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표창원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에 요구한 국민 추석 선물 목록?

2016-09-08 16:03:39

[로이슈 신종철 기자] ‘보수의 품격’이라는 별칭을 가진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8일 청와대에서 보낸 추석 선물을 반송했다.

특히 표창원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이 국민들에게 따뜻한 추석 선물을 줬으면 좋겠다면서 선물 목록을 친절하게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미지 확대보기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날 표창원 의원은 SNS(트위터, 페이스북)에 “대통령뿐 아니라 모든 선물을 반송한다”며 “마음은 고맙지만, 선의보다 오해의 여지가 더 크고, 어렵고 힘든 국민께 예의가 아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표 의원실은 청와대에서 보낸 대통령 선물뿐만 아니라, 의원실로 배달된 모든 선물을 반송하고 있다고 한다.

박근혜 대통령은 우리 농산물인 ‘경산 대추’, ‘여주 햅쌀’, ‘장흥 육포’ 등 3가지가 담긴 선물세트를 제20대 국회의원 의원실에 추석 선물로 보냈다.

특히 표창원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께서 국회의원 등에게 선물 보내는 대신, 세월호특별법 개정, 백남기 농민 병문안, 개성공단 피해기업과 근로자 보상, 소녀상 철거하지 않는다는 약속, 우병우 민정수석 해임, 공수처 신설 등 국민께 따뜻한 추석 선물 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는 글을 올려 누리꾼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트위터에 올린 이 글은 불과 40분 만에 138회나 리트윗 되며 온라인에 빠르게 전파를 탔다. 페이스북에도 누리꾼들의 ‘좋아요’ 버튼이 답지하고 호응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표창원 의원이 8일 트위터에 올린 글이미지 확대보기
표창원 의원이 8일 트위터에 올린 글


신종철 기자 sky@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