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변호사·법무사

로스쿨 변호사단체 한법협 ‘제1회 회원의 밤’ 성황

2016-07-21 11:01:00

[로이슈 신종철 기자] 한국법조인협회(한법협)기 지난 7월 15일 ‘제1회 회원의 밤’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법조인협회(회장 김정욱 변호사)는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출신으로 변호사시험에 합격한 변호사들로 구성된 변조단체다.

이날 회원 변호사들이 참여해 인적 네트워크 교류를 가졌으며, 김현 대한변호사협회 연수원장과 이찬희 전 대한변협 사무총장이 축사를 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200여 명의 변호사가 참여하는 등 행사는 성황리에 개최됐다. 특히 취업 노하우, 개업 변호사 생존법, 스타트업 사내변호사 되기 등의 변호사 대상 토크콘서트가 참가한 회원 사이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지난 15일 개최한 한법협 제1회 후원의 밤 행사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5일 개최한 한법협 제1회 후원의 밤 행사
한법협 김정욱 회장은 “창립총회 후 1년이 돼 간다. 지난 1년 간 한법협은 많은 일을 해왔고 앞으로 사법개혁, 공익법률활동을 위해서도 노력할 것”이라며 “공익법률센터의 설립, 전관비리신고센터의 개설이 그 일환이다”라고 소개했다.

또한 한법협은 앞으로 이번 행사를 계기로 변호사 네트워크 강화, 전문지식 공유 커뮤니티 개설 등 전문가 집단으로서 역량 강화에도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한다.

무엇보다 한법협은 향후 해외 개방과 법조 위기를 맞이해 변호사의 직역ㆍ영역 확대를 위해 스포츠, 게임, 엔터, 중국법 분야 등 특화된 사회 각 분야 전문 커뮤니티와 MOU 체결 및 교류를 확대할 것이라 밝혔다.
신종철 기자 sky@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