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창원준법지원센터, 검정고시 합격 청소년17명 장학금 전달

2016-05-27 08:37:03

[로이슈 부산경남취재본부 전용모 기자] 법무부 창원준법지원센터(소장 김행석)는 26일 센터 내 강당에서 2016도 제1회 검정고시에서 전 과목을 합격한 청소년 대상자 17명에게 장학금 전달하며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어 오후에는 법사랑위원과 함께 고성공룡엑스포 행사장을 단체관람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검정고시 합격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검정고시 합격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있다.
 법사랑 위원, 검정고시합격자 등이 고성엑스포행사장을 찾아 문화체험을 하고 기념촬영.이미지 확대보기
법사랑 위원, 검정고시합격자 등이 고성엑스포행사장을 찾아 문화체험을 하고 기념촬영.
(사진제공=창원준법지원센터)
이날 행사는 법사랑위원 창원지역연합회(회장 강대창) 후원으로 창원지역 보호관찰위원협의회 김환태 위원장 등 법사랑 위원, 검정고시합격자, 직원 등 36명이 참석했다.

김환태 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검정고시에 합격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노력하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고, 행복한 미래를 위해 앞으로 더욱 정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행석 소장은 “관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사를 특별법사랑위원으로 위촉하여 전문적인 상담과 검정고시 학습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창원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연계하여 검정고시반을 운영하는 등 학업중단 청소년 보호관찰 대상자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