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민주당 “국민의당·자유한국당, ‘가짜뉴스’ 선거활용 중지하라”

2017-05-04 15:52:58

[로이슈 김주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4일 문재인 대선후보의 세월호 인양 지연 관련 SBS 보도와 관련해 "국민의당과 자유한국당이 가짜뉴스를 조직적으로 선거에 활용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국민의당·자유한국당, ‘가짜뉴스’ 선거활용 중지하라”
이날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해당 보도가 "SBS가 이미 잘못을 인정하고 삭제한 가짜뉴스"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홍 대변인은 "국민의당 중앙선대위는 SBS의 ‘세월호 인양 지연’ 보도에 대해 오늘 각 시도당 차원에서 기자회견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논란을 만들도록 지시했다고 한다"면서 "일부 지역에서는 유세 차량에 부착된 스크린을 통해 삭제된 SBS 보도 영상을 반복해서 내보내는 불법을 자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홍준표 후보와 자유한국당은 SBS의 기사 삭제와 사과 보도를 '언론 공작'이라며 황당한 주장을 하고 있다"며 "공작 정치와 언론 탄압 전문가다운 선거 운동이다. 입만 열면 마음에 안 드는 언론사를 문 닫게 하겠다고 떠드는 후보가 할 얘기는 아니다"라고 질타했다.

그는 "이번 SBS ‘오보’ 이후 일련의 상황이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의 공동 기획에 의해 진행 되고 있다는 강한 의심을 갖고 있다"면서 "국민의당과 자유한국당은 세월호의 아픔을 이용한 반인륜적 선거운동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