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티젠, 말레이시아 왓슨스 공식 입점하며 해외 시장 공략 가속화
발효 전문기업 티젠이 말레이시아 최대 헬스앤뷰티 스토어인 왓슨스(Watsons)에 공식 입점하며 글로벌 시장 입지 강화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티젠은 말레이시아 전역 약 600여 개 왓슨스 매장에 콤부차 2종과 애플사이다비니거(애사비) 분말 스틱 제품의 입점을 완료했다. 입점 품목인 콤부차 시칠리아 핑크레몬과 샤인머스캣은 당류 0g에 저칼로리 제품으로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다.함께 선보이는 티젠 애사비는 국내산 풋사과를 활용한 분말 스틱형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건강관리 트렌드에 힘입어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0만 스틱을 돌파하는 등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티젠은 이번 말레이시아 진출을 통해 일본, 대
-
도드람한돈, 2025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명품 브랜드 인증 수상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2025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도드람한돈이 브랜드 통산 네 번째 명품 브랜드 인증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는 생산부터 유통, 판매까지 전 과정에서 우수한 관리 역량을 갖춘 경영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18일 대전 선샤인호텔에서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명품 브랜드 인증은 대회 대상 수상 실적을 3회 이상 달성한 우수 경영체에만 부여되는 자격이다. 도드람은 이번 수상으로 누적 4회 인증 기록을 세웠으며, 이에 따라 총 8억 원의 지원금을 확보하게 됐다.도드람은 고품질 브랜드육 공급을 위해 전 공정을 체계적
-
오뚜기, 6·25 참전유공자 및 가족 대상 정기 후원 물품 전달
오뚜기가 국가보훈부와 협력해 6·25 참전유공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제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후원은 참전용사였던 창업주 고 함태호 명예회장의 애국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뚜기는 국가보훈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해 고령의 참전유공자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군을 연 2회 정기적으로 지원하고 있다.지원 물품은 유공자들의 연령대와 생활 특성을 고려해 맞춤형으로 구성했다. 하절기에는 조리가 간편한 소스 및 양념류를 전달하며, 동절기에는 삼계탕과 상온죽 등 보양 간편식을 중심으로 구성해 각 가정에 직접 전달한다.오뚜기는 제품 지원 외에도 다양한 보훈 활동을
-
깨끗한나라 보솜이, 현지 맞춤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 3년 연속 성장
깨끗한나라의 영유아 케어 브랜드 보솜이가 오프라인 유통 채널 강화와 시즌별 특화 제품 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3년 연속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보솜이는 온라인 중심의 경쟁 환경 속에서도 현지 오프라인 유통망과의 장기 협업에 집중해 안정적인 판매 구조를 구축해 왔다. 주요 거점별 오프라인 채널 확대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보하고 현지 유통 기반을 다진 것이 브랜드 신뢰도 상승으로 이어졌다.시장별 특성에 맞춘 유연한 운영 전략도 성장의 배경으로 꼽힌다. 보솜이는 현지 거래처와 협의해 소비 환경과 수요 변화를 점검하고 이를 제품 구성에 반영하고 있다. 특히 벚꽃, 썸머, 크리스마스 등 시즌성과 지역
-
CU, 연말 홈파티 기획전 진행
CU가 연말 시즌을 맞아 저가 와인과 주류 할인, 간편 먹거리 등으로 구성된 홈파티 기획전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CU는 이날 호주산 TOA(Taste of Australia) 와인 2종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TOA 쉬라즈’와 ‘TOA 소비뇽블랑’으로 각각 4,900원에 판매되며, 3병을 12,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상시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대용량으로 수입한 뒤 국내에서 병입해 가격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TOA 쉬라즈는 붉은 과일 향과 부드러운 탄닌이 특징이며, 소비뇽블랑은 열대 과일 향과 산미가 돋보인다.CU는 오는 24일부터 연말까지 주류 192종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할인전을 시작한다. 이 중 와인 20종은 추가 할인이 적용돼 최대 34% 저렴하
-
롯데온, 연말 기획전 ‘Good goodbye 2025’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12월 22일부터 31일까지 연말 기획전 ‘Good goodbye 2025’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연말선물과 생활필수품 수요를 반영해 실속 있는 할인 혜택과 포인트 이벤트로 구성됐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으로 최대 3만 엘포인트(L.POINT)를 즉시 지급하며, 중복 사용 가능한 최대 2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참여 브랜드는 다우니, 한샘, 광천김, 오설록, 어그, 헤지스, 룩캐스트, 메트로시티 등이다. 대표 상품은 다우니 섬유유연제,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크림, 아비브 시트 마스크 핏 대용량 기획, 광천김 재래 도시락김, 오설록 프리미엄 티 컬렉션 선물세트 등이 포함됐다.앱 전용 ‘
-
풀무원, 협력기업 근로자 복지 지원 시행
풀무원이 고용노동부의 ‘노동약자 상생복지 지원사업’과 연계해 협력기업 근로자 복지 향상을 위한 지원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풀무원은 22일 경기도 포천시 우천식품에서 ‘우수 협력기업 체성분 측정기 지원’ 전달식을 열고, 우천식품을 포함한 최우수 핵심 협력기업 5곳에 기업별 270만 원 상당의 체성분 측정기(총 1,350만 원 상당)를 지원했다. 또 우수 협력기업 15곳에는 기업별 200만 원 규모의 문화상품권(총 3,000만 원 상당)을 전달할 예정이다.이날 행사에는 우천식품 조일준 부사장과 황태섭 전무, 조태원 상무, 풀무원 이정언 지속가능경영담당, 위형석 상생협력팀장 등이 참석했다.이번 지원은 풀무원이 상생협력기금과 정부
-
SSG닷컴, 신규 멤버십 ‘쓱세븐클럽’ 사전예약 고객 분석 결과 발표
SSG닷컴이 내달 출시 예정인 신규 멤버십 ‘쓱세븐클럽’ 사전 알림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한 장보기 지원금 이용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SSG닷컴에 따르면 장보기 지원금을 사용한 고객 중 40대 이용 비중이 43%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회사는 가계 장보기를 주도하는 40대 고객층이 ‘장보기 결제 금액 7% 고정 적립’ 혜택을 실질적인 소비 절감 요소로 평가한 결과라고 설명했다.지원금 이용자의 95%는 식품을 구매했으며, 이 가운데 76%가 신선식품을 함께 담은 것으로 조사됐다. 주요 구매 품목은 애호박, 양파, 삼겹살, 감귤 등 생활필수 식재료와 제철 과일이었다. SSG닷컴은 이마트의 상품 운영 노하우가 신선식품 구매 신뢰도
-
롯데마트·슈퍼, 2026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실시
롯데마트·슈퍼가 오는 26일부터 내년 2월 6일까지 43일간 2026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롯데마트·슈퍼는 고물가로 인한 명절 준비 부담을 고려해 사전예약 개시 시점을 전년보다 앞당기고 행사 카드 결제 고객에게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50만원 상당의 상품권 또는 동액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전예약은 첫 일정인 1차 기간(12월 26일~1월 23일)에 혜택이 가장 크게 적용되며, 행사 품목별 최대 50% 할인, 엘포인트 회원 추가 할인, 덤 증정, 3만원 이상 구매 시 전국 무료 배송 서비스 등이 운영된다.이번 사전예약에서는 실속형부터 프리미엄, 이색 구성까지 약 800여 종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과
-
일동후디스, 유소년 축구선수 대상 ‘아미노산 세미나’ 확대
일동후디스가 유소년 축구선수의 건강한 성장과 경기력 향상을 돕기 위해 ‘아미노산 세미나’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일동후디스는 지난 11월 FC서울 유소년 선수 대상 세미나에 이어 이달 18일 성남FC 유소년 선수를 대상으로 두 번째 아미노산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성남 탄천종합운동장 체육회관에서 열렸으며 성남FC 초·중·고 유소년 선수와 학부모, 코치진 등 약 160명이 참석했다.세미나에서는 일동후디스 식품연구소 팀장이 강연을 맡아 단백질 섭취 자가 진단, 성장 단계별 아미노산 섭취 전략, 실전 활용 아미노산 섭취법 등을 설명했다. 특히 성장기 체력과 근육 형성에 중요한 아미노산의 역할과 개인별
-
풀무원푸드머스, 고양시 급식관리지원센터와 영유아 식습관 MOU 체결
풀무원푸드머스가 고양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와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협약식은 22일 경기도 고양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열렸으며, 풀무원푸드머스 Kids 영업부 윤여운 지점장과 센터장 김운진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측은 영유아 맞춤 식단의 질을 높여 고양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식습관 형성을 지원하는 데 뜻을 모았다.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안전 급식과 건강한 식생활·식문화 형성을 위한 협업, 영유아 시설 관계자 및 센터 등록기관 대상 교육 서비스 제공, 급식 관련 정보 교류, 지역사회 급식 지원 강화 등 분야에서 협력한다.풀무원푸드
-
정관장, 인천공항에 K-Heritage 프리미엄 스토어 오픈
정관장이 신라면세점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브랜드 역사와 한국 전통을 담은 프리미엄 스토어를 개점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매장은 조선시대 궁궐을 모티브로 문화유산 소품을 활용해 여행객들의 흥미를 유도하며, 지난 2월 출시된 에브리타임 스튜디오에 이은 두 번째 콘셉트형 매장이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한국 방문 외국인 관광객이 1,582만 명으로 전년 대비 15.2% 증가한 가운데, 고려인삼의 재배 과정과 역사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통해 K-헤리티지를 알린다.매장에서는 대한민국 하늘·땅·시간·정성을 담은 뿌리삼 제품을 중심으로 천삼·지삼·양삼·본삼을 선보이며, 중국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본삼은 출시 후 13,00
-
에이블리·4910, ‘2025 연말결산’ 기획전 진행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와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이 24일부터 31일까지 ‘2025 연말결산’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에이블리는 한 해 유저 쇼핑 기록을 요약한 ‘에이블리플레이’를 통해 매일 1천명에게 쇼핑 지원금 1만원을 지급한다. 패션·뷰티·라이프 카테고리별로 쇼핑몰 연말결산, 마켓 위크, 베스트 마켓 등 연계 행사를 마련하며 최대 25%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뷰티 부문에서는 하반기 베스트 상품을 선정한 ‘2025 하반기 뷰티 어워즈’를 진행해 수상 상품에 15% 할인 쿠폰을 적용한다. 라이프 카테고리에서는 푸드와 디지털 상품에 12%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에이블리 빅데이
-
옥션, BIG4 브랜드와 '극한특가' 행사 진행
옥션이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애경, 크라운제과, 롯데칠성, 사조대림 등 4개 브랜드와 함께 23일 단 하루 '극한특가'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바디·헤어, 과자·스낵, 간편조리식품 등 반복 구매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선착순 체험형 특가딜로 '이프로부족할때 제로', '쟌슨빌 클래식', '케라마이드 극손상 울트라 샴푸', '랩신 섬유향균제' 등을 배송비 3천원에 판매한다.옥션 단독 특가로는 '케라시스 극손상 세럼', '펩시제로 라임향 제로카페인' 등을 준비했으며, '산리오 콜라보 헬로키티 과자종합세트', '살코기참치 12입' 등 기획상품도 특가로 제공된다.전 고객 대상 최대 10만원 할인 20% 쿠
-
무신사, 뷰티 브랜드 '오드타입' 벌룬 틴트 신규 컬러 2종 출시
무신사가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 오드타입이 벌룬 틴트 신규 컬러 2종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FW 시즌을 겨냥한 페일 핑크 '고요'와 토스트 베이지 '블레이즈'로 구성됐다. 눈 쌓인 도시의 고요함과 불빛의 신비로운 무드를 재해석한 컬러로 데일리와 세련된 립 메이크업에 적합하다. 무신사 뷰티는 벌룬 틴트 전 라인을 30% 할인 판매하며 선착순 미니 틴트 증정과 금액대별 사은품을 제공한다.오드타입은 올해 누적 거래액이 전년 대비 2.5배 증가했으며 미국·일본·말레이시아에 이어 이달 싱가포르 가디언즈 입점으로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한다.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오드타입의 독창적 브랜딩과 제품력이 국내외 성장세를
-
남양유업, 오전 10시 ‘홀리데이 라이브’ 진행
남양유업이 자사몰 남양몰에서 23일 오전 10시 ‘홀리데이 라이브커머스’를 열고 유아식 제품을 최대 51% 할인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방송에서는 조제분유 ‘아이엠마더’, ‘임페리얼XO’ 4종, ‘드빈치 어린이 치즈’, 유아 음료 ‘아이꼬야’ 등을 특가로 제공한다. 조제분유 2·3단계 6캔 대용량은 최대 46% 할인되며, ‘아이엠마더 컴포트케어’와 유기농 산양유아식 3캔 구성은 최대 40% 할인된다.‘아이꼬야 안심 배도라지 파우치’와 ‘안심 유기농 첫 보리차’는 2박스 구매 시 1박스 무료로 팩당 400~500원대에 판매한다. 1시간 한정 타임딜로 ‘아이엠마더 액상 2단계’ 병당 1천원, ‘아이엠마더 유산균 드롭스’와 ‘드빈치
-
29CM, 한정판 협업 상품 거래액 전년比 3배 성장
29CM가 입점 브랜드와 협업한 한정판 기획 상품 '29에디션'과 '29 리미티드 오더'의 거래액이 발매 직후 일주일간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올해 12월 중순까지 브랜드 협업 컬렉션 발매 횟수는 전년 대비 4배 이상 늘었으며, 희소성 상품을 추첨 또는 선착순으로 출시하는 리미티드 오더는 팬덤 중심으로 화제성을 이끌었다. 크로우캐년과 헬로키티 협업 상품은 발매 1시간 만에 품절됐다.에디션 부문에서는 엘씨디씨 티엠의 2025 FW 컬렉션이 2주 만에 거래액 2억5천만원 돌파, 포멜카멜레와 곰송이 슈즈 컬렉션이 일주일 만에 2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패션 외 푸드 '봄날엔' 신상품은 1억원 이상 판매됐으며, 브라운아이드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