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통영준법지원센터, 충무고 전교생 학교폭력 예방교육

1,2,3학년 600여명 대상 3시간 교육

2016-11-20 14:34:48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통영준법지원센터(소장 김송수)는 통영교육지원청과 업무협의를 통한 범죄예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18일 통영 충무고등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급별 법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법교육은 지난 7월부터 전국 보호관찰소의 ‘준법지원센터’ 복수 명칭 사용과 아울러 일반 청소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법적 이해능력, 준법정신 확산 등을 목적으로 한 법무부의 중요 추진사업이다.
충무고 학생들을 상대로 학교폭력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통영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충무고 학생들을 상대로 학교폭력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통영준법지원센터)
이번 교육은 충무고 1, 2, 3학년 전교생 600여명을 대상으로 최근 사회적으로 강조되고 있는 학교폭력·성폭력 예방교육을 주제로 3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인근 진주준법지원센터, 창원꿈키움센터 강사들 또한 이번 프로그램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과 성폭력에 대한 경각심 제고뿐만 아니라, 생활 속 법률상식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김송수 소장은 ”앞으로도 일선 학교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준법정신 확산을 위해 적극 지원하여 통영준법지원센터가 범죄예방 및 준법교육 기관으로서 지역사회에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