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아워홈, 글로벌 수출 확대 위해 KFS 인증 획득
아워홈은 자사 5개 제조공장과 11개 B2C 제품이 KFS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KFS(K-FOOD&SAFETY)’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주관하는 수출인증 제도로, K푸드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수출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국가 차원에서 보증하기 위해 도입됐다. ‘식품안전국가인증(Korean Food Safety)’과 ‘자국생산증명(Korean Production)’ 두 가지 인증을 모두 통과해야 최종 자격이 부여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식품안전국가인증은 기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에 △국제표준 식품안전경영시스템(FSSC22000) △알레르기 유발 물질 관리 △공급망 평가 등 심사기준이 추가돼 더욱
-
이디야커피, 산리오캐릭터즈 여름 한정 컬래버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7월 1일부터 글로벌 인기 캐릭터 브랜드 산리오캐릭터즈와 세 번째 협업을 진행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처음으로 포차코, 한교동, 케로케로케로피 캐릭터를 동시에 선보이는 사례다"라며 "MZ세대 사이에서 ‘요즘 대세’로 자리잡은 포차코를 중심으로, 떠오르는 인기 캐릭터 한교동과 케로케로케로피까지 개성 있는 세 캐릭터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디야커피는 청량하고 유쾌한 여름 콘셉트에 맞춰 이들 캐릭터를 반영한 메뉴와 굿즈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힐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콜라보 음료는 △포차코 요거젤리 소다 플랫
-
젝시믹스, 몽골 3호 매장 오픈
젝시믹스(XEXYMIX 대표 이수연)는 몽골에 3호 매장을 오픈하며 현지시장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지난 4월 수도 울란바토르에 2호점 오픈에 이어 두 달만이다"라며 "이번 3호점은 울란바토르 시내 남쪽 타라센터(Tara center)로, 국립체육경기장과 네셔널 파크 등이 위치한 곳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편의시설 및 다양한 상업시설이 있으며, 맞은편에는 아파트와 학교 등이 밀집해 인구집중도가 상당하다"라고 말했다. 젝시믹스는 니스렐 후레 에비뉴를 중심으로 1호 매장인 자이산 스타 백화점과 2호 매장인 이마트 칭기스점, 금번 3호 매장까지 상권과 주택 밀집지역에 위치해 모객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보고
-
세노비스, ‘비타민D 2000IU’ 선보여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오펠라의 한국법인 오펠라코리아(이하 ‘오펠라’)는 세노비스가 ‘비타민D 2000IU’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세노비스 관계자는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고 뼈의 형성과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영양소다"라며 "햇빛을 통해 체내에서 합성되는 영양소로, 야외 활동이 적고 실내 생활을 주로 해 햇빛 노출이 적은 현대인에게 부족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에 일상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니즈가 더욱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세노비스가 새롭게 출시한 ‘비타민D 2000IU’는 전문성과 기술력에 기반한 세노비스만의 과학적 원칙인 ‘세노사이(cenOs
-
롯데免, 대만 모바일 결제 서비스 1위 라인페이 도입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대만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해 라인페이 대만을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롯데면세점 관계자는 "라인페이 대만은 대만 인구 절반 이상이 사용하는 대표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결제 기능뿐 아니라 가맹점 정보 및 금융 콘텐츠까지 제공하는 종합 플랫폼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신규 결제 수단 도입을 기념해 롯데면세점은 라인페이 대만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9월 30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며 "오프라인 시내 전점에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35만 원 상당의 LDF PAY를 추가 증정한다"라고 전했따. 아울러 라인페이 대만 플랫폼 내에서 롯데면세점을 소개하고, 시즌별 행사 및 인기 상품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주요 위스키 브랜드 2차 종이 박스 포장재 감축 진행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22년 이후 지속적인 2차 종이 포장재 감축 활동을 통해 추가로 매년 17.6 톤의 종이 박스 포장재 사용을 줄였다고 밝혔다.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22년부터 발렌타인·제임슨·더 글렌리벳 등 주요 위스키 브랜드 6종과 마르텔 코냑 브랜드 1종의 2차 종이 박스 포장재 사용을 단계적으로 감축했다. 이는 2022년 발렌타인과 로얄살루트 8종에 대한 2차 포장재를 대폭 감축해 연간 종이 박스 35톤, 천 포장재 3.6톤 감축에 이은 조치로, 자원 낭비와 폐기물 처리 문제 개선에 다시 한번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조치는 발렌타인 1
-
[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모바일 상품권·기프트 카드 서비스 출시 外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고객의 개성과 취향을 존중하는 디지털 선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공식 앱 전용 모바일 상품권 및 기프트 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러쉬 모바일 상품권은 ▲1만 원 ▲3만 원 ▲5만 원 ▲10만 원권 총 4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앱 전용 러쉬 기프트 카드의 충전 수단으로 활용된다.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선물 받은 고객이 앱에 기프트 카드를 등록하면 해당 금액이 자동으로 충전된다. 본 상품권은 러쉬 공식 앱 및 웹에서 구매할 수 있다.모바일 상품권을 통해 충전된 금액은 러쉬 앱 내 제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프트 카드에는 제품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디자인 스킨 중 원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상생위원회 공식 출범 外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6월 30일 오전 10시, 서울 서초구 별관 창업설명회장 회의실에서 ‘더본코리아 상생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출범식에서는 위원회의 구성과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가맹점주들의 실질적인 고충을 반영한 정책들이 활발히 논의됐다. 특히, 현장의 최대 관심사였던 배달 매출 관련 로열티 조정과 정산 방식 개선 등에 대해 의미 있는 합의를 도출했다.가장 핵심적인 성과는 배달 매출 로열티를 약 50% 인하하는 방안에 의견이 모아졌다는 점이다. 이는 가맹점주들의 배달 매출로 인해 발생하는 부담을 실질적으로 덜어주기 위한 조치로, 점주들의 수익성 회복과 지속 가능한 운영 기반 마련을 목표
-
LF몰, ‘데일리 위젯’ 선보여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데일리 위젯’ 기능을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LF 관계자는 "기존 LF몰 앱에서는 앱 푸시 클릭 시 매일 최대 500 마일리지를, 출석체크 기획전을 월 20회 이상 참여 시 최대 1만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었다"라며 "해당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LF몰은 더욱 직관적이고 맞춤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위젯 형태의 신규 기능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도입된 위젯은 ‘마일리지’와 ‘출석 챌린지’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되며, 사용자는 홈 화면, 잠금 화면 등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마일리지 위젯’은 이번 달 누적 마일리지를 한
-
뚜레쥬르, SKT T 멤버십 대상 ‘해피아워’ 프로모션 실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7월 한 달간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T 멤버십 해피아워’ 및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T 멤버십 해피아워’ 혜택은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7월 한 달간 매일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 진행되며, T 멤버십 고객이 1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7월 한 달 동안 1일 1회, 월 최대 7회까지 이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T 멤버십 해피아워’ 외에도 7월 ‘SKT T day’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라며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7월 2일, 16일 2회에 걸쳐 뚜레쥬르 최대 3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
남양유업 ‘불가리스’ 2030세대 친화적인 브랜드로 리포지셔닝에 나서
남양유업은 2030세대와의 온·오프라인 소통을 강화해 ‘불가리스’를 한층 젊고 세대 친화적인 브랜드로 리포지셔닝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건강 관리와 기능성 발효유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남양유업은 장 건강과 소화 케어 등 발효유 본연의 기능적 가치를 기반으로, 연령별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브랜드 접점 확대를 통해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위해 온·오프라인 통합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전개 중이다"라며 "지난 6월에는 육군훈련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청년 장병을 위한 불가리스 후원 활동과 함께, 군복 디지털 패턴
-
홈앤쇼핑, 중소기업과의 상생 위한 실질 교육 프로그램 진행
홈앤쇼핑은 지난 6월 30일(월) 오후 2시, 서울 강서구 마곡동 본사에서 중소기업 동반 성장 프로그램인 ‘일사천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해당 프로그램은 중소기업의 제품이 더 넓은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홈앤쇼핑의 대표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은 ‘일사천리’ 사업에 선정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TV홈쇼핑 입점부터 방송 판매까지의 전 과정을 상세히 안내해 중소기업이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돕고 있다"라고 전했다. 홈앤쇼핑은 이러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중소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에서
-
G마켓, 중소셀러 대상 오픈마켓 판매 전략 무료 컨설팅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중소셀러를 대상으로 오픈마켓 판매 전략을 공유하는 ‘상생교육’ 컨설팅을 진행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온라인 셀러들의 매출 증진을 돕기 위한 판매자 지원책으로,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대면 교육 컨설팅도 강화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생교육’은 G마켓이 중소상공인과 지역 생산자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박람회 ‘상생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셀러 중 사전 신청을 한 셀러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라며 "교육 외에도 오픈마켓 사업과 관련해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부스도 운영하며, 참석자들에게 광고성 e-머니와 스타배송 기념품도 증정
-
[생활경제 이슈] 닥터블릿, 푸응의 버닝 시리즈 할인 이벤트 진행 外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응’ 등을 보유하고 있는 닥터블릿이 다이어트 니즈가 높은 7월을 맞아 ‘썸머버닝 특가전’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에선 푸응의 버닝 시리즈 상품들을 최대 67%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푸응의 버닝 시리즈에는 이번에 새로 출시한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양춘사추출물을 단독 배합한 ‘푸응 스타트버닝’을 비롯 잔티젠 원료를 함유한 ‘푸응 나이트버닝 프로’, 공액리놀레산을 함유한 ‘푸응 팻버닝’과 같은 스테디셀러 제품이 포함됐다.여기에 식물성 다이어트 신소재 풋사과추출물 애플페논이 핵심 성분으로 들어간 ‘푸응 애프터버닝’과 아프리카 망고 종자추출물을 함유한
-
NS홈쇼핑, 7월엔 ‘행운찬스777’ 이벤트 진행
NS홈쇼핑이 1일부터 13일까지 ‘행운찬스777’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NS홈쇼핑 관게자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NS홈쇼핑에서 마련한 ‘행운찬스777’은 행운 적립금과 할인쿠폰을 주는 이벤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적립금 77만원을 받을 수 있는 ‘행운찬스777’ 경품이벤트는 NS홈쇼핑 회원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라며 "1일부터 13일까지 NS홈쇼핑 모바일과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777행운찬스’ 이벤트 응모버튼만 누르면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7명에게 적립금 77만원을 증정한다"라고 말했다. 아이디당 1일 1회 응모할 수 있고, 응모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증가하며, 당첨자 발표는 행사 종료 후 15일이
-
GS25, SKT T 멤버십 할인 제휴 시작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SKT와 손잡고 오는 7월 1일부터 T 멤버십 할인 혜택을 새롭게 선보인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GS25는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도시락·김밥·주먹밥·샌드위치·햄버거 등 FF(Fresh Food) 전 상품을 대상으로 멤버십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할인 방식은 ‘천 원 당 200원’이며 T 멤버십 전 등급 동일 조건으로 일 1회, 할인 금액 기준 최대 2만 원까지 할인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업은 GS25와 SKT가 고객 중심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GS25는 2023년 4월부터 SKT와 함께 Z세대를 타깃으로 한 '0 day 프로모션'을 진행해
-
[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굽네 장각구이’ 광고 캠페인 진행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격투기 선수 추성훈을 모델로 발탁하고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의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는 오븐구이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치킨으로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이루어진 큼직한 장각을 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촉촉한 식감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시선을 사로잡는 압도적인 비주얼에 멕시코풍 바비큐 소스, 매콤한 칠리, 고소한 치즈가 어우러진 풍미로 오감을 자극한다. 또한 신선한 토마토와 허브가 어우러진 매콤새콤 추블링 살사와 부드럽고 고소한 요블링 소스 등 2가지 디핑소스를 제공해 더욱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