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소노펫클럽앤리조트, ‘세계 안내견의 날’ 맞아 시각장애인 초청 행사 外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펫 동반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세계 안내견의 날’을 맞이해, 안내견과 시각 장애인 동반 가족들을 대상으로 제주도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세계 안내견의 날’은 1992년 비영리단체인 세계안내견협회(IGDF)가 안내견이 지니고 있는 막중한 역할의 소중함을 생각해보고, 안내견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지정한 날로 매년 4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기념일로 지정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특화 편의 시설을 보유한 제주 소노캄 제주 리조트에서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개최돼 반려동물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펫 플레이 그라운드에서의 야외 공연, 동백동산 사운드 워킹 체험
-
NS홈쇼핑, ‘미디어월’ 도입
NS홈쇼핑이 ‘친환경 방송제작 환경조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튜디오에 ‘미디어월’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미디어월 도입의 목적은 무대 제작의 폐기물을 줄여 친환경적인 스튜디오 운영이 가능하고, XR기술로 효과적인 상품소개와 더불어 비용 절감 및 생산성 극대화가 가능하기 때문이다.NS홈쇼핑이 도입한 미디어월은 길이24m, 높이 3.4m크기이며 리얼커브드 1.56mm LED월에 스튜디오를 가상의 이미지로 확장가능 한 XR(확장현실, eXtended Reality)을 구현할 수 있다. 미디어월 컨트롤을 위한 미디어서버는 실시간 데이터 연동 및 원격제어 기능이 탑재되어 홈쇼핑 방송에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한 성능 개량된
-
[생활경제 이슈] 스퀴시멜로우 ‘핑크 에디션’ 홈플러스 출시 外
스퀴시멜로우가 2024년 봄 시즌 한정판 핑크 에디션을 선보인다. 벚꽃을 테마로 한 파스텔 핑크 색상의 스퀴시멜로우 컬렉션으로 봄이 주는 특별한 설렘을 약 30cm 사이즈의 플러시 인형에 담아냈다. 귀엽고 통통한 타원형 몸에 분홍 분홍한 핑크 색상의 벚꽃으로 장식된 스퀴시멜로우의 거부할 수 없는 말랑한 포근함은 봄을 오감으로 느끼게 한다.이 계절에 딱 맞는 화사한 봄기운의 스퀴시멜로우 핑크 에디션은 총 6종이며 각각 벚꽃 판다, 벚꽃 시바견, 벚꽃 오리, 벚꽃 공룡, 벚꽃 드래곤, 벚꽃 개구리 디자인으로 구성되었다. 6종 모두 국내 한정 수량으로 홈플러스 20개 매장에서 단독 판매된다. 봄날의 즐거움을 더해줄 새로운 절친으로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어린이날 맞아 완구 행사 진행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어린이날을 맞아 완구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토이저러스는 완구 시장을 선도하는 롯데마트의 완구 전문 매장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토이저러스는 고물가에도 어린이날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수 있도록 오는 25일(목)부터 내달 5일(일)까지 인기 브랜드 완구 약 2500여 품목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며, 행사 카드(롯데/KB국민/신한/NH농협카드)로 완구 상품 6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대표 상품으로 어린이날 선물로 수요가 높은 레고 200여개 품목 최대 40% 할인하고, 레고 전 품목 10만원 이상 구매 시 ‘브릭 파우치&키링세트’를 증정한
-
오리온 ‘꼬북칩’, 파이브 빌로우’와 ‘미니소’ 매장 입점 완료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꼬북칩’이 유통채널인 ‘파이브 빌로우’와 ‘미니소’ 매장 입점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오리온 관계자는 "K-POP으로 한국 문화에 익숙한 젊은 층의 수요가 꾸준히 늘면서 올해부터는 구글, 넷플릭스 등의 글로벌 기업 본사 직원 스낵바에도 납품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꼬북칩은 지난 3월부터 미국 전역의 ‘파이브 빌로우’ 1,598개 전 매장에 입점해 판매를 시작했으며, 글로벌 생활용품 할인점인 ‘미니소’ 52개 전 점포에서도 판매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10대들의 놀이터’라 불리우는 ‘파이브 빌로우’는 5달러 이하 가격대 상품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미국의 대표 저가형 할인점 체인이다. 최
-
CU 라라스윗 아이스크림, 누적 판매량 800만 개 넘어서
CU의 라라스윗 아이스크림이 이달 18일 누적 판매량 800만 개를 돌파했다. CU 관계자는 "라라스윗 아이스크림은 저당, 무당, 저칼로리 콘셉트의 프리미엄 상품으로 초코, 우유, 바닐라, 옥수수 등 다양한 맛을 바(Bar), 샌드, 모나카, 파인트 등의 형태로 맛볼 수 있다. 해당 상품은 CU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CU에서도 검색어 순위에서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라고 말했다.라라스윗 아이스크림은 출시 첫 해인 2022년 30여만 개 판매됐지만 지난해 330만 개, 올해는 440만 개 이상 판매되며 넉 달 만에 기존 2년 간의 누적 판매량을 훌쩍 넘어섰다. 특히 지난달 라라스윗 아이스크림의 판매량은 출시 첫 달인 2022년 5월 대비
-
현대IT&E, 기업용 IT 솔루션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T 전문기업 현대IT&E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기업용(B2B) IT 솔루션 3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신규 솔루션 3종은 업무용 보고서 작성 솔루션 ‘AI 텍스트 에딧(Text Edit)’, 벡터 데이터베이스 솔루션 ‘벡터코어(Vectocore)’와 벡터 데이터베이스 검색 엔진 ‘엑스파인더(X Finder)’ 등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AI 텍스트 에딧은 기업 업무환경에서 자주 사용되는 콘텐츠 작성·번역·요약 등을 수행하는 솔루션이다"라며 "이메일, 게시글 등 업무용 문구를 생성하고, 작성한 글을 한 번의 클릭으로 문체를 바꾸거나 분량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김성일 현대
-
풀무원 올가홀푸드, 즉석밥 ‘유기농 골든밥 찰 잡곡밥’ 선보여
올가홀푸드(대표 권순욱, 이하 올가)는 즉석밥 ‘유기농 골든밥 찰 잡곡밥’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유기농 골든밥 찰잡곡밥’은 유기농으로 재배한 고품질 골든퀸 3호쌀에 유기농 잡곡 3가지를 넣어 구수하면서도 찰진 식감을 더한 프리미엄 즉석밥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밀로오스 함량이 낮아 밥맛이 뛰어나며, 갓 튀겨낸 팝콘처럼 구수한 향이 특징인 국산 프리미엄 품종 쌀 골든퀸 3호를 사용해 풍미와 찰기가 뛰어나다"라고 밝혔다. 이어 "여기에 현미찹쌀, 찰보리, 흑미 등 한국인이 선호하는 잡곡류 3가지를 더해 영양은 물론 탱글탱글한 식감까지 구현했다"라며 "대한민국 우수품종상 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
-
W컨셉, AI 초개인화 강화
W컨셉이 고객 5명 중 1명은 인공지능(AI) 기술 추천 상품을 구매하면서 AI 추천 상품 적중률이 높아졌다고 24일 밝혔다. W컨셉 관계자는 "이달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내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개인화 추천 영역의 구매전환율이 20%로 나타났다"라며 "고객 5명 중 1명은 AI가 추천해준 상품을 보고 구매한 셈이다. 검색, 클릭, 구매 등 고객의 활동 이력을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와 상품을 추천하자 실구매로 이어지는 비율이 높아졌다"라고 말했다. 고객이 가장 먼저 보는 앱 메인 화면에서 AI 추천 서비스를 강화하자 상품 매출은 2배로 늘었다. 브랜드 탐색, 관심도 등 수집된 고객 데이터에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하자 관심도
-
세븐일레븐, ‘토이음료’ 선보여
세븐일레븐은 잘파세대의 인기 신발 장식용품인 참 액세서리가 포함된 ‘토이음료’ 2종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토이음료는 세븐일레븐에서 최초로 명명해 선보이는 신규 형태의 상품으로 음료 하단부 캡에 참 액세서리가 동봉되어 있다"라며 "캔디와 캐릭터 상품이 함께 구성된 ‘토이캔디’의 음료 버전이라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에 선보인 토이음료는 ‘산리오복숭아아이스티제로’와 ‘산리오레몬아이스티제로’ 2종이다. 잘파세대 인기 캐릭터 산리오캐릭터즈와 콜라보해 음료 패키징에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등으로 장식했으며, 용기 하단 캡에 브랜드 단독 아트워크로 제작된 산리오캐릭터즈
-
풀무원, 신제품 ‘식물성지구식단 런천미트 마늘맛’ 선보여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 신제품으로 ‘식물성지구식단 런천미트 마늘맛’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식물성지구식단 런천미트 마늘맛’은 지난 2022년 12월 ‘식물성지구식단 런천미트’ 출시 이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후속 신제품이다"라며 "풀무원은 햄을 식물성으로 대체하기 위해 콩으로 만든 런천미트 등 식물성 식단을 제안하며 국내 대체식품 시장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라고 전했다. 풀무원은 종류가 한정적인 국내의 식물성 캔햄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 섭취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늘맛을 내는 식
-
SSG닷컴, 최정 선수 홈런 신기록 달성 축하이벤트 진행
SSG닷컴은 KBO리그 역대 최다 홈런 신기록인 SSG랜더스 최정 선수의 468번째 홈런 기록 시점에 맞춰 자체 SNS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쓱닷컴은 최정 선수가 신기록을 달성한 다음날 정오부터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서 SNS 댓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축하 댓글을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468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1등에게는 SSG머니 468만원을 증정하며 이 외에도 최정 선수 사인 유니폼 및 사인 야구공,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준다.이후 SSG닷컴 홈페이지 및 앱에서도 신기록 달성 기념 상품 할인, 쿠폰 발급 등 축하 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이다.홈런공 습득 관
-
국순당, 가정의 달 맞이 주향로 견학 체험 진행
국순당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강원도 횡성양조장에서 우리술 빚기 및 주향로 견학체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국순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종합휴양타운 웰리힐리파크와 협력해 ‘‘2024 가정의 달 우리술 체험 프로모션’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리술 빚기 및 주향로 견학 체험은 오는 5월 4일에 국순당 강원도 횡성양조장에서 진행된다"라며 "우리술 빚기는 국가 무형문화재인 ‘막걸리 빚기 체험’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백설기를 활용한 중양법으로 나만의 막걸리를 빚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국순당 주향로 견학은 우리술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보고 우리 술의 발자취를 체험할 수 있다. 주향로는 ‘술 향기 가득한
-
동원F&B, ‘양반 뚝배기’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용기째로 간편하게 즐기는 신개념 국물요리 ‘양반 뚝배기’ 3종(소고기 미역국, 돼지국밥, 대파 사골곰탕)을 선보이고 국내 HMR 시장의 새 지평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동원F&B 관계자는 "‘양반 뚝배기’는 프리미엄 한식 HMR 브랜드 ‘양반’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라며 "‘재료가 살아야 맛이 산다’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엄선한 자연 재료를 가마솥 방식으로 12시간 이상 우려내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이 살아있다"라고 전했다. 가마솥 방식은 모든 재료를 한 번에 끓여내 감칠맛을 높여준다.‘양반 뚝배기’ 3종은 용기째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30초만 조리하면 완성된다. 기존 파우치형 제품
-
닥터블릿헬스케어, ‘닥터블릿’ 출시
‘닥터블릿헬스케어’는 신뢰성과 가성비를 모두 잡은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블릿’을 론칭한다. 닥터블릿헬스케어 관계자는 "다이어트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응’으로 이름을 알린 닥터블릿헬스케어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닥터블릿’은 사명을 그대로 적용해 앞으로 닥터블릿헬스케어의 성장에 견인차 역할을 할 브랜드로서 자신감을 반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상에 꼭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트렌디하고 합리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모토로 하며, 우수한 원료를 바탕으로 의사와 공동 개발해 믿을 수 있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닥터블릿은 브랜드 론칭과 함께 합
-
청호나이스, 매트리스 ‘러블리드림’, ‘헬프슬립’ 선보여
청호나이스가 신체구조에 최적화된 설계로 수면의 질을 향상에 도움을 주는 매트리스 신제품 ‘러블리드림’, ‘헬프슬립’ 2종을 출시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매트리스 2종은 각 스프링을 하나씩 배치하는 독립 스프링을 적용해 신체 움직임에 반응이 적어 편안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 ‘러블리드림’은 2가지 탄성의 독립스프링을 7가지 존으로 나눠 배치해 신체 하중을 골고루 분산해 수면 중 움직임에 따라 부드럽고 포근하게 감싸준다"라며 "매트리스 상단에는 높은 밀도의 고탄성 폼을 적용해 신체를 단단하게 지지해주며 체압을 효과적으로 분산하는데 탁월하다"라고 밝혔다. 매트리스에 적
-
공영라방 ‘극딜데이’ 1주년 특집 방송 진행
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공영라방’이 선보인 ‘극딜데이’가 1주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단 하루, 8시간 동안 극한의 특가를 모아 릴레이 방송을 진행하는 공영라방의 ‘극딜데이’가 1주년을 맞았다"라며 "‘극딜데이’는 소상공인의 판로를 넓히기 위해 매월 선보이는 공영라방만의 특집방송으로 지난해 4월 첫 선을 보였다. 라방에서 소개되는 8개 상품과 더불어 모바일 앱을 통해 더 많은 특가 상품을 한데 모아 ‘극딜데이’ 특집으로 판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 1년간 ‘극딜데이’를 통해 소비자를 만난 상품은 1천 개를 넘어섰다. 총 33만 명의 시청자와 함께 28억 원의 판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