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BBQ, 카카오쇼핑라이브서 ‘스모크치킨’ 간편식 선보여
제너시스BBQ그룹이 26일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스모크치킨’ 가정간편식(HMR)을 특별가로 판매한다. 이번 방송은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BBQ는 이번 방송을 통해 대표 메뉴인 스모크치킨을 간편식 형태로 선보인다. 국내산 엉치살(넓적다리 부위)만을 사용하고, 물참나무로 12시간 이상 숙성·훈연해 깊은 풍미와 촉촉한 육즙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제품은 해동 후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조리하면 갓 구운 듯한 풍미를 즐길 수 있으며, 1팩(4조각) 구성으로 가족 단위 식사에도 적합하다.BBQ는 카카오쇼핑라이브 첫 론칭을 기념해 한정 기간 동
-
[생활경제 이슈] 맥스클리닉·아꼬제·이미스, 국내외 오프라인 네트워크 확장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 맥스클리닉이 미미라인 명동점에 입점하며 K-뷰티 중심지에서 소비자와의 직접 접점을 강화했다. 이번 입점을 통해 브랜드의 주요 스킨케어 라인을 현장에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입점 제품은 히알루론 비타 오일폼, 로즈비타민 브라이트닝 오일폼, 멜라토닌 스킨케어, BTX 앰플, 글루타치온 앰플 등으로 구성됐다. 맥스클리닉의 대표 제품인 오일폼 라인은 ‘이중세안이 필요 없는 클렌징’ 제품으로, 당김 없이 촉촉한 세안감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명동은 글로벌 소비자 유입이 활발한 지역으로, 이번 입점을 통해 해외 고객에게 기술력과 제품을 직접 경험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아꼬
-
맘스터치, 르세라핌 컴백 기념 한정 세트 출시
맘스터치가 전속모델 르세라핌의 첫 싱글 앨범 발매를 기념해 한정판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세트는 버거, 치킨, 피자, 스파게티 등 브랜드 대표 메뉴를 조합해 구성됐으며, 구매 고객에게는 르세라핌 멤버들의 셀피 사진으로 제작된 포토 세트를 증정한다.르세라핌 ‘Pick 세트’는 와우순살과 에드워드 리 K 비프버거, 아라비아따치즈버거 등 인기 메뉴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고객 취향에 맞춰 싱글, 커플, 비프커플 세트 3종 중 선택할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르세라핌 멤버들이 선호하는 메뉴를 바탕으로 팬들이 특별한 식사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맘스터치의 피자 브랜드 ‘맘스피자’에서도 한정판 ‘르세
-
[생활경제 이슈] ABC마트 게라지 세일·블랙야크 경량패딩 호조·부가부 키즈 요가 클래스 外
ABC마트가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경기도 이천 물류센터에서 ‘제17회 게라지 세일’을 연다. 이번 행사는 2014년부터 이어온 초특가 정기 할인 행사로, 이월 상품과 전시 상품 등을 최소 5천 원대부터 판매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뉴발란스, 반스 등 45개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ABC마트는 QR코드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해 소비자가 효율적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행사”라며 “실속 있는 소비를 원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블랙야크, ‘루클라 다운’ 인기 힘입어 경량패딩 매출 100% 상승블랙야크
-
KT알파 쇼핑, ‘최현우의 초이스’ 론칭 1주년…누적 주문액 280억 원 달성
KT알파 쇼핑의 여성 패션 프로그램 ‘최현우의 초이스’가 론칭 1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10월 첫 방송 이후 누적 주문액 280억 원, 주문 수량 30만 건을 기록하며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최현우의 초이스’는 홈쇼핑 1세대 쇼호스트 최현우가 진행하는 패션·뷰티 전문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 오전 8시 30분 방송되며, 프리미엄 아이템을 선별해 소개하는 편집숍 콘셉트로 운영된다. 안정적인 기획력과 신뢰감 있는 콘텐츠로 150회 이상 방송을 이어오고 있다.1주년을 맞아 최현우가 기획한 여성 패션 브랜드 ‘초우즌’의 2025 F/W 신상품을 공개했다. 패턴 가디건·스커트 세트, 색상 매치가 돋보이는 니트 가디건·팬츠 세트 등은
-
CJ온스타일, 팝마트 15주년 에디션 국내 단독 라이브 진행
CJ온스타일이 글로벌 아트토이·IP 브랜드 팝마트의 15주년 에디션을 국내 단독 모바일 라이브 방송으로 선보인다. 이번 라이브는 24일 저녁 7시 CJ온스타일 앱에서 방송되며, 국내 플랫폼 중 실시간으로 해당 에디션을 소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번 방송 진행은 예능 ‘환승연애’ 출연자로 알려진 이나연이 맡는다. 이나연은 15주년 에디션과 주요 캐릭터 제품을 직접 공개하며, 상품은 오전 11시부터 앱을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다.CJ온스타일은 25일과 26일에도 팝마트 언박싱 후속 방송을 편성해 팬들의 관심을 이어간다. 아울러 브랜드와 협업해 제작한 ‘팝마트 서울 투어’ 영상 등 다양한 프로모션 콘텐츠가 23일 기준 누적 120
-
서울우유, ‘A2+우유’ 누적 판매 8,250만 개 돌파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지난해 4월 출시한 ‘A2+우유’가 누적 판매량 8,250만 개를 돌파했다. 업계에서는 고품질 원유 중심의 전략이 시장에서 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A2+우유’는 A2 단백질 유전형질을 가진 젖소에서 분리·집유한 원유로 만든 프리미엄 흰 우유다.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등급 원유만을 사용하며, 목장부터 제품 생산까지 4단계 A2 검사를 거친다. 또한 미생물을 한 번 더 제거하는 EFL(Extended Fresh Life) 공법을 적용해 신선도를 높였다.A2 단백질 유우에 대한 긍정적 임상 결과가 국제학술지에 실리며 제품에 대한 신뢰도도 높아졌다. 서울우유에 따르면 A2+우유는 출시 5개월 만에 2,200만 개를 판매했고, 현재는 8,2
-
우아한청년들, 제주서 ‘전국투어 커피트럭’ 운영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이 제주지역 배달 라이더를 위한 상생 프로그램 ‘전국투어 커피트럭–제주편’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제주 간담회에서 수렴한 현장 의견을 기반으로 기획되었다.커피트럭은 제주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 10월 20일, 23일과 11월 7일, 12일 총 4회 운영된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라이더들에게 무료 음료를 제공해 휴식 시간을 제공한다. 우아한청년들은 제주도의 변덕스러운 날씨를 고려해 발수코팅제와 김서림방지제 등 안전물품도 함께 지원한다.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기상 변화가 잦은 제주지역 특성상 배달 중 날씨로 인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라이더가 많았다”며 “이
-
[생활경제 이슈] 순수본·크림·프로스펙스, 브랜드 경쟁력 강화 나서
순수본이 추석 연휴를 앞둔 9월 한 달간 갈비찜류 간편식 판매량이 전월 대비 약 2.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명절 시즌을 앞두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한식 메뉴 수요가 늘며 명절 특수를 누렸다.순수본의 ‘본 뼈없는 갈비찜’과 ‘본 뼈없는 매운 갈비찜’은 조리 편의성과 풍성한 구성으로 인기를 얻었다. 특히 매운 갈비찜은 판매량이 전월 대비 4.7배 증가했다. 명절 선물세트 구성도 매출 증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김진아 식품영업본부 본부장은 “명절에 간편하게 한식의 정서를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심 먹거리로서의 신뢰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순수본은 10월 27일부터 네이버 ‘넾다세일’ 기간 동안 갈
-
애경산업 포인트앤, 비건 클렌저 ‘비타 로즈 라인’ 출시
<h2 class="mb-2 mt-4 font-display font-semimedium text-base first:mt-0" style="box-sizing: border-box; border-width: 0px; border-style: solid; border-color: oklch(0.3039 0.04 213.68 / 0.16); scrollbar-color: initial; scrollbar-width: initial; --tw-border-spacing-x: 0; --tw-border-spacing-y: 0; --tw-translate-x: 0; --tw-translate-y: 0; --tw-rotate: 0; --tw-skew-x: 0; --tw-skew-y: 0; --tw-scale-x: 1; --tw-scale-y: 1; --tw-pan-x: ; --tw-pan-y: ; --tw-pinch-zoom: ; --tw-scroll-snap-strictness: proximity; --tw-gradient-from-position: ; --tw-gradient-via-position: ; --tw-gradient-to-position: ; -
-
[생활경제 이슈] 발베니, 와인웍스와 한정 스페셜 페어링 선보여 外
정통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발베니가 현대백화점의 주류 복합문화공간 와인웍스와 협업해 11월 한정 스페셜 페어링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메뉴는 발베니 더블우드 12년, 캐리비안 캐스크 14년, 프렌치 오크 16년에 어울리는 미식 메뉴로 구성됐다.발베니 관계자는 “위스키의 풍미와 음식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애호가뿐 아니라 색다른 미식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페어링은 11월 한 달 동안 와인웍스 목동점, 더현대서울점, 압구정 본점, 무역센터점, 더현대 대구점에서 진행된다. 사전 예약은 10월 25일부터 캐치테이블을 통해 가능하다.◆디오스피스, 성수 ‘바운더리’ 첫 팝업
-
[생활경제 이슈] 케이알컴퍼니, 독도소주 ‘40240 독도 21°’ GS 더 프레시 입점 外
케이알컴퍼니㈜농업회사법인이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아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40240 독도 21°’를 GS 더 프레시에서 판매한다. 이 제품은 지난 8월 15일 광복절에 GS25 단독으로 출시된 이후 누적 판매량 12만 병을 기록했다.독도 우편번호를 따서 제작된 ‘40240 독도 21°’는 국산 쌀 100%를 원료로, 울릉도 해양심층수와 평창 청정수를 블렌딩해 만든 증류식 소주다. 케이알컴퍼니 관계자는 “쌀 본연의 풍미를 살리기 위해 생쌀 저온 발효와 감압 증류 기술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이번 입점은 GS25 독점 판매 이후 GS 더 프레시로 유통 채널을 확대한 것으로, 가족 단위 고객층을 중심으로 제품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임진욱
-
롯데마트·슈퍼, 제주 광어 양식장에 IoT 스마트 수조 지원
롯데마트와 슈퍼가 제주 서귀포의 광어 양식 어가에 사물인터넷 기반의 스마트 수조를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지난해 전복 양식장 이후 두 번째다.스마트 수조는 수온과 용존산소 농도 등을 실시간으로 측정해 이상이 감지되면 즉시 알림을 보내는 장치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자동화된 모니터링으로 폐사율을 약 4.6%포인트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예방적 관리가 가능한 환경을 마련해 어가의 안정적 생산에 도움을 주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제주 지역은 국내 광어 양식의 절반가량을 차지한다. 그러나 올해 85일간 이어진 고수온 특보로 집단 폐사가 발생하면서 어가의 부담이 커졌다. 보해영어조합법인 대표는 “수온 상승이 양
-
SSG닷컴, 오프라인 행사 통해 2030 신규 고객 65% 확보
SSG닷컴이 성수동에서 진행한 오프라인 행사 ‘미지엄’을 마쳤다. 행사에는 총 1만 2천 명이 방문했다. 티켓 구매 고객의 65%가 2030세대였으며, 신규 고객 또는 최근 6개월 이상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 비중이 절반을 넘었다. SSG닷컴 방문자 수도 전년보다 10% 증가했다.이번 행사는 100여 개 브랜드가 함께한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행사 기획 담당자는 “오프라인 체험을 통해 온라인 상품의 경쟁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고객이 브랜드와 더 깊이 소통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현장에는 이마트 신선식품을 소개하는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와 셰프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 ‘고메 스트리트’, 프리미엄 뷰티 중심
-
풀무원, 겨울 우동 라인업 강화로 냉장면 시장 확대
풀무원이 냉장 우동 제품 강화에 나섰다. 회사는 ‘가쓰오우동’과 신제품 ‘김치우동전골’을 중심으로 겨울철 면류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을 내놨다.풀무원은 최근 우동과 칼국수 제품군을 동시에 재정비했다. 회사 관계자는 “날씨가 추워지는 시기에 맞춰 따뜻한 국물면 수요가 늘고 있다”며 “기존 제품의 품질을 개선하고 새로운 한식 우동을 도입해 시장을 세분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올해 여름 냉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다. 프리미엄 냉면 제품이 시장에 안착하면서 냉장면 사업의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 관계자는 “여름철 냉면 시장에서 얻은 성장 경험을 겨울 우동 시장에서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신제품 ‘
-
스미후루코리아, hy와 손잡고 바나나 우유 2종 출시
스미후루코리아가 hy와 협업해 ‘감숙왕 우유’ 2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감숙왕 초코 바나나 우유’와 ‘감숙왕 딸기 바나나 우유’다. 두 제품 모두 1급A 원유를 사용했으며, 초코 바나나 우유는 짙은 초콜릿 풍미와 바나나의 단맛을 결합했다. 딸기 바나나 우유는 상큼한 딸기향에 부드러운 바나나 맛을 더했다.패키지에는 감숙왕 캐릭터를 적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다. 190ml 용량의 멸균팩 형태로 제작돼 휴대와 보관이 용이하다. 스미후루코리아 관계자는 “hy와의 협업은 바나나 가공식품 시장에서 브랜드 확장성을 검증할 기회”라며 “소비자의 일상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자 했다”고 말했다.회사 측은 신
-
에이블리 4910, 러닝 상품 거래액 9.7배 증가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에서 러닝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9.7배 증가했다. 이에 회사는 러닝 전용관을 새로 열어 수요에 대응했다.직전 달 기준 러닝화 거래액은 305배 이상 늘었다. 바람막이는 9배, 기능성 반소매 티셔츠는 2배 가까이 증가했다. 4910 관계자는 “가벼운 운동부터 본격적인 러닝까지 즐기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착용감과 기능을 중시하는 제품에 대한 선호가 뚜렷하다”고 말했다.러닝 관련 상품 확산은 의류를 넘어 액세서리와 식품으로 확대됐다. 에너지 젤, 러닝 벨트, 선글라스 등에 대한 거래와 검색량이 모두 상승했다. 회사 관계자는 “러닝을 일상적인 스포츠로 즐기려는 소비자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