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할리스, 오사카 1호점 5월 1일 오픈 外

2024-04-23 22:12:32

[생활경제 이슈] 할리스, 오사카 1호점 5월 1일 오픈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할리스’의 일본 1호점이 5월 1일 오픈한다.

할리스는 일본이 아시아 최대의 커피 소비 국가이자 한국 문화에 대한 친숙도가 높은 점을 고려해 일본을 첫 글로벌 진출지로 선정했다. 오사카 난바 마루이 백화점에 위치한 할리스의 일본 1호점은 많은 유동인구와 유명 관광지에 인근해, 일본인부터 외국인 관광객까지 다채로운 소비자들을 맞을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할리스 난바 마루이점은 교통의 요지 난바역과 연결된 난바 마루이 백화점 1층에 위치해 백화점 고객뿐 아니라, 난바역을 지나는 유동인구까지 흡수할 예정이다. 소파석, 테이블석 등 다채로운 구성의 좌석을 비롯해, 시그니처 레드 컬러를 이용한 인테리어의 한국 할리스 매장을 그대로 적용했다. 할리스의 곰돌이 캐릭터 ‘할리베어’를 활용한 포토존도 구성되어 기념 사진도 남길 수 있다.

할리스의 시그니처 메뉴 ‘바닐라 딜라이트’, ‘딸기 치즈케익 할리치노’는 물론, 한국을 방문한 일본 관광객들이 사랑하는 ‘고구마라떼’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약과 크림라떼’, ‘행운 쑥 라떼’, ‘한라봉유자스무디’, ‘한라봉감귤주스’ 등 한국의 맛을 담은 일본 스페셜 메뉴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각양각색의 텀블러, 머그를 비롯해, 할리스와 오사카의 한글 표기를 활용한 일본 한정판 MD 상품도 판매한다.

베이커리 메뉴는 일본 내 업체와 협력을 통해 수급한다. 할리스는 맛, 업력, 시설, 평판 등 다각도 평가를 통해 오사카 내 30여년의 업력을 자랑하는 베이커리 ‘Gouter d’ Anatole(구우테드아나토루)’를 선정했다. 할머니가 손자를 위해 굽는 베이커리를 컨셉으로 하는 구우테드아나토루가 매일매일 선사하는 다채로운 베이커리 메뉴와 할리스의 프리미엄 커피가 환상의 조합을 자랑할 예정이다.

할리스는 일본 진출 및 1호점 오픈을 기념해 특별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오픈일인 5월 1일부터 2일까지 2일에 걸쳐 매일 500명에게 텀블러와 머그 일본 한정판 MD를 선물한다. 또한, 오픈 당일에는 포토존 이용 고객에게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하고, 촬영 시 나만의 폴라로이드를 꾸밀 수 있는 할리베어 스티커를 제공한다.
◆H&M, 지구의 날 기념 소등 행사 참여해

글로벌 패션 브랜드 H&M은 지난 22일 ‘지구의 날’ 54주년을 맞아 환경부 주관 제16회 기후변화주간 전국 소등행사에 참여했다.

지구의 날은 1969년 미국에서 발생한 해상 기름 유출 사고를 계기로 1970년 4월 22일 시작된 세계기념일로, 우리나라는 2009년부터 지구의 날을 전후한 일주일을 기후변화주간으로 정하고 지구의 날 당일에는 전국 동시 소등 행사를 진행해 올해로 16번째 기후변화주간 소등 행사가 추진되었다.

H&M은 국내 전 매장에서 매장 내 조명의 최대 50%까지 소등하는 등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며, 이를 통한 에너지 사용량 감소와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H&M은 환경부에서 주관한 ‘제54회 지구의 날’ 개막행사에서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했으며, 2040년까지 넷제로(Net Zero)를 달성하겠다는 목표 아래 배출하는 온실가스의 양을 줄여 기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해 패션 업계의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하고자 한다.

◆기쁜소식봉사단, 소아암 환아들을 위해 헌혈증 131매 및 물티슈 30박스 후원
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이성희)은 기쁜소식봉사단에서 창단 14주년을 기념하여 소아암 환아들을 위해 헌혈증 131매와 물티슈 30박스를 후원하였다고 금일(23일) 밝혔다.

기쁜소식봉사단은 2010년 04월 창단한 비영리민간단체로 사회 약자와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창단하였으며, 다니엘복지원, 한사랑마을 등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자원봉사의 가치와 역할을 이웃과 공유하면서 우리 사회, 특히 장애인과 사회 약자의 편에서 그들의 손과 발이 되어주며 인간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기쁜소식봉사단의 이정찬 대표는 “소아암으로 고통 받고 있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헌혈증과 물티슈를 전달합니다. 저희의 작은 도움이 치료받고 있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돕겠습니다.” 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