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공영홈쇼핑, 체험형 청년인턴 모집
공영홈쇼핑이 1일부터 ‘2025 체험형 청년인턴’을 공개 채용한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청년인턴’은 정부부처나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제도로, 취업 준비생에게 직무 체험과 취업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모집하는 분야는 일반직과 방송직이다. 지원 자격은 ‘청년고용촉진 특별법’에 따라, 입사일 기준 15세 이상 34세 이하인 청년에 한한다"라고 말했다. 입사 지원은 오는 16일 오후 1시까지 ‘공영홈쇼핑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할 수 있다.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8월 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9월 초 입사 후 총 3개월간 근무할 예정이다.채용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영홈쇼핑 누리집
-
하나투어, 에어캐나다 하나LIVE 프로모션 실시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캐나다의 대표 국적 항공사 에어캐나다와 자사 라이브 방송인 하나LIVE를 통해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하나투어 관계자는 "7월 7일(월)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캐나다, 미주, 남미 노선의 에어캐나다 항공권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탑승 기간은 2026년 3월 31일까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미주 노선의 경우 왕복 50만 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벤쿠버와 몬트리올 노선의 항공권에는 추가로 3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라며 "프로모션 기간 내에 구매할 경우 추첨을 통해 기내 Wi-Fi 이용권(10매)과 메이플 리프 라운지 1인 이용권(10매)을 증정한다"라고 말했다. 라이브
-
[생활경제 이슈] 배스킨라빈스, 7월 이달의 맛 ‘애망빙’ 출시 外
배스킨라빈스가 빙수의 계절을 맞아 7월 한 달 동안 이달의 맛 ‘애망빙’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호텔에서 여름철 인기 디저트로 사랑받는 ‘애플망고빙수’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플레이버다.‘애망빙’은 진한 망고의 풍미를 담은 망고 샤베트와 부드러운 코코넛 연유 아이스크림을 조합하고 애플망고 다이스, 미니 펄을 더해 식감과 비주얼을 완성했다.7월 한 달간 배스킨라빈스의 제품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이달의 맛 ‘애망빙’ 싱글레귤러 구매 시 500원을 추가하면 더블주니어 사이즈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더블업’ 프로모션이 운영된다. 또한 매월 첫째 주 금요일부터 7일간 해피포인트 애플리
-
다이닝브랜즈그룹 봉사단 ‘다인어스’, 환경 멘토링 활동 진행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전국에서 영케어러(가족돌봄 청소년) 대상 환경 멘토링 활동을 펼쳤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전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아이들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일상 속에서 환경을 지키는 방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놀이 중심 체험형 환경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서울에서는 전통 문화와 환경 보호를 함께 배우는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북촌 전통공예관에서 매듭팔찌를 만들며 손의 감각과 창의력을 기르고, 서울교육박물관을 방문
-
쿠팡, 축산가공업체 선진과 MOU
쿠팡은 축산식품 전문기업 ㈜선진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한돈 제품의 품질을 높이고 소비자 신뢰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선진은 용인미트센터를 쿠팡의 메인 가공장으로 활용하고, 스마트해썹(SMART HACCP) 인증과 글로벌 수준의 위생·안전 기준을 적용한 고품질 선진포크한돈을 로켓프레시 고객에게 제공한다"라며 "용인미트센터는 자동화 공정과 글로벌 수준의 위생 관리로 제품 안전성을 대폭 강화했다"라고 전했다. 쿠팡 로켓프레시는 선진과 협력해 소비자 수요에 맞춘 다양한 선진포크한돈 상품을 출시한다. 예를 들어, 삼겹살 부위는 일반 소비자용 표준 삼겹살, 수육용 껍데기
-
이랜드 스파오, 셀프결제 서비스 '스파오더' 도입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모바일 기반 셀프결제 서비스 '스파오더(SPAORDER)'를 7월 1일 스파오 강남점에 정식 도입한다고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스파오더'는 스마트폰만으로 상품 선택부터 결제까지 완료할 수 있는 완전 셀프 쇼핑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장 내 QR코드를 스캔해 스파오더에 접속한 후, 구매할 상품별 QR코드를 스캔해 장바구니에 담고, 결제하는 방식이다"라며 "쿠폰 또는 포인트 등 보유한 혜택 적용도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결제 완료와 동시에 도난방지 태그가 자동으로 해제되는 기술이 적용되며, 고객은 매장 직원의 별도 확인 절차 없이 매장을
-
[생활경제 이슈] 로레알파리, TVC 캠페인 ‘엑셀랑스 듀오 크림’ 공개 外
로레알파리가 한소희와 함께한 ‘엑셀랑스 듀오 크림’ TVC 캠페인을 7월 1일 첫 공개했다. 1909년 설립자 ‘외젠 슈엘러(Eugène Schueller)’가 론칭한 브랜드 로레알파리는 116년 지속되어온 헤리티지와 역사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시장에 출시되어 있던 다른 어떤 제품과도 차별화되는 안전한 헤어 컬러 제품에 대한 특허를 획득하며, 몇 십 년간 염색약 개발에 주력하였고, 1973년 탄생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슬로건인 “난 소중하니까요” 와 함께 전 세계 여성들이 자신의 가치와 재능을 발휘하도록 영감을 불어넣고 있다. 로레알파리가 새롭게 공개한 엑셀랑스 TVC 속 한소희는 윤기가 감도는 브라운 헤어 컬러와 함께 특유의 우아하고
-
선진뷰티사이언스, OTC 전용 ODM 신공장 준공
선진뷰티사이언스 (086710, 대표이사 이성호)가 미국 시장을 겨냥한 OTC(Over-The-Counter, 일반의약품) 전용 화장품 제조 공장을 준공했다고 1일 밝혔다. 선진뷰티사이언스 관계자는 "이를 통해 당사는 기능성 원료 생산부터, 임상실험, 자체 브랜드까지 뷰티케어 영역 전반의 “원스탑 플랫폼”을 완성했다고 발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에 총 253억원을 투입하여 cGMP기반의 신공장을 건설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티씨엠(OTCM: OTC Manufacturing Master)이라는 명칭으로 출범한 ODM(제조업자개발생산) 및 OEM(주문자상표 부착생산) 신규 사업부는 지하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연면적 약 1,
-
[생활경제 이슈] 태극제약, ‘2025 대구 약사 팜페어’ 참가 外
태극제약이 지난 6월 20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5년 대구 약사 팜페어 및 연수 교육(이하 대구 팜페어)’에 참가했다고 밝혔다.이번 대구 팜페어에서는 실무에 도움이 되는 복약 상담 사례 중심의 부스 운영을 통해 약사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으며, 대표 제품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기미 치료제 ‘도미나크림’과 함께 탈모 치료제 브랜드 ‘미녹시딜 바이그루트’ 시리즈 제품이 소개됐다.‘미녹시딜 바이그루트겔5%’는 롤온 타입의 겔 제형으로, 액상 제품 특유의 흘러내림 없이 탈모 부위에 직접 바를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인 제품이다.태극제약 담당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보건의료빅데이
-
[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글라스락X위글위글 제품 라인업 확대 外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아트쉐어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의 협업으로 글라스락X위글위글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4종은 가든머그, 계량&찜기, 실리콘 이유식용기, 양면 도마로, 글라스락 제품력에 위글위글의 ‘위글베어’, ‘스마일 위 러브’ 디자인을 적용해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했다.먼저 ‘글라스락 위글위글 가든머그’는 글라스락 고유의 내열강화유리 소재의 유리잔에 위글베어 실리콘 뚜껑으로 포인트를 더한 제품이다. 자연에서 온 원료를 배합해 자체 국내 공장에서 직접 생산한 독보적인 제품력으로 열과 충격에 모두 강해 냉·온음료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홈카페 아이템으로도
-
[생활경제 이슈] 리즈다, 신제품 ‘뉴 제로 핏 캡슐 파운데이션’ 선봬 外
㈜신미글로벌(대표 김은란)이 전개하는 프리미엄 스킨케어링 메이크업 브랜드 리즈다(LIZDA)가 자사 베스트셀러 '제로 핏 커버 캡슐 파운데이션'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신제품 '뉴 제로 핏 커버 캡슐 파운데이션'은 수많은 고객들의 리뷰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여러 차례의 제형 개발을 통해 성분부터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피부 톤에 맞춘 자연스러운 드뮤어 메이크업을 돕는 ▲19 퓨어 아이보리 ▲21 페탈 베이지 ▲23 내추럴 베이지 등 화사하고 맑은 컬러감의 3가지 쉐이드로 라인업 됐다.특허 받은 캡슐 공법으로 수분막에 쌓인 커버 피그먼트가 터지며 보습 성분과 함께 피부에 밀착 코팅되고, 세미매트 제형임에도 불구하고 48
-
CJ프레시웨이, 2024 ESG 보고서 발간
CJ프레시웨이가 지난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4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2022년 이후 매해 보고서를 공개하고 있다. 보고서는 CJ프레시웨이 홈페이지 내 ESG자료실에서 누구나 열람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보고서를 통해 급격히 변화하는 대내외 환경에 발맞춰 개편한 ESG 전략 체계를 발표했다"라며 "전략 방향은 ▲지속가능한 푸드 비즈니스를 위한 ‘LIGHT WAY’ ▲함께 성장하는 내일을 위한 ‘RIGHT WAY’ 2가지로 설정했다. 환경·안전 이슈 감축과 공급망·윤리 준법 경영 확립에 대해 구성원 모두가 공감하고 실천할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리테일 부문 여성 패션 확대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여름 시즌을 앞두고 여성 패션 잡화 상품 강화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이랜드파크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여행지에서의 패션이 인기를 끄는 만큼 여름 신상품을 출시해 4050 여성 고객을 공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여름 신상품은 여행지에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방과 모자 등 4050 여성 고객을 위해 기획됐다"라며 "전국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리테일 매장 케니몰 또는 케니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구매는 공식 홈페이지 및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주문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대표 상품인 가방은 ‘켄싱턴 비스코스백’ 2종으로 출시됐다. 탄탄한 캔버스 소
-
[생활경제 이슈] AHC, ‘스킨 게임 T-SHOT 파이널 게임’ 이벤트 진행 外
프로페셔널 에스테틱 브랜드 AHC가 오는 10일까지 소셜 미디어 플랫폼 ‘X’를 통해 ‘스킨 게임 T-SHOT 파이널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오징어 게임' 시즌3로 돌아온 AHC의 글로벌 앰버서더 박규영과 함께하는 ‘스킨 게임 T-SHOT 파이널 게임’은 총 3라운드로 구성되었으며, ‘프로샷 콜라 쥬비네이션 리프트 4 캡슐 인퓨즈드 아이크림 포 페이스’ 일명 ‘T-SHOT 아이크림’의 리프팅 효과를 게임을 통해 경험해 볼 수 있는 형태로 진행된다.1라운드는 ‘X’에서 ‘스킨 게임 T-SHOT 파이널 게임’ 참여 의사를 묻는 투표에 참여하면서 시작되며, 2라운드는 투표 참여 시점부터 제한 시간 3일 안에 ‘리프팅 꽃이 피었습니다’ 게시물을 리
-
동원그룹,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동원그룹의 주요 계열사 3사(동원산업·동원F&B·동원시스템즈)는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각각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동원그룹 관계자는 "ESG 경영 현황과 성과 지표, 중장기 계획을 임직원, 고객, 주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게 소통하고자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공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룹 차원의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ESG경영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ESG경영위원회는 각 계열사별 사업 특성에 맞는 ESG 과제를 수립하고, 주요 지표와 성과를 정기적으로 점검한다"라고 말했다.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은 지속가능한 해양 생태계를 위해 어획, 가공, 유통에
-
GS리테일, ‘퓨처 리테일’ 3기 스타트업 모집
GS리테일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더 지에스 챌린지 퓨처 리테일(The GS Challenge. Future Retail, 이하 ‘퓨처 리테일’)’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7월 18일까지 모집한다.GS리테일 관계자는 "올해 3회째를 맞은 ‘퓨처 리테일’은 디지털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GS리테일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홈쇼핑 GS샵 등 핵심 사업에서 실증(PoC)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이 핵심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접수는 7월 18일(금)까지이며, 8월 중 사업부 평가를 거쳐 최종 참가 스타트업을 선발한다"라며 "선발된 스타트업은 11월 말까지 약 3개월 간 GS리테일 여러 사업부와 PoC(Proof of
-
BBQ,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1위 선정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BBQ치킨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1일 발표한 2025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1분기에 이어 종합 23위를 지키며 전체 프랜차이즈 중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브랜드스탁은 모의 증권시장에서 생성되는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된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BSTI(BrandStock Top Index) 지수를 개발해, 국내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브랜드들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1위부터 100위까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라며 "이렇게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인 BSTI로 선정되며, 개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