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하나금융그룹 청라 그룹헤드쿼터, 세계적 건축상 연이은 1위 수상으로 3관왕 달성
하나금융그룹은 그룹의 청라 헤드쿼터 디자인과 관련 지난 8일 홍콩에서 개최된 ‘2021 MIPIM Asia Awards’에서 미준공 분야 1위인 ‘Gold’를 수상하고, 연이어 9일 미국 Interior Design 주관 ‘2021 Best of Year awards’의 미준공 비주거부문에서 1위인 ‘Winner’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이로써 인천 청라에 준공 예정인 하나금융그룹 청라 그룹헤드쿼터는 지난 2월 ‘NBBJ’ 선정 ‘올해의 최우수 프로젝트’ 수상을 포함해 세계적 권위의 글로벌 어워드에서 3관왕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특히 이번 수상은 부동산 개발 분야 세계 최대·최고 권위의 어워드 중 하나로 알려진 MIPIM 어워드 1위 달성이라는 점에서 그 의
-
우리은행,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AA(최우수)’ 획득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2021년도 하반기 ESG 평가’에서 전체 최고등급인‘AA(최우수)’로 투자적격 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서스틴베스트는 일 년에 두 차례 코스피와 코스닥 상장기업의 환경(E), 사회적 책임(S), 지배구조(G) 부문의 고도화 수준을 평가해 업종별로 총 7단계(AA-A-BB-B-C-D-E)의 ESG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특히, 올해는 채권투자자 보호 및 정보 제공을 위해 채권발행 비상장 기업 688개를 대상으로 하는‘채권형 ESG Value 평가’가 처음 도입되었다. 우리은행은 △환경경영체계 구축을 통한 친환경 혁신 역량 강화 △다양한 사회공헌을 통한 지역
-
핀크, 고객 금융생활 중심으로 메인 화면 개편
핀크(대표 권영탁)는 생활금융플랫폼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앱 메인 화면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 생활에 밀접한 마이데이터, 핀크리얼리, 대출비교 등의 핀크 핵심 서비스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탐색 및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주안점을 뒀다.가장 두드러지는 변화는 각 금융상품을 상징하는 이미지(아이콘)와 쉬운 표현을 사용해 이용자가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인식하도록 한 것이다. 또, 편안한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 관점에서 메인 화면의 채도와 색감을 조절하고, 모든 테두리를 라운드로 처리했다.더불어, 이용자들이 자산관리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핀크리얼리’를 송
-
우리은행,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 위한 ‘MZ마케팅팀’ 신설
우리금융그룹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디지털그룹 내‘MZ마케팅팀’을 신설,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MZ마케팅팀’은 과장급 팀장을 포함한 모든 팀원이 MZ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업무로는 MZ세대 고객 대상 ▲신규 콘텐츠 발굴, ▲상품 개발, ▲융복합 서비스 제휴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 앱 우리WON뱅킹은 10월부터 개성이 강한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한 메인화면인 펀 타입(Fun Type)을 신설, 배경색상과 이미지를 선택해 꾸밀 수 있다. 이에, 12월 10일부터 MZ세대를 위한 크리스마스 시즌‘테마배경(2종)’과‘이미지(4종)’콘텐츠를 추가, 제공하
-
신한은행, ‘디키타카’ 서비스 시범 오픈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LG유플러스ㆍCJ올리브네트웍스와 함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알찬 정보를 공유하는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디키타카(DIKITAKA)’를 시범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디키타카’는 ‘데이터로 티키타카(tiqui-taca, 스페인어로 탁구공이 왔다 갔다 하는 모습을 뜻하는 말)’라는 의미로, 기업이 데이터로 분석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직접 데이터로 이야기를 만들어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지난해 11월 신한은행은 LG유플러스ㆍCJ올리브네트웍스와 마이데이터 공동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금융ㆍ통신ㆍ유통 데이터를 활용한 협업모델을 준비했다.‘디키타카’는 업무협약 이후 고객에게
-
KB국민은행, 첫 예능 콘텐츠 ‘내집마블’ 공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4일 부동산 투자 예능 콘텐츠 ‘내집마블’을 공개했다고 밝혔다.내집마블은 KB국민은행이 직접 제작한 ‘첫 예능 콘텐츠’이다. 참가자가 ‘KB부동산’의 실거래가, 매물가격, 단지리뷰로 얻은 부동산 정보를 활용해 서울ㆍ수도권 아파트 매물을 사고팔며 쌓은 가상의 투자 수익을 겨루는 내용을 담았다. 영상에서 각 매물의 투자 포인트는 물론 가상의 개발 이슈로 변하는 투자 수익 등을 확인할 수 있다.게임 진행자로는 구독자 70만명을 보유한 부동산 전문 유튜버 ‘부읽남’과 구독자 99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겸 방송인 유병재가 참여했다. 게임 참가자는 곽범, 이창호, 강남, 김유이, 하승진, 쏘대장으로
-
JB금융지주, 회장 최종 후보자로 김기홍 회장 선정
JB금융지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는 14일 김기홍 현 회장을 차기 회장 최종 후보자로 선정했다. JB금융지주 사외이사 및 비상임 이사 전원으로 구성된 임추위는 내·외부 후보군에 대해 JB금융그룹에 대한 비전, 전문성, 리더십,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 CEO 로서의 역량을 검토하며 후보자를 압축해 왔다.14일 열린 임추위에서는 새로운 금융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구체적 전략, 주주 및 고객 등과의 신뢰 구축 방안, 국내외 사업다각화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질문을 통해 후보자를 평가하였으며, 그 결과 만장일치로 김기홍 현 회장을 차기 회장 후보로 선정하였다.JB금융지주 유관우 이사회 의장 겸 임추위 위원장은 “김기홍 회
-
하나은행,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홈 화면 개편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모바일뱅킹 앱인 「하나원큐」의 홈 화면을 새롭게 개편하여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개편을 통해 손님의 니즈와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였으며 홈 화면에서 손님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원하는대로 구성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기능을 구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이와 함께 홈 화면 하단에 금융상품몰, 자산관리, 원큐페이 등 주요 메뉴로 이동할 수 있는 메뉴를 신설하여 각 메뉴 간 이동 편의성을 높였으며 기존 원큐페이에서 제로페이 상품권까지 결제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확대하였다.또한 기존 앱 실행 시 사용자의 로그인이 반드시 요구되었으나 금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의 로
-
신한은행, ‘쏠야구’ 연간 이용고객 100만명 달성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야구 특화 플랫폼 ‘쏠야구’의 연간 이용 고객이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2019년 신한 쏠(SOL)에서 처음 선보인 ‘쏠야구’는 월간MVP, 올스타 팬투표 등 KBO 공식 이벤트를 진행하고 ▲야구상식 퀴즈 ‘쏠퀴즈’ ▲승부예측 콘텐츠 ‘쏠픽’ ▲메타버스 팬미팅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야구팬들에게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는 야구 특화 플랫폼이다.‘쏠야구’는 연간 이용 고객수가 꾸준히 증가해 매일 10만명이 접속하는 등 야구팬들의 큰 사랑을 받아 21년 12월 기준 연간 이용고객 100만명을 달성했다.특히 올해는 야구 찐팬인 진옥동 은행장의 아이디어로 야구 휴식기(스토브리그)에도 야구팬들을 위한
-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아동발달 에듀 스타트업 ‘창의발레소예’에 시드 투자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모바일 기반의 어린이 놀이문화 교육콘텐츠를 개발하는 ‘창의발레소예’(대표 백향은)에 시드 투자했다고 14일 밝혔다. 창의발레소예는 2019년 설립된 게임과 놀이를 통한 아동 심리 상담 및 신체 발달 플랫폼 콘텐츠를 개발하는 에듀 콘텐츠 전문 스타트업이다.세계명작동화를 발레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명작동화 스토리로 각색해 AR기술로 구현한 발레 학습용 AR BOOK과 TV 미러링을 통해 교사의 발레 지도에 따라 부모와 함께 따라하며 학습하는 ‘창의발레소예’ 앱과 스크린에 키넥트 카메라를 연결해 실시간 합성 및 아바타로 창의발레소예 발레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인터렉티브콘텐츠’
-
신한 카자흐스탄, 유럽부흥개발은행과 ESG 실행을 위한 그린 파이낸싱 추진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카자흐스탄 현지법인, 신한카자흐스탄은행이 유럽부흥은행(EBRD)과 글로벌 ESG 실행을 위해 그린 파이낸싱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신한카자흐스탄은행은 이번 그린파이낸싱 조달을 통해 5백만불 규모의 재원을 확보했고 친환경 기업에게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탄소중립전략(Zero Carbon Drive)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진출국가에서도 확대하기 위해 이번 그린 파이낸싱을 추진했다.특히, 이번 조달은 글로벌 ESG 실행을 위한 신한카자흐스탄은행과 현지금융기관의 협력사례로 의미가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향후 카자흐스탄 정부의 Green Economy 전환계획에 따라 현지 ESG 관련
-
교보생명, 상시특별퇴직 실시
교보생명이 빠르게 변화하는 대내외 경영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해에 한해 상시특별퇴직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이번 상시특별퇴직은 인사 적체를 해소하는 한편, 업무 생산성을 제고하고 이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신청대상은 입사 15년 이상인 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기본급 48개월분의 특별퇴직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여기에 자녀 장학금, 전직 지원금 등을 포함할 경우 직급에 따라 최대 4천만원이 추가로 지원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번 상시특별퇴직은 고직급/고연령 인력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퇴직 위로금 등을 확대해 시행하는 것”이라며 “더 좋은 조건
-
MG손해보험 ‘다이렉트 DIY 마이플랜 종합보험’ 출시
MG손해보험이 13일 온라인 전용 ‘다이렉트 DIY 마이플랜 종합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MG손보에 따르면 이 상품은 ▲암 ▲상해 ▲질병 ▲사망후유장해 ▲운전자비용 ▲생활비용과 관련된 다양한 담보 중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MG손보 관계자는 “디지털이 익숙한 MZ세대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이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보험 가이드 기능과 플랜 추천 기능을 담았다”며, “언제든지 셀프보험설계를 다시 확인할 수 있는 장바구니 기능 등을 부가해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고 말했다.
-
카카오뱅크 오픈뱅킹 개편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카카오뱅크 계좌를 거치지 않고도 다른 금융회사 계좌 간 이체가 가능하도록 오픈뱅킹(Open banking)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또한, 오픈뱅킹 이용 시에도 별도의 탭(tap)을 통해 진입할 필요 없이,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의 첫 화면에서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접근성을 강화했다.오픈뱅킹은 하나의 금융 앱 내에서 타 금융회사의 계좌 조회와 이체 등이 가능한 금융 서비스이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7월 '내 계좌 관리'와 '가져오기' 기능에 중점을 둔 오픈뱅킹 서비스를 시작했다.서비스 개편 전 카카오뱅크에서 오픈뱅킹 서비
-
BNK경남은행, ‘경남BC카드 명서시장 할인 이벤트’
BNK경남은행은 오는 31일까지 ‘경남BC카드 명서시장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페이북앱(App) ‘#마이태그 이벤트 코너’에서 ‘명서시장’을 태그한 후 창원 명서시장에 입점한 가맹점 126곳에서 경남BC카드(개인 신용/체크)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30% 청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할인 혜택은 매일 1회 최대 1만원까지 적용되며 5일장 및 병의원ㆍ약국ㆍ학원ㆍ귀금속 등은 가맹점 대상에서 제외된다.경남BC카드 명서시장 할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페이북앱 내 혜택 메뉴에서 확인하면 된다.카드사업부 한정안 부장은 “지역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시장상권 활성화 차원에서 진행 중인 경남BC카드 명서시장 할인 이벤트에 많
-
NH농협은행, '22년 상반기 신규직원 채용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450명 규모의 2022년 상반기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일반 및 IT분야로 나누어 실시한다. 일반분야의 경우 광역시·도 단위로 구분하여 마케팅 역량을 갖춘 지역인재 420명을 선발하며 특히, 기업금융(RM) 및 자산관리(WM)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당 역량을 집중적으로 검증하고 대폭 우대할 예정이다.IT분야의 경우 30명을 선발하며, 디지털 자격증 보유자, ‘삼성 청년소프트웨어아카데미(SSAFY)’이수자 등을 우대하고, 온라인 코딩 Test를 통해 프로그래밍 역량 등을 검증할 예정이다.이번 채용도 연령, 성별, 학력, 전공 등에 제한을 두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의 열린(Open) 채용으로
-
상상인금융그룹 '뱅뱅뱅&크크크' 모바일뱅크 부문 스타브랜드 2년 연속 대상
상상인금융그룹은 상상인저축은행(대표 이인섭)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대표 송기문)의 듀얼 디지털 금융 플랫폼 ‘뱅뱅뱅’과 ‘크크크’가 ‘2021 소비자선정 스타브랜드 大賞(CONSUMER CHOICE STAR BRAND AWARD)’ 모바일뱅크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스타브랜드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산업별로 산업 동향 및 시장점유율을 분석하고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올 한 해를 빛낸, 2021년을 빛낼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상상인금융그룹의 계열 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업계 최초로 2개의 디지털 금융 플랫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