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부산구치소, 동의과학대 경찰경호행정계열 학생 시설 참관

2016-06-03 10:50:27

[로이슈 부산경남취재본부 전용모 기자] 부산구치소(소장 김명철)는 지난 1일 동의과학대학교 경찰경호행정계열 학생 49명을 대상으로 시설 참관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참관은 동의과학대학교 학생들이 교정 현장 참관을 통해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수용자에 대한 선진 교정처우 프로그램 등을 소개해 교정행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서다.
부산구치소직원이 수용자에 대한 선진 교정처우 프로그램 등 교정행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부산구치소직원이 수용자에 대한 선진 교정처우 프로그램 등 교정행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동의과학대  학생들이 부산구치소에서 단체 기념촬영을 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동의과학대 학생들이 부산구치소에서 단체 기념촬영을 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수용동과 구내 시설 등을 참관한 학생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교도소의 역할이 단순구금이 아닌 다양한 교정ㆍ교화프로그램으로 수용자에 대한 재사회화 및 재범방지에 노력하는 교정행정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부산구치소 김명철 소장은 “참관 대상을 확대해 지역사회에 올바른 교정기관의 이미지를 알리고 교정행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정시설의 중요성 및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