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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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청년들, 겨울철 라이더 안전지원 캠페인 전개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 운영사 우아한청년들이 겨울철 라이더의 안전 확보를 위해 방한용품 지원과 쉼터 이용 장려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18일 서울 중랑구 이동노동자쉼터 2호점에서 열렸으며, 라이더 위험성평가 결과에서 지적된 미끄러짐 사고, 저체온증, 시야 확보 문제 등 겨울철 주요 위험요인 개선을 목표로 추진됐다.행사 현장에서는 100여 명의 라이더에게 방한장갑, LED 암밴드, 핫팩 등을 제공했으며, 안전운행 수칙 안내 책자도 함께 배포했다. 현장을 찾은 라이더를 대상으로 블루샤크 핸들커버, 배민라이더웨어 패딩, 바라클라바 등 방한용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추가로 쉼터에는 윤활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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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제면소, 여의도IFC몰점 리뉴얼 오픈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한식 면요리 전문 브랜드 제일제면소가 여의도IFC몰점을 전면 리뉴얼해 지난 19일 재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2013년 문을 연 제일제면소 여의도IFC몰점은 대표 매장으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온 곳으로,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공간, 메뉴, 서비스 전반을 업그레이드했다. 브랜드 정체성인 ‘코리안 누들 다이닝’을 중심으로 국수 전문성을 강화하고, 모임과 식사를 겸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구성했다.매장은 총 175석 규모로 좌석 수를 기존보다 30석 이상 늘렸으며, 면의 흐름과 한국 전통 가옥 구조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적용했다. 주문 즉시 조리되는 칼국수와 전을 볼 수 있는 오픈 주방을 도입해 현장감을 높였다.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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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몰, ‘스마트앱어워드 2025’ 2년 연속 통합대상 수상
종합식품기업 하림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하림몰’이 ‘스마트앱어워드 2025’에서 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하림몰은 같은 날 열린 ‘웹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도 식품쇼핑몰 부문 대상을 차지하며 2년 연속 앱과 웹사이트 부문 우수 플랫폼으로 선정됐다.‘스마트앱어워드’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로 국내 모바일 앱을 종합 평가하는 시상식으로, 비주얼·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부문별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하림몰 앱은 브랜드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개인화 추천 기능, 간결한 탐색 구조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웹어워드 코리아’에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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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랜드, 크리스마스 맞이 환상 축제 진행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현재 에버랜드에서는 ‘크리스마스 판타지(X-mas Fantasy)’ 축제가 진행 중이다. 산타와 루돌프가 출연하는 ‘블링블링 X-mas 퍼레이드’와 ‘베리 메리 산타 빌리지’ 공연이 매일 열리며, 캐럴과 조명으로 가득한 공원 전체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졌다. 산타나 루돌프 복장으로 방문한 고객에게는 눈썰매장 전용 레인과 사파리월드 우선 탑승 혜택이 제공된다.포시즌스 가든은 오즈의 마법사 테마로 재단장해 에메랄드 시티 콘셉트의 장식과 캐릭터 포토존을 운영한다. 밤이 되면 조명과 불꽃이 어우러진 ‘케이팝 데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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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 ‘컬리푸드페스타 2025’ 성황리 종료
리테일테크 기업 컬리가 18일부터 나흘간 코엑스 마곡에서 개최한 ‘컬리푸드페스타 2025’가 2만300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성료했다고 22일 밝혔다.올해 행사는 ‘홀리데이 테이블(Holiday Table)’을 주제로,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40인용 식탁을 설치해 연말 분위기를 연출했다. 160여 개 F&B 브랜드와 109개 파트너사가 참여해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미식 체험을 선보였다.가장 큰 호응을 얻은 프로그램은 이연복, 정지선, 안유성 등 12명의 셰프가 참여한 쿠킹쇼였다. 셰프들의 요리 시연과 즉석 시식이 진행됐으며, 정지선 셰프의 홍소육우육탕면과 이연복 셰프의 멘보샤가 대표적인 인기 메뉴였다. 개인 취향에 맞는 쌀을 찾아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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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B마트, 전국 단위 전통주 배달 서비스 시작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자사 퀵커머스 플랫폼 B마트에서 전통주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서울, 인천, 경기 등 전국 대부분의 B마트 물류센터(PPC)를 통해 17일부터 판매를 개시했으며, 내년 1월까지 전 매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퀵커머스를 통한 전통주 즉시 배달은 국내 최초 시도다.입점 브랜드는 ‘분자’, ‘원소주’, ‘복순도가 손막걸리’, ‘해창막걸리’, ‘서울의 밤’, ‘생백세주’ 등 약 40여 종으로 구성됐다. 2000원대부터 7만 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마련돼, 일상 소비부터 선물용까지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이번 전통주 판매는 지역 양조장 판로 확대와 전통주 산업 활성화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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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미국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3위 선정
제너시스BBQ 그룹은 자사 치킨 브랜드 BBQ가 미국 로컬 리뷰 플랫폼 옐프(Yelp)가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Most Loved Brands)’ 순위에서 전체 3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옐프는 월간 이용자 약 1억 명을 보유한 미국 대표 리뷰·검색 서비스로, 음식점·미용·생활서비스 등 500만 개 이상의 비즈니스 평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브랜드 평점, 재방문율, 검색량, 리뷰 수 등을 종합 분석해 순위를 산정했다.BBQ는 이번 조사에서 높은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 충성도를 인정받아 전체 3위, 서부 3위, 중서부와 남부 지역에서는 각각 2위를 기록했다. 대표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은 바삭하면서도 담백한 맛으로 현지 호평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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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발달장애인 제과제빵 교육 기부 진행
SPC그룹이 연말을 맞아 발달장애인 제과제빵 근로자를 위한 ‘SPC&SOUL 행복한 베이커리 교실’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소울베이커리 소속 근로자 20명을 대상으로 19일 파리크라상 송파교육장에서 열렸다. 참가자들은 딸기를 활용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워도우, 깜빠뉴 등 건강빵을 직접 만들며 현장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실습형 교육을 받았다. 완성도가 높은 작품을 만든 근로자에게는 강사가 직접 제작한 케이크가 선물로 전달됐다.SPC그룹은 2012년부터 소울베이커리와 협력해 발달장애인 대상 제과제빵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교육 인원은 2200여 명에 달하며, 교육장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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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GC솔루션, ‘글라스락 홈파티 기획전’ 진행
생활유리 전문기업 SGC솔루션은 연말을 맞아 23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공식몰에서 ‘글라스락 홈파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홈다이닝과 홈파티 수요가 증가하는 연말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테이블웨어와 쿡웨어를 최대 62%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유리 테이블웨어, 커트러리, 와인잔, 고블렛, 하이볼 키트뿐 아니라 한식 요리에 적합한 웜팟 등 폭넓은 라인업을 구성했다.대표 상품인 ‘보에나 드 모네’ 시리즈는 디저트 세트, 베이직 세트, 14조 세트 등 다양한 구성으로 선보인다. 파스타나 스테이크 같은 서양식뿐 아니라 면류와 샐러드를 담기 좋은 플레이트와 누들볼 등으로 연말 홈파티 식탁 연출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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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연말 한정 ‘행운버거’ 2종 출시…캠페인 모델로 페이커 선정
맥도날드는 연말연시 한정 메뉴 ‘행운버거’ 2종을 오는 26일 출시하고, 사회공헌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올해 캠페인 모델에는 리그오브레전드(LoL) 세계 챔피언 페이커(Faker)가 발탁됐다. 맥도날드는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해온 그의 행보가 ‘행운과 기부’ 메시지를 담은 행운버거 캠페인 취지와 맞닿아 있다고 설명했다.신제품은 ‘행운버거 골드’와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두 종류다. 길쭉한 번과 마늘 풍미의 갈릭 소스가 특징이며, 스페셜 버전에는 해시브라운이 추가돼 풍부한 식감을 더했다. 함께 출시되는 한정 메뉴로는 중독성 있는 시즈닝의 ‘컬리 후라이’와 오렌지 시럽과 스프라이트를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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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그린패키징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롯데웰푸드는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제15회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친환경 빙과 포장 기술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그린패키징 공모전’은 한국환경포장진흥원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우수한 친환경 포장 기술과 디자인을 발굴해 산업계의 기술 혁신을 장려하고 소비자의 인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롯데웰푸드는 ‘냉동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환경 배려 빙과 포장재 개발’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기술은 빙과류가 영하 18도 이하의 냉동 유통 환경에서도 손상되지 않도록 설계되었으며,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면서 재활용 효율을 높인 점이 주요 평가 요소로 꼽혔다.이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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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태제과, ‘후렌치파이 감각 탐험 에디션’ 한정 출시
해태제과는 자사 대표 제품 후렌치파이의 오감 매력을 일러스트로 표현한 한정판 ‘후렌치파이 감각 탐험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한정판은 후각, 촉각, 청각, 시각 등 네 가지 감각을 주제로 한 일러스트 4종으로 구성됐다. 각각의 패키지는 잼의 향을 표현한 ‘잼 포레스트’, 바삭한 식감을 담은 ‘페스츄리 캐년’, 소리의 매력을 콘서트 무대로 비유한 ‘크런치 홀’, 잼이 채워지는 비주얼을 그린 ‘필링 리버’로 구성된다. 후렌치파이 마스코트 ‘후야’가 패키지에 등장하며, 모든 그림을 모으면 하나의 감각 탐험 지도가 완성된다.총 64만 개 한정으로 제작된 이번 에디션은 후렌치파이 출시 43주년과 누적 매출 4000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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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컬리푸드페스타 2025’ 부스 운영 성료
삼양식품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에서 열린 ‘컬리푸드페스타 2025’에 메인 부스로 참여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홀리데이 테이블(Holiday Table)’ 콘셉트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109개 파트너사와 160여 개 F&B 브랜드가 참가했으며, 2만3000여 명이 방문했다. 삼양식품은 ‘Bite the Future’를 주제로 미래 식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 콘셉트를 선보였다.부스에서는 식물성 단백질 스낵 ‘펄스랩’, 프로틴 파스타 ‘탱글’, 프리미엄 라인 ‘삼양1963’, 글로벌 인기 제품 ‘불닭소스’ 등 주요 브랜드를 전시하고 시식 행사를 진행했다. 주말 동안 준비한 물량이 조기 소진될 정도로 관람객의 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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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저녁 시간대 할인 프로그램 ‘굿 이브닝’ 운영
스타벅스 코리아는 저녁 시간대 고객을 대상으로 음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굿 이브닝’ 프로그램을 12월 31일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굿 이브닝’은 오후 6시 이후 케이크나 샌드위치를 함께 구매하면 제조 음료를 30% 할인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저녁 시간대 카페에서 식사나 모임을 즐기는 고객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4월부터 도입됐다.스타벅스에 따르면 지난 6월 18일부터 12월 9일까지 25주간의 판매 분석 결과, 6시 이후 제조 음료 판매량은 프로그램 도입 이전보다 20% 증가했다. 특히 블렌디드 음료 판매량이 두 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가 가장 인기를 끌었다. 또한 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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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 국립생물자원관과 자생식물 기반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협약
한국콜마는 국립생물자원관과 ‘자생식물 유래 미생물 자원의 발굴과 산업적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9일 인천 서구 국립생물자원관에서 열렸으며, 문병석 콜마홀딩스 기술연구원장과 유호 국립생물자원관장 등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국내 청정지역의 자생식물에서 미생물 자원을 확보해 차세대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개발에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인체에 공존하는 미생물 생태계를 뜻하며, 최근 고기능성 화장품 연구의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한국콜마는 자생식물에서 확보한 미생물을 배양해 특성을 분석하고, 피부 효능을 검증해 화장품 원료로 개발한다. 국립생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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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A등급 획득
롯데칠성음료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한 ‘2025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 평가에서 AA등급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CP등급 평가는 공정거래위원회가 1년 이상 프로그램을 운영한 기업을 대상으로 도입 및 운영 방침, 최고경영진의 지원, 교육훈련, 효과성 평가 등 7개 항목을 종합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롯데칠성음료는 최고경영자가 직접 CP 운영을 주도하며 자율준수 문화를 정착시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공정거래 리스크를 최고경영자에게 정기적으로 보고하는 체계를 구축해 경영 의사결정 단계에서부터 준법 요소가 반영되도록 한 것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또한 직급과 부서 특성을 고려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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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한나라, 대형 사이즈 적용한 미스터클린 물티슈 출시
깨끗한나라가 A4 용지 수준의 면적과 두꺼운 원단을 적용한 깨끗한나라 미스터클린 물티슈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가로 200mm, 세로 300mm의 특대형 사이즈로 제작되어 일반 물티슈 대비 약 2배 넓은 면적을 갖췄다. 한 장으로도 넓은 부위를 닦을 수 있어 운동이나 야외 활동, 작업 현장 등 다양한 환경에서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다.제품에는 두툼한 엠보싱 원단이 적용되어 세정력을 높였으며 블랙베리 향을 첨가해 사용 후 쾌적함을 더했다. 또한 6단계 정제 과정을 거친 물을 사용하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해당 제품은 100매 대용량으로 구성되어 가정과 사무실,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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