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정두언 “정부가 왜 검찰 눈치 보는지 정말 딱해”

“검경 수사권 조정안, 경찰 불복사태는 오락가락한 정부가 자초한 측면 크다”

2011-11-28 10:15:27

[로이슈=법률전문 인터넷신문] 한나라당 최고위원을 지낸 정두언 의원은 27일 정부의 검ㆍ경 수사권 조정안에 대해 경찰이 집단 반발하는 가운데 “정부가 왜 검찰의 눈치를 보는지 설(說)들이 난무하는데 정말 딱한 일”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나라당 정두언 의원이 27일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
자당 싱크탱크 역할을 하는 여의도연구소장을 지낸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검ㆍ경 수사권 조정 문제로 경찰이 집단 반발하고 있는데 이는 정부의 권위가 흔들리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보통 일이 아니다”며 “이번 불복 사태는 그동안 오락가락한 정부가 자초한 측면이 크다”고 신랄히 비판했다.

정 의원은 이어 “이번 정기국회를 시작하면서 여야 원내대표가 합의한 사안 중에 국회 사법개혁특위 재개가 있었는데 그동안 실종됐다”며 “검찰의 중수부 폐지 및 공직비리수사처 신설 문제는 여야 담합으로 슬그머니 사라지는 게 아닌지”라고 여당과 야당을 꼬집기도 했다.

그러면서 “정말 검찰을 치외법권ㆍ무소불위 조직으로 놔둘 것인가!”라고 개탄했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