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농심, 전주국제영화제 업무협약 체결
농심이 지난 25일,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본사에서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와 K필름과 K라면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맺었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농심은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인 라면을 통해 전주국제영화제 활성화와 영화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영화제 관람객 및 관계자들에게 영화 ‘기생충’에 등장해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짜파구리’, 뉴욕타임즈가 꼽은 세계 최고의 라면 ‘신라면블랙’ 등 국제영화제 취지에 걸맞은 글로벌 브랜드 제품을 제공한다"라며 "또한 ‘닭다리’ 스낵 패키지에 영화제 마크와 응원 문구를 담은 특별제작품을 관람객들에게 선물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롯데웰푸드 ‘목캔디’ 천연 허브 함량 높여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대한민국 대표 허브 캔디인 ‘목캔디’의 함량을 높이고 디자인을 개선했다고 26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리뉴얼 목캔디는 천연 허브 추출물 함량을 25% 늘렸다"라며 "국내산 모과 추출물과 도라지엑기스에 천연 허브 12종(▲라벤더, ▲캐모마일, ▲페퍼민트, ▲로즈마리, ▲블랙엘더베리꽃, ▲피나무꽃, ▲회향, ▲살비아, ▲마시멜로, ▲유칼립투스, ▲타임, ▲레몬밤)을 함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1988년 출시 이후 유지해온 녹색과 흰색의 패키지 디자인도 전체 녹색 적용으로 바꿨다"라며 "디자인을 더 세련되게 바꾸면서 목캔디에 들어간 12종의 허브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라고
-
[생활경제 이슈] 글래드 여의도, 롬바흐 와인 갈라 디너 진행 外
글래드 여의도가 오는 5월 20일(월)에 프랑스 최고급 와인과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는 ‘롬바흐 와인 갈라 디너(Lombard Wine Gala Dinner)’를 진행한다.이번 갈라 디너는 메인 메뉴를 포함해 총 6코스로 구성됐으며, 롬바흐(Lombard)의 다양한 테루아의 포도를 블렌딩해 만든 시그니처 라인 샴페인 3종과 레드 와인 2종(몬테니어 리저브 피노 누아 2018, 하이랜드 에스테이트 피노 누아 2021)을 페어링 코스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주요 메뉴는 ‘봄나물과 크림소스를 곁들인 전복냉채’, 와인과 어울리는 ‘샤퀴테리 플래터’ 등 2종의 웰컴 푸드를 시작으로 해산물 스튜 ‘부야베스’, ‘샤프란과 먹물 소스를 곁들인 가리비 관자구이
-
모두투어-GS ITM, 맞춤 여행 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모두투어는 GS ITM과 고객 취향에 기반한 맞춤형 여행 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식은 다년간 컨셉투어를 운영하며 쌓아온 모두투어의 전문성과 GS ITM의 B2C 플랫폼인 ‘트로핏‘의 여행 전문가를 기반으로 취향 기반 여행 콘텐츠 기획성을 통한 양사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GS ITM의 B2C 플랫폼인 ‘트로핏(trofit)’은 다양한 여행 취향을 기반으로 ‘여행전문가’와 ‘사용자’를 연결, 온·오프라인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여행 및 취향 정보를 획득하고 소통할 수 있는 여행 커뮤니티 플랫폼이다"라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
-
‘국순당 생막걸리’, 봄 축제 시즌, MZ세대에 막걸리 알리기 나서
국순당이 막걸리 성수기인 봄 축제 시즌을 맞아 오는 4월 27일과 28일 양일간에 서울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과 KSPO돔에서 개최되는 ‘2024 러브썸(LOVESOME) 페스티벌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국순당 관계자는 "이번 축제에서 관객들이 시원한 막걸리를 즐길 수 있도록 ‘국순당 생막걸리’ 브랜드 부스를 88잔디마당 내부 및 KSPO돔 앞 광장에서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순당 생막걸리 컬러에 맞춘 부스 디자인과 자이언트 배너 등 다양한 브랜드 POP를 제작해 뮤직 페스티벌에 어울리는 국순당 생막걸리를 알릴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88잔디마당에서는 국순당 생막걸리와 이를 활용한 막걸리 슬러시를 소개하고 KSPO돔 앞 광장에서
-
도미노피자, ‘다 함께 피자교실’ 참가자 모집
도미노피자가 5월 가정을 달을 맞아 도미노피자에서 사용되는 실제 식자재로 나만의 피자를 만들 수 있는 무료 쿠킹 클래스인 ‘다 함께 피자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5월의 ‘다 함께 피자교실’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대가족 및 아동센터 등 단체지원자들을 우선적으로 모집하며 오는 29일(월)까지 도미노피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개별 통보되며, 5월 3일, 14일, 17일, 23일, 28일 총 5회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같은 기간 5월의 파티카 참가자도 모집한다. 도미노피자의 파티카는 피자 제조 시설이 탑재된 차량을
-
나랑드사이다 모델로 ‘싸이’ 선정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국내 대표 제로칼로리 사이다 나랑드사이다의 모델로 가수 겸 프로듀서 싸이(본명 박재상)를 발탁했다고 25일 밝혔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나랑드사이다는 풍부한 탄산과 다양한 맛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국내 최초 제로칼로리 사이다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칼로리, 색소, 설탕, 보존료를 첨가하지 않은 ‘4 Zero’ 음료로 헬스족을 비롯해 다이어트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특히나 인기있는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최근에는 여러 소비자 사이에서는 나랑드사이다를 활용해 하이볼로 애용하고 있으며, 여러 음식과 페어링하기에도 안성맞춤이라는 평가가 있다.싸이와 나랑드사이다의 활기찬
-
맥도날드, 5월 2일부터 일부 메뉴 가격 조정
맥도날드가 오는 5월 2일(목)부터 일부 메뉴의 가격을 조정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가격 조정은 전체 제품의 22%에 해당하는 16개 품목만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메뉴별 가격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400원 인상되며, 전체 평균 인상률은 약 2.8%다"라고 전했다. 이어 “원부자재 가격 및 물류비, 인건비 등 제반 비용의 상승 등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가격 조정을 진행하게 됐으나, 고객 부담을 줄이고자 조정 품목 및 규모를 최소화하는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버거 단품 메뉴 중 ▲햄버거 ▲치즈버거 ▲더블 치즈버거 ▲트리플 치즈버거는 각 100원, ▲불고기 버거는 300원, ▲에그 불고기 버거는 400원 인상된다. 인기 메
-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김지원, 구교환과 함께 동영상 광고 공개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소주 ‘처음처럼’이 새로운 모델 김지원, 구교환과 함께 새로워진 동영상 광고와 리뉴얼한 제품을 선보인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홍해인 역으로 열연 중인 배우 ‘김지원’과 넷플릭스 시리즈 ‘기생수 : 더 그레이’에서 설강우 역으로 열연을 보여준 배우 ‘구교환’을 ‘처음처럼’의 모델로 선정하고 새로운 동영상 광고 2편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언제나 당신 곁의 처음처럼으로부터’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동영상 광고는 ‘처음처럼’과 함께 했던 다양한 술자리의 모습 속에서 ‘처음처럼’이 등장 인물에게 느꼈던 다양한 감정과 추억에 대한 나레
-
아워홈, ‘번패티번’ 팝업 이벤트 실시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 ‘번패티번(BUNPATTYBUN)’과 협업해 사내식당에서 팝업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워홈 관계자는 "번패티번은 여의도 더현대 서울 메인 스팟 입점과 함께 서울 주요 일대와 강릉 등에서 매장을 확대하며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다"라며 "단체급식업계와 협업해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4일 서울 강서구 LG전자 사내식당에 이벤트존을 마련해 번패티번 시그니처 버거 및 프렌치프라이, 음료 등 세트 메뉴를 테이크아웃 형태로 제공했다"라며 "원활한 식사 공급을 위해 사전 예약 접수를 받았고, 접
-
그린핑거 베베그로우, 올 실리콘 나비 쪽쪽이 선보여
유한킴벌리 육아용품 전문 브랜드 ‘그린핑거 베베그로우’가 ‘올 실리콘 나비 쪽쪽이’ 신제품을 출시했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일명 노리개 젖꼭지로 불리는 쪽쪽이는 정서적 안정감과 코호흡 촉진, 구강 발달 등을 위해 널리 사용되는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은 자사 젖꼭지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로만 만들어졌으며, 나비를 형상화한 직관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라며 "아이 성장단계에 따라 1단계(0~6개월 권장)와 2단계(6개월~18개월 권장)로 구분되며, 전용 케이스도 구비되어 있다"라고 밝혔다. 신제품은 심플해 보이는 외형과는 달리 구조적으로도 뛰어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 노하우
-
G마켓, 신세계유니버스클럽 추가적인 혜택 새롭게 선보여
G마켓이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연회비를 80% 이상 대폭 인하하는 동시에, 추가적인 혜택도 새롭게 선보인다. 연회비의 3배에 달하는 현금성 캐시(스마일캐시)를 지급하고, 멤버십 1년 무료 연장 혜택까지 추가로 제공한다.G마켓 관계자는 "멤버십 출범 이후 내놓은 가장 강력한 혜택으로, 신규회원을 위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이커머스 멤버십 경쟁에서 비교우위를 점하겠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멤버십 연회비 인하 이벤트는 5월 2일 오전 7시부터 6월 3일 오전 7시까지 한시적으로 진행한다"라며 "G마켓의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빅스마일데이’(5/7~5/20)를 앞두고 진행하는 것으로, 고객 유입이
-
쓱닷컴, 미국육류수출협회와 기획전 진행
SSG닷컴이 다음달 2일까지 일주일간 미국육류수출협회(USMEF)와 미국산 육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미국산 원육을 사용한 밀키트를 최대 반값 수준에 판매한다"라며 "수도권 중심(네오센터 출발) 시간대 지정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고기 대표 상품으로는 ‘미국 앵거스 협회’의 인증 프로그램을 통과한 CAB 부채살(300g)을 반값 할인해 9천원 대에 선보인다"라며 "초이스 등급 아롱사태(500g)도 50% 할인해 1만 4천원대에 판매한다"라고 밝혔다. 삼겹살, 목심 등 돼지고기 인기 부위도 30% 할인가에 준비했다. 모두 한 근(600g)
-
헤드, ‘코오롱FnC 헤드 피클볼 코리아 오픈’ 후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가 오는 4월 28일까지 충북 청주 국제 테니스장에서 열리는 ‘코오롱FnC 헤드 피클볼 코리아 오픈’ 대회 공식 후원에 나선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피클볼은 테니스, 배드민턴, 탁구를 결합한 형태로, 1965년부터 미국에서 시작된 대중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포츠 중 하나다"라고 전했다. 이어 "피클볼은 테니스장 1/3 크기의 코트(20피트 × 44피트)에서 플라스틱 재질의 구멍이 뚫린 풀리머 공과 패들이라고 불리는 전용 라켓을 이용해 경기한다"라며 "서버 또는 서버의 팀이 랠리에 승리하면 점수를 획득하고 11점을 먼저 내는 쪽이 승리하는 게임이다
-
‘바른치킨’, ‘핫현미바삭’ 출시 3주만에 판매량 4000개 기록
‘바른치킨’의 신메뉴인 ‘핫현미바삭’이 출시 3주만에 판매량 4000개를 기록하면서 바른치킨 메뉴 중 인기 주문 메뉴로 올라섰다. 바른치킨 관계자는 "‘핫현미바삭’은 매콤한 맛을 내는 다양한 향신료와 바른치킨 만의 독창적인 맛과 풍미 고객 입맛을 사로잡으면서 ‘바른치킨’ 인기 메뉴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국인이 선호하는 매콤한 맛을 ‘바른치킨’ 만의 독창적인 노하우로 적절하게 만들어 내면서 기존 ‘바른치킨’의 주요 고객과 새롭게 ‘바른치킨’을 접하는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 "신메뉴에 예민한 치킨 소비 고객들의 자연스러운 입소문만으로 판
-
[유통단신]신송식품, 농협하나로마트 위탁 대리점 모집
신송식품㈜은 농협 하나로 마트 위탁 영업 대리점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전국 농협 하나로 마트의 입점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모집은 그동안 B2B와 B2C를 병행하고 있으며, 이번 신규 대리점 모집을 통해 더욱 공격적인 영업을 펼치고 있으며 좀더 강화된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방안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45년 전통 장류 제조 노하우가 담긴 재래 장류와 간장류 등으로 B2B 시장을, 소비자의 건강한 식문화를 위해 저염 장류, 급속 동력 건조 공법을 사용한 즉석국, 캠핑, 여행 등 다양한 활동에 적합한 튜브형 제품 및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비빔장, 매콤 쌈장, 장아찌 간장소스 등 다양한 제품 라인을 보유하여 B2C시장을 적
-
아이허브, 가정의 달 기념 ‘전 품목 세일’ 진행
아이허브(iHerb)가 가정의 달을 맞아 전 품목 특별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이허브 관계자는 "가정의 달 기념 전 품목 할인전은 25일부터 5월 2일 새벽 2시까지 7일간 진행된다"라며 "6만원 이상 주문에 대해 전 제품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장바구니 화면에서 할인 코드 ‘MAYLOVE24’을 입력 시 할인이 적용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은 한국 고객들을 위해 더 강화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라며 "기존 프로모션 대비 할인이 적용되는 최저 금액 기준을 낮춘 것은 물론 할인 코드 사용 횟수 제한도 없앴다"라고 밝혔다. 행사 기간 중 할인 코드를 여러 번 사용해 6만원이 넘는 매 주문마다 할인을 받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