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돌(Dole)코리아, ‘2025 굿네이버스 레이스’ 공식 후원 外
돌(Dole)코리아가 오는 21일 서울 잠실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2025 굿네이버스 레이스 with 띵크어스’를 공식 후원한다.‘굿네이버스 레이스 with 띵크어스’는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가 롯데카드와 함께 급격한 기후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지원하고자 기획한 달리기 행사다.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후 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으로 참가비 전액은 숲 조성 사업 등에 사용된다.돌코리아는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뜻깊은 나눔 활동에 동참하고자 러닝 참가자들을 위한 ‘스위티오 바나나 1입봉’을 총 3천3백 개 후원한다. 돌코리아의 스위티오 바나나는 비타
-
GS리테일, 우리동네GS 앱 MAU 429만 돌파
GS리테일은 자체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의 월간활성화이용자수(이하 MAU)가 8월 기준 429만 명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우리동네GS 앱은 2022년 10월 론칭 이후 꾸준히 성장해 지난해 말 MAU 389만 명을 기록한 뒤, 불과 8개월 만에 40만 명 늘어난 역대 최고치 MAU 429만 명을 돌파했다"라고 전했다. 이는 편의점, 슈퍼마켓은 물론 백화점, 대형마트 등 주요 오프라인 유통 앱과도 최대 265만 명의 격차를 보이는 기록적인 수치다.GS리테일은 MAU 400만 돌파 배경으로 ▲퀵커머스 매출 급증 ▲차별화 상품 사전예약 ▲와인25플러스 비주류 매출 성장 ▲앱 UI∙UX 고도화 등을 꼽았다.전진혁 GS리테일 O4O 부문장은 “
-
정관장,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기프트 갤러리 情’ 팝업 열어
정관장이 16일(화)부터 29일(월)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추석선물 팝업스토어 ‘기프트 갤러리 情(정)’을 운영한다.정관장 관계자는 "‘기프트 갤러리 情’은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특별포장을 통해 소중한 분들께 정성과 품격이 담긴 추석선물을 전할 수 있는 팝업이다"라며 "매장 인테리어는 정관장의 상징인 레드 컬러를 중심으로, 밝은 조명의 선반과 정교하게 연출된 선물 조형물을 배치해 마치 갤러리에서 작품을 감상하는 듯한 분위기를 자아냈다"라고 말했다. 이어 "고풍스러운 6가지 색상의 오간자 원단으로 제작한 노방가방과 감사 메시지를 담을 수 있는 종이 장식패 4종, 팝업의 핵심 키워드인 ‘정(情)’을 활용한 자수
-
롯데마트, 초절약 쇼핑대전 진행
롯데마트는 오는 9월 18일(목)부터 24일(수)까지 일주일간 '초절약 쇼핑대전'을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돼지고기, 한우, 사과, 연어 등 고객 수요가 높은 신선 먹거리와 냉동 떡갈비, 맛살류, 양념장 등 주요 제수용품을 특가로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먼저 돼지고기와 한우 등심을 특가 판매한다. ‘국내산 돼지고기 삼겹살/목심(각 100g/냉장)’은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3일간 1990원에 선보이며, 1++ 한우 중 최상급(9등급)만 엄선한 ‘마블나인 등심(100g/냉장)’은 18일(목)부터 19일(금)까지 이틀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제육에 많이 사용되는 ‘국내산 돼지고기 앞다리(100g/냉장
-
롯데百, 외국인 고객 혜택 확대한다
롯데백화점이 9월 중 시행 예정인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 한시 허용 정책에 발맞춰, 외국인 고객 맞춤 프로모션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우선,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알리·위쳇페이와 같은 중화권 고객 선호 결제수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며 "‘알리페이’는 9월 19일(금)부터 10월 11일(토)까지 당일 1,000위안 이상 결제 시 ‘30위안’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위챗페이’는 9월 25일(목)부터 10월 12일(일)까지 당일 800위안 이상 결제 고객에게 ‘40위안’ 상당의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같은 기간 동안 위챗페이로 빈폴, 구호, 띠어리 등 삼성물산 브랜드를 구매할 경우
-
BGF리테일, 독도사랑 원정대 통해 독도 후원 행사 진행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임직원과 가맹점주들로 구성된 ‘CU 독도사랑 원정대’가 직접 독도를 방문해 ‘2025 독도 사랑 후원 행사’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BGF리테일 관계자는 "CU는 지난 2012년부터 독도 수호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의지를 높이기 위해 해마다 독도 후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라며 "코로나19로 잠시 독도 방문을 중단했던 기간을 제외하면, 13년째 직접 독도를 방문해 나라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지난 15일 BGF리테일 본사 7층 대강당에서 발대식을 개최했으며 독도의 역사 및 독도 탐방의 의의에 대한 독도사랑운동본부 조종철 사무국장의 강연도 진행됐다.이후 울릉도를 거쳐 독도에 입도
-
세븐일레븐,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 획득
편의점 세븐일레븐 운영사 코리아세븐(대표 김홍철)이 고용노동부 · 교육부 등이 공동 주관하고 인증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이하 Best HRD)’에 선정됐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Best HRD 인증’은 능력 중심의 채용과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 노력을 기울이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라며 "2025년 ‘Best HRD’ 인증 심사는 인적자원관리 (인사계획 및 인프라구축, 성과평가, 승진보상 제도 등)와 인적자원개발 (HRD 기획 및 투자, 교육프로그램 등) 2가지 항목으로 진행됐다"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인적자원관리와 인적자원개발 활동을 위한 체계적인 인사 제도와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부문별 사업전
-
풀무원, ‘반듯한식 요리육수’ 선보여
풀무원식품은 ‘반듯한식 요리육수’(500g/3,480원) 4종(소고기양지, 멸치다시마, 바지락해물, 로스팅채소)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신제품 ‘반듯한식 요리육수’는 사골곰탕 등 국탕 간편식을 요리의 밑 국물로 활용하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에 주목해 육수 특화 제품으로 기획됐다"라며 "파우치 타입으로 선보이는 이 제품은 육수를 우려내고 남은 건더기를 처리하거나 물에 녹일 필요 없이 밑 국물로 바로 부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양파, 대파, 배추, 무를 우려낸 베이스(혼합야채베이스)로 신선하고 깔끔한 맛을 내고, 원재료만을 우려내 재료 본연의 깊고 진한
-
이마트, 절임배추 사전예약 '오더픽' 행사 진행
이마트가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명절 김장 수요를 위한 절임배추 특별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이마트 관계자는 "오는 9월 18일(목)부터 22일(월)까지 총 5일간 절임배추 사전예약 행사를 선보인다"라며 "총 4천박스 한정 기획으로, 국내산 절임배추 10kg(박스) 기준 행사카드 구매 시 5천원 할인된 27,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반적으로 이마트는 매년 10월 중순 이후 겨울 김장 수요에 맞춰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단 한 번만 진행해왔으나, 올해는 추석 연휴가 길고 가족 단위 식사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처음으로 명절 전 특별 사전예약 행사를 추가로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사전예약은 이마
-
노랑풍선, 태국 카오락 올인크루시브 패키지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은 ‘태국 카오락 올인클루시브’ 패키지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태국 카오락은 푸켓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휴양지로, 자연경관과 함께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손꼽힌다"라며 "팡아만 투어, 뱀부 래프팅, 서핑, 카누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으며 허니문과 가족 여행, 커플 여행에 최적화돼 있어 많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여행지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노랑풍선에서는 카오락의 5성급 럭셔리 호텔에서 편안한 휴양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본 상품은 국적기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를 통해 매일 출발하며,
-
롯데칠성,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라며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롯데칠성음료 대표 브랜드가 감각적으로 소개되고, 기업의 철학과 가치, 주요 성과, 미래지향적인 비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들이 감성적으로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모든 곁에 칠성’ 영상은 1950년 최초 설립되어 70여 년 역사를 가진
-
[생활경제 이슈] 생그린, '단장 3종' 리뉴얼 출시 外
자연성 한방화장품 브랜드 생그린이 베이스 메이크업의 대표 라인 ‘단장 3종’을 리뉴얼 출시했다.이번 리뉴얼은 밀착력과 커버력을 높인 포뮬러와 감각적인 패키지로 완성도를 높였다. 리뉴얼된 제품은 △뛰어난 커버력과 세미 매트 제형으로 매끄럽게 마무리되는 윤빛 커버팩트, △땀과 피지에 강해 하루 종일 보송한 피부를 유지하는 윤빛 올인원 트윈케이크, △촉촉함과 보송함을 동시에 구현하는 ‘달빛 광채’ 윤빛 보음쿠션으로 구성된다.세 가지 제품 모두 SPF 자외선 차단과 더불어 미백·주름 개선 기능성을 갖춘 멀티 제품으로, 바르는 순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보호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한다. 또한 자연 유
-
hy 브이푸드 위클리 3종 선보여
hy는 지난 15일 '브이푸드 위클리' 3종을 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hy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브이푸드 위클리 올인원 △브이푸드 위클리 스킨핏 △브이푸드 위클리 컷앤핏이다"라며 "이 제품들은 주 단위 포장으로 구성되어 부피가 작아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프레시매니저 정기배송을 통해 꾸준한 건강 관리가 가능하게 했다.신제품 3종은 한 팩으로 하루 건강을 간편하게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21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의 1일 권장량을 100% 충족한다. 혈행 건강과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을 주는 독일 KD Pharma의 rTG오메가3 600mg과 테아닌 200mg을 배합했다.각 제품은 기능성에서 차별점
-
홈앤쇼핑, 쿠팡과 물류협업 추진
홈앤쇼핑(대표이사 문재수)은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쿠팡(대표이사 박대준)과 함께 16일(화)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날 행사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고객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기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라며 "행사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문재수 홈앤쇼핑 대표이사, 박대준 쿠팡 대표이사, 김석원 중소유통상생위원장, 한병준 중소기업 우수상품추천위원회 분과위원장을 비롯한 중소유통인 등 40여명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이어 "홈쇼핑 업계 최초로 쿠팡과 물류협업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
-
쿠팡,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진행
쿠팡은 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쿠팡의 로켓배송 물류망을 지원하는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다"라며 "이날 행사에는 박대준 쿠팡 대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문재수 홈앤쇼핑 대표를 비롯해 중소유통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라고전했다. 이어 "이번 협업은 홈앤쇼핑이 발굴한 우수 중소기업 제품에 쿠팡의 로켓배송 인프라를 적용해 빠른 배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물류비용을 절감하고 배송 경쟁력을 높일 수
-
서울우유, ‘제11회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 진행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안성 농협경제지주 안성팜랜드에서 ‘제11회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서울우유협동조합이 주최하고 서울우유 우유군검정연합회가 주관하는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는 1997년부터 시작된 낙농가 최대 축제로, 올해 11회째를 맞았다. 서울우유 관계자는 "국내산 홀스타인 품종 젖소 중 농림축산식품부 젖소 능력검정사업에 참여하고, 유량과 건강 상태가 뛰어난 젖소를 선발해 국내 낙농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유제품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대회는 60개 농가에서 엄선한 120두의 젖소가 출품돼 국내 최고의
-
모두투어, ‘ONLY 우리만’ 상품 라인업 확대
모두투어는 소규모·프라이빗 여행 트렌드에 맞춘 'ONLY 우리만' 상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고 16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ONLY 우리만’은 프라이빗 여행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지난 2월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로, 단독 여행 수요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꾸준히 상품군을 넓혀가고 있다"라며 "과거 고객 선호도, 행동 데이터, 견적 요청 내역 등 CRM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규모 그룹에 최적화된 맞춤형 상품을 기획한 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기획전은 베트남·일본·말레이시아·대만 등 소규모 그룹 여행객이 선호하는 국가와, 도쿄·라오스·홋카이도·보홀 등 수요가 높은 지역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구성으로 마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