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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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IT&E, 기업용 IT 솔루션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T 전문기업 현대IT&E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기업용(B2B) IT 솔루션 3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신규 솔루션 3종은 업무용 보고서 작성 솔루션 ‘AI 텍스트 에딧(Text Edit)’, 벡터 데이터베이스 솔루션 ‘벡터코어(Vectocore)’와 벡터 데이터베이스 검색 엔진 ‘엑스파인더(X Finder)’ 등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AI 텍스트 에딧은 기업 업무환경에서 자주 사용되는 콘텐츠 작성·번역·요약 등을 수행하는 솔루션이다"라며 "이메일, 게시글 등 업무용 문구를 생성하고, 작성한 글을 한 번의 클릭으로 문체를 바꾸거나 분량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김성일 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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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올가홀푸드, 즉석밥 ‘유기농 골든밥 찰 잡곡밥’ 선보여
올가홀푸드(대표 권순욱, 이하 올가)는 즉석밥 ‘유기농 골든밥 찰 잡곡밥’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유기농 골든밥 찰잡곡밥’은 유기농으로 재배한 고품질 골든퀸 3호쌀에 유기농 잡곡 3가지를 넣어 구수하면서도 찰진 식감을 더한 프리미엄 즉석밥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밀로오스 함량이 낮아 밥맛이 뛰어나며, 갓 튀겨낸 팝콘처럼 구수한 향이 특징인 국산 프리미엄 품종 쌀 골든퀸 3호를 사용해 풍미와 찰기가 뛰어나다"라고 밝혔다. 이어 "여기에 현미찹쌀, 찰보리, 흑미 등 한국인이 선호하는 잡곡류 3가지를 더해 영양은 물론 탱글탱글한 식감까지 구현했다"라며 "대한민국 우수품종상 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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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컨셉, AI 초개인화 강화
W컨셉이 고객 5명 중 1명은 인공지능(AI) 기술 추천 상품을 구매하면서 AI 추천 상품 적중률이 높아졌다고 24일 밝혔다. W컨셉 관계자는 "이달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내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개인화 추천 영역의 구매전환율이 20%로 나타났다"라며 "고객 5명 중 1명은 AI가 추천해준 상품을 보고 구매한 셈이다. 검색, 클릭, 구매 등 고객의 활동 이력을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와 상품을 추천하자 실구매로 이어지는 비율이 높아졌다"라고 말했다. 고객이 가장 먼저 보는 앱 메인 화면에서 AI 추천 서비스를 강화하자 상품 매출은 2배로 늘었다. 브랜드 탐색, 관심도 등 수집된 고객 데이터에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하자 관심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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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토이음료’ 선보여
세븐일레븐은 잘파세대의 인기 신발 장식용품인 참 액세서리가 포함된 ‘토이음료’ 2종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토이음료는 세븐일레븐에서 최초로 명명해 선보이는 신규 형태의 상품으로 음료 하단부 캡에 참 액세서리가 동봉되어 있다"라며 "캔디와 캐릭터 상품이 함께 구성된 ‘토이캔디’의 음료 버전이라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에 선보인 토이음료는 ‘산리오복숭아아이스티제로’와 ‘산리오레몬아이스티제로’ 2종이다. 잘파세대 인기 캐릭터 산리오캐릭터즈와 콜라보해 음료 패키징에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등으로 장식했으며, 용기 하단 캡에 브랜드 단독 아트워크로 제작된 산리오캐릭터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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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신제품 ‘식물성지구식단 런천미트 마늘맛’ 선보여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 신제품으로 ‘식물성지구식단 런천미트 마늘맛’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식물성지구식단 런천미트 마늘맛’은 지난 2022년 12월 ‘식물성지구식단 런천미트’ 출시 이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후속 신제품이다"라며 "풀무원은 햄을 식물성으로 대체하기 위해 콩으로 만든 런천미트 등 식물성 식단을 제안하며 국내 대체식품 시장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라고 전했다. 풀무원은 종류가 한정적인 국내의 식물성 캔햄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 섭취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늘맛을 내는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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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최정 선수 홈런 신기록 달성 축하이벤트 진행
SSG닷컴은 KBO리그 역대 최다 홈런 신기록인 SSG랜더스 최정 선수의 468번째 홈런 기록 시점에 맞춰 자체 SNS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쓱닷컴은 최정 선수가 신기록을 달성한 다음날 정오부터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서 SNS 댓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축하 댓글을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468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1등에게는 SSG머니 468만원을 증정하며 이 외에도 최정 선수 사인 유니폼 및 사인 야구공,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준다.이후 SSG닷컴 홈페이지 및 앱에서도 신기록 달성 기념 상품 할인, 쿠폰 발급 등 축하 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이다.홈런공 습득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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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순당, 가정의 달 맞이 주향로 견학 체험 진행
국순당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강원도 횡성양조장에서 우리술 빚기 및 주향로 견학체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국순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종합휴양타운 웰리힐리파크와 협력해 ‘‘2024 가정의 달 우리술 체험 프로모션’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리술 빚기 및 주향로 견학 체험은 오는 5월 4일에 국순당 강원도 횡성양조장에서 진행된다"라며 "우리술 빚기는 국가 무형문화재인 ‘막걸리 빚기 체험’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백설기를 활용한 중양법으로 나만의 막걸리를 빚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국순당 주향로 견학은 우리술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보고 우리 술의 발자취를 체험할 수 있다. 주향로는 ‘술 향기 가득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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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양반 뚝배기’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용기째로 간편하게 즐기는 신개념 국물요리 ‘양반 뚝배기’ 3종(소고기 미역국, 돼지국밥, 대파 사골곰탕)을 선보이고 국내 HMR 시장의 새 지평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동원F&B 관계자는 "‘양반 뚝배기’는 프리미엄 한식 HMR 브랜드 ‘양반’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라며 "‘재료가 살아야 맛이 산다’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엄선한 자연 재료를 가마솥 방식으로 12시간 이상 우려내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이 살아있다"라고 전했다. 가마솥 방식은 모든 재료를 한 번에 끓여내 감칠맛을 높여준다.‘양반 뚝배기’ 3종은 용기째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30초만 조리하면 완성된다. 기존 파우치형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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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블릿헬스케어, ‘닥터블릿’ 출시
‘닥터블릿헬스케어’는 신뢰성과 가성비를 모두 잡은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블릿’을 론칭한다. 닥터블릿헬스케어 관계자는 "다이어트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응’으로 이름을 알린 닥터블릿헬스케어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닥터블릿’은 사명을 그대로 적용해 앞으로 닥터블릿헬스케어의 성장에 견인차 역할을 할 브랜드로서 자신감을 반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상에 꼭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트렌디하고 합리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모토로 하며, 우수한 원료를 바탕으로 의사와 공동 개발해 믿을 수 있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닥터블릿은 브랜드 론칭과 함께 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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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호나이스, 매트리스 ‘러블리드림’, ‘헬프슬립’ 선보여
청호나이스가 신체구조에 최적화된 설계로 수면의 질을 향상에 도움을 주는 매트리스 신제품 ‘러블리드림’, ‘헬프슬립’ 2종을 출시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매트리스 2종은 각 스프링을 하나씩 배치하는 독립 스프링을 적용해 신체 움직임에 반응이 적어 편안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 ‘러블리드림’은 2가지 탄성의 독립스프링을 7가지 존으로 나눠 배치해 신체 하중을 골고루 분산해 수면 중 움직임에 따라 부드럽고 포근하게 감싸준다"라며 "매트리스 상단에는 높은 밀도의 고탄성 폼을 적용해 신체를 단단하게 지지해주며 체압을 효과적으로 분산하는데 탁월하다"라고 밝혔다. 매트리스에 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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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라방 ‘극딜데이’ 1주년 특집 방송 진행
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공영라방’이 선보인 ‘극딜데이’가 1주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단 하루, 8시간 동안 극한의 특가를 모아 릴레이 방송을 진행하는 공영라방의 ‘극딜데이’가 1주년을 맞았다"라며 "‘극딜데이’는 소상공인의 판로를 넓히기 위해 매월 선보이는 공영라방만의 특집방송으로 지난해 4월 첫 선을 보였다. 라방에서 소개되는 8개 상품과 더불어 모바일 앱을 통해 더 많은 특가 상품을 한데 모아 ‘극딜데이’ 특집으로 판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 1년간 ‘극딜데이’를 통해 소비자를 만난 상품은 1천 개를 넘어섰다. 총 33만 명의 시청자와 함께 28억 원의 판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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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할리스, 오사카 1호점 5월 1일 오픈 外
‘할리스’의 일본 1호점이 5월 1일 오픈한다.할리스는 일본이 아시아 최대의 커피 소비 국가이자 한국 문화에 대한 친숙도가 높은 점을 고려해 일본을 첫 글로벌 진출지로 선정했다. 오사카 난바 마루이 백화점에 위치한 할리스의 일본 1호점은 많은 유동인구와 유명 관광지에 인근해, 일본인부터 외국인 관광객까지 다채로운 소비자들을 맞을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할리스 난바 마루이점은 교통의 요지 난바역과 연결된 난바 마루이 백화점 1층에 위치해 백화점 고객뿐 아니라, 난바역을 지나는 유동인구까지 흡수할 예정이다. 소파석, 테이블석 등 다채로운 구성의 좌석을 비롯해, 시그니처 레드 컬러를 이용한 인테리어의 한국 할리스 매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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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 단독 패션 신상 선보여
GS샵이 단독 패션 브랜드 ‘모르간’, ‘스테파넬’, ‘제이슨우’, ‘마이클 바스티안’, ‘막스 스튜디오’ 등의 여름 신상품을 TV홈쇼핑을 통해 일제히 론칭한다. GS샵 관계자는 "이번 여름에 제안하는 패션 키워드는 ‘모던 로맨틱(Modern Romantic)’이다"라며 "A 라인을 살려주는 미디 플레어스커트, 찰랑거리는 소재와 긴 기장으로 매끄럽게 떨어지는 실루엣이 돋보이는 바지 등 여성미를 강조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오피스룩에서 캐주얼로 진화한 정장룩 인기가 올해도 지속되면서 셋업류가 계속 유행할 것으로 내다보고 브랜드별 콘셉트에 맞는 아이템을 준비했다.대표 브랜드는 3년 연속 주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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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썸머에디션’ 생리대 선보여
유한킴벌리 좋은느낌이 무더운 여름 시즌에 특화된 생리대 ‘좋은느낌 썸머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신제품은 데이 패드와 입는 오버나이트 2종으로 출시되며, 4월부터 여름시즌까지 한정 판매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름철 생리는 여성들에겐 매해 반복되는 고민 거리로, 특히, 피부층이 얇은 Y존은 땀과 생리혈로 민감해지기 쉬운 만큼 여름철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라며 "실제로 유한킴벌리가 자사 여성 웰니스 앱 ‘달다방’을 통해 여름철 생리를 주제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한 바에 따르면, 여름철 생리 시 가장 큰 고민거리로 땀이 차는 문제(75.7%)와 함께 ▶ 냄새(64.1%) ▶ 피부 자극(41.3%) 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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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신비의 섬 미야코지마’ 상품 출시
노랑풍선은 진에어와 함께 ‘신비의 섬 미야코지마’ 상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미야코지마는 일본 오키나와 본섬에서 280km 떨어진 곳으로 우리나라에서 비교적 가까운 비행 거리(2시간 30분)와 따뜻한 온도, 천혜의 자연, 에메랄드빛 바다 등을 간직하고 있어 ‘일본의 몰디브’로 불리우는 섬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노랑풍선에서는 국내에서 미야코지마 지역을 단독 취항하는 진에어와 손잡고 고객들이 휴양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오는 5월 29일부터 10월 말까지 주 3회(수, 금, 일요일) 출발이 가능한 본 상품은 오롯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풀 패키지와 투어와 자유 일정이 결합된 세미 패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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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카카오헬스케어, AI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 업무협약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카카오헬스케어(대표 황희)와 AI기반의 ‘초개인화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워홈 관계자는 "지난 22일 카카오헬스케어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구지은 아워홈 대표이사와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 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AI기반 초개인화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공동연구에 돌입한다"라고 밝혔다. 글로벌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아워홈의 2만여 개 영양식단 관련 R&D 원천 기술 및 데이터와 카카오헬스케어의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혈당 관리 기술을 결합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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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슈퍼, AI 선별 참외, 수박 선보여
롯데마트와 슈퍼가 AI 선별 수박, 참외를 선보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롯데마트와 슈퍼는 과일의 품종부터 재배, 선별, 보관, 진열까지 유통 전 단계를 면밀히 분석, 최적의 개선 방안을 도출해 현장에 적용중이다"라며 "대표적인 개선 사례 중 하나인 수박은 ‘산지 재배 일지’를 도입해 모종의 종류, 심는 시기, 적정 수확 시기 등을 농장별로 관리하고, 검수 과정을 4단계에서 7단계까지 늘렸다"라고 전했다. 참외는 당도 기준을 11브릭스에서 12브릭스로 높이고, 중량 기준도 기존보다 10% 늘려 매장에 입고되는 상품의 기본 품질을 강화했다.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해 수박과 참외의 품질 개선 작업에 이어 더욱 고도화된 품질 관리를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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