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전력거래소, “다함께 일자리 추진단”노사공동 운영

2017-07-27 20:39:12

전력거래소는 27일 나주본사에서 유상희 이사장(왼쪽에서 6번째)과 곽지섭 우리노조위원장(왼쪽에서 7번째)이 좋은 일자리 창출을 추진하기 위한 다함께 일자리 추진단을 노사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했다.(사진=전력거래소)이미지 확대보기
전력거래소는 27일 나주본사에서 유상희 이사장(왼쪽에서 6번째)과 곽지섭 우리노조위원장(왼쪽에서 7번째)이 좋은 일자리 창출을 추진하기 위한 다함께 일자리 추진단을 노사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했다.(사진=전력거래소)
[로이슈 김영삼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는 27일, 나주 본사에서 정부의 비정규직 정규직화 및 좋은 일자리 창출 과제를 전담할 ‘다함께 일자리 추진단’을 발족했다고 밝혔다.

‘다함께 일자리 추진단’은 전력거래소 이사장과 노조위원장을 공동단장으로 해서 노사가 공동 참여하는 근로자 참여형 일자리 창출 기구 역할을 할 예정이며, 일자리 창출관련 국정과제와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종합전략을 수립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전력거래소 유상희 이사장은 “공공부문에서 사람중심의 혁신 패러다임과 고용안정이 국가의 복지증진과 경제성장의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을 강조하였고, “노사공동의 추진단을 모범적으로 운영하여 비정규직의 고용안정과 차별개선에 적극 나설 것임”을 밝혔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