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법무부 정책홍보관리실장에 박한철 대구고검 차장

황희철 정책홍보관리실장은 대구고검 차장검사로 전보

2006-03-14 16:00:45

법무부(장관 천정배)는 법무부 정책홍보관리실장에 박한철 대구고검 차장검사를, 대구고검 차장검사에 황희철 법무부 정책홍보관리실장을 전보하는 인사를 오는 16일자로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거물브로커 윤상림 사건에 황희철 실장의 이름이 거론되는 상황에서 법무부 장관을 보좌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는 판단에 따라 보직을 변경하는 것이라고 법무부는 밝혔다.
이에 앞서 천정배 장관은 정상명 검찰총장에게 이 사건 의혹에 대해 엄정하고 철저하게 수사하도록 지시했다고 법무부는 덧붙였다.

▲박한철정책홍보관리실장
▲박한철정책홍보관리실장
박한철 신임 법무부 정책홍보관리실장은 53년 부산 출신으로 제물포고와 서울법대를 나와 사법시험 23회에 합격했다.

83년 부산지검 검사를 시작으로 대통령비서실 파견, 속초지청장, 헌법재판소 파견, 인천 특수부장과 형사4·3부장, 대검 기획과장, 서울지검 형사5부장, 대전지검 차장검사, 수원지검 2차장, 서울중앙지검 3차장, 대구고검 차장 등을 역임했다.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성품으로 검찰업무 전반에 대한 안목과 통찰이 깊어 각종 제도개선 및 개혁에 강한 열의를 갖고 있으며, 조직 장악과 관리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검 기획과장 재직 시절에는 ‘부장검사 중심 수사체제’를 도입해 일선 부장검사의 권한과 책임 하에 효율적 조직관리를 도모하기도 했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