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차오차이, 수타식 짜장면 키트 2종 출시
모던 차이니즈 브랜드 차오차이는 중식당 수준의 짜장면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수타식 짜장 키트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직화 조리 방식의 ‘직화 수타식 짜장면’과 다진 고기와 채소를 사용한 ‘수타식 유니짜장면’으로 구성됐다.차오차이는 중화요리를 간단한 조리 과정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브랜드다. 동파육, 마파두부, 어향가지 등 다양한 요리를 선보여 왔으며, 이번에는 소비자 반응이 높았던 짜장 소스를 면과 함께 구성한 제품을 출시했다.회사 관계자는 “기존 짜장 소스에 수타식 제면 기술을 더해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면발을 구현했다”며 “간단한 조리만으로도 중식당 수준의 짜장면을 즐길 수 있다”
-
리복, 짐웨어 브랜드 ‘압도’와 한정판 협업 컬렉션 공개
리복이 짐웨어 브랜드 압도(Overwhelm)와 손잡고 피트니스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퍼포먼스 중심의 리복 이미지에 젊은 세대의 운동 문화를 결합해 새로운 피트니스 스타일을 제안한다는 취지다.압도는 보디빌더 출신 김건우 대표가 설립한 짐웨어 브랜드로, 전문 트레이닝 웨어를 중심으로 성장해왔다. 회사 관계자는 “기능성 위주의 기존 운동복 시장에 디자인과 감성을 더해 젊은 층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리복은 이번 협업을 통해 운동과 일상의 경계를 허무는 스타일을 구현했다. 양사는 퍼포먼스 강화와 브랜드 정체성 확립을 동시에 꾀했다. 리복 관계자는 “최근 운동복이 일상복으로 확장되는 흐름에 따라, 두
-
이디야커피, 네이버 정기 구독 서비스 운영 시작
이디야커피가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커피 제품 정기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서비스는 소비자가 설정한 주기에 맞춰 커피 제품을 자동으로 배송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이디야커피는 구독 가능한 품목으로 커피믹스, 아메리카노, 드립백, 캡슐커피, 홀빈 원두 등을 구성했다. 구독 주기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회사 관계자는 “다양한 소비 패턴이 형성되는 가운데, 정기 구독을 통해 고객이 손쉽게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온라인 채널 강화의 일환으로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말했다.정기 구독 고객에게는 N페이 포인트 적립, 회차별 할인, 무료배송 등의 혜택이 제공된
-
동원F&B, 전라남도와 수산물 소비 활성화 협약 체결
동원F&B가 전라남도와 수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수산물의 판로 확대와 어가 상생을 추진하기 위한 목적이다.협약식은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으며, 문상철 동원F&B 영업본부장과 강위원 전라남도 경제부지사가 참석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전라남도의 수산 자원과 동원F&B의 식품 제조 기술을 결합해 협업 상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특히 해조류의 소비 확대와 유통 활성화를 중심 과제로 삼는다.동원F&B 관계자는 “전라남도의 풍부한 수산 자원을 활용해 지역 어가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가공과 수출 분야에서도 협력해 수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
-
파리바게뜨, 가을 시즌 한정 라떼 2종 출시
파리바게뜨가 가을 시즌을 맞아 말차와 옥수수를 활용한 라떼 두 종류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가을철 음료 수요에 맞춘 한정 메뉴로, 원재료 본연의 풍미를 강조했다.‘제주 말차라떼’는 제주 지역에서 차광 재배한 말차를 사용해 쌉쌀한 맛과 부드러운 질감을 구현했다.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류 함량을 낮췄다.‘옥수수 라떼’는 초당옥수수의 고소한 맛을 살린 따뜻한 음료로, 간편한 대용식으로도 적합하다. 회사 관계자는 “두 제품은 계절에 어울리는 재료를 활용해 따뜻함과 풍미를 높였다”며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
노랑풍선, 금산인삼 미식투어 운영
노랑풍선이 농림축산식품부, 한식진흥원, 충남문화관광재단, 금산군과 협력해 ‘K-미식벨트 금산인삼 미식투어’를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의 전통 식재료를 여행과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투어는 10월 25일부터 11월 30일까지 15회 한정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인삼 캐기, 인삼 디저트 만들기, 미식 해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중식으로는 인삼 삼계탕이 제공되며 금산인삼관과 월영산 출렁다리 방문 일정도 포함된다.충남문화관광재단은 예약 고객에게 인삼 간식과 기념품이 담긴 웰컴키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관계자는 “인삼을 테마로 한 체험과 관광이 결합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
알리익스프레스, 한국수입협회와 203개 수입품 안전성 점검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수입협회와 협력해 가을철 캠핑·하이킹 및 할로윈용 수입 제품 203개 품목의 안전성을 점검했다. 검사 결과 92.2%인 187개 품목이 국내 안전 기준을 충족했으며, 나머지 16개 품목은 판매가 즉시 중단됐다.이번 조치는 양측이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 단계로, 계절별 수요가 높은 상품군의 품질과 안전성을 정기적으로 검증하기 위한 목적에서 진행됐다.검사는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시험검사기관 다섯 곳이 참여해 이뤄졌으며, 캠핑 식기와 장비, 매트, 하이킹 복장 등이 주요 대상이었다.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제품은 판매가 제한됐고, 플랫폼 내 재등록도 차단됐다.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계절 특성에 맞는 소비 품
-
LF 닥스, 12년 만에 국내 런웨이 열고 브랜드 리뉴얼
생활문화기업 LF의 영국 브랜드 닥스가 서울 신라호텔에서 12년 만에 국내 런웨이를 개최했다. 이번 무대는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제시하고 지난 4년간 진행된 리뉴얼의 결과를 공유하기 위한 것이다.패션쇼는 단순한 컬렉션 공개를 넘어 브랜드의 역사와 변화 과정을 보여주는 장으로 기획됐다. 닥스는 1983년 한국 진출 이후 축적된 정체성과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브랜드의 비전을 구체화했다.이번 런웨이는 2021년 영입된 루크 구아다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이끄는 리뉴얼 전략의 연장선에 있다. 그는 영국 본사와 국내 디자인팀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고유의 클래식 요소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구성했다. 닥스 관계자는 “고
-
도드람, 소비자 참여형 축제 ‘더 그릴리스트’ 개최
도드람이 소비자와 함께하는 체험형 행사를 열고 브랜드 정체성 강화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2025 도드람 페스타: 더 그릴리스트’라는 이름으로 오는 10월 27일부터 11월 9일까지 진행된다.올해 3회째를 맞은 도드람 페스타는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심으로 꾸려졌다. 도드람 관계자는 “제품 판매보다 소비자가 맛과 경험으로 브랜드를 이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행사 핵심은 팝업스토어 운영이다. 10월 28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강동구 더리버몰에서 열리며, 방문객은 체험 미션을 수행하고 ‘그릴리스트 자격증 카드’와 취향에 맞춘 시즈닝을 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도심 속 공간에서
-
한국음악저작권협회, CISAC 법무위원회 서울 개최
한국음악저작권협회가 서울 이태원에서 국제저작권관리단체연맹(CISAC) 법무위원회를 주관하며 인공지능 시대 저작권 보호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협회가 CISAC 이사국으로서 처음 주관한 법무위원회로, 27개국 저작권단체의 법무 담당자가 참석했다.회의 첫날에는 인공지능 기술 확산에 따른 저작권 제도의 변화와 각국의 정책 대응이 주요 의제로 다뤄졌다. 음저협 관계자는 “AI 시대에 창작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적 정비와 국제 협력이 시급하다”고 밝혔다.음저협 구성준 법무팀장은 ‘AI와 저작권 정책의 한국적 발전 방향’을 주제로 한국 정부의 입법 동향과 협회의 대응 계획을 소개했다. 그는 “AI 기술 발달 속에서도 인
-
코오롱스포츠, 산림청·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와 숲길 협력 협약 체결
코오롱스포츠가 산림청,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와 ‘숲길을 통한 국민 행복 증진 및 ESG 실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10월 23일 경북 봉화군 춘양면 도심리 마을숲에서 열렸다.이번 협약은 한반도를 가로지르는 ‘동서 트레일’을 세계적 수준의 장거리 숲길로 발전시키기 위한 민관 협력의 일환이다. 동서 트레일은 경북 울진에서 충남 태안까지 이어지는 약 849km 구간으로, 현재 17개 구간이 시범 운영 중이며 전체 완공은 2026년으로 예정돼 있다.코오롱스포츠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국민이 더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아웃도어 프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회원 전용 ‘플래시 딜’ 타임세일 프로모션 선보여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오는 27일부터 단 5일간,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 전용 프로모션 ‘플래시 딜(Flash Deals)'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다양한 혜택 확대로 무료 멤버십 ‘롯데호텔 리워즈’의 회원 수는 꾸준히 증가해 최근 300만 명을 돌파했다. 실제로 올해 1~9월 신규 가입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87% 늘어나며 역대 최고 성장률을 기록했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리워즈 회원 전용 프로모션을 확대하는 한편, 일상 속에서도 품격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선보이며 회원 특별가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 8월 출시한 ‘롯데호텔 김치’를 비롯해 김치찌개 HMR, 자사 욕실 어메니티 등을 연이어 출시하며 브랜드 접점을 지
-
NS홈쇼핑, 피플앤코·파인드렉과 해외 판로 협력 MOU
NS홈쇼핑이 피플앤코, 미국 아마존 판매대행사 파인드렉(Findrack)과 함께 미주 지역 수출 확대를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10월 22일 NS홈쇼핑 판교 본사에서 열렸다.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피플앤코의 화장품 브랜드를 미국 아마존 플랫폼에 공식 론칭하기 위한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NS홈쇼핑은 상품 개발과 품질관리, 콘텐츠 지원 등 수출 과정 전반을 조율하며 중개 역할을 맡는다.피플앤코는 상품 기획·생산과 함께 현지 인허가 절차 및 고객 대응을 담당하고, 파인드렉은 아마존 입점 대행과 현지 광고·판매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협력사 제품이 안정적으로 해외 시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실질적
-
아웃백, ‘스테이크 마스터 챔피언십’ 개최…최종 우승 셰프 선정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전국 매장의 스테이크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스테이크 마스터 챔피언십’을 열고 최종 우승자를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약 3개월간 진행됐으며, 총 200여 명의 셰프가 참가했다.참가자들은 이론과 실기 평가를 거친 뒤 지역별 예선을 통과해 본선에 진출했다. 결선에서는 4명의 셰프가 ‘치즈’를 주제로 창작 스테이크를 선보였으며, 맛과 식감, 창의성, 브랜드 이해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가 진행됐다. 아웃백 관계자는 “셰프들의 기술력과 브랜드 감각이 조화를 이룬 수준 높은 경연이었다”고 평가했다.최종 우승은 아웃백 광화문D타워점 장소희 셰프가 차지했다. 그는 고르곤졸라 버터와 레지아노 치즈를 활용해 불
-
소노스테이션, ‘소노아임레디’로 브랜드명 변경…기념 이벤트 진행
소노스테이션이 브랜드 ‘소노아임레디’의 새 출발을 기념해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명 변경을 알리고 고객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다음 달 14일까지 소노스테이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참여 고객 중 브랜드 소식을 가장 많이 공유한 1명에게는 골드바 1돈이, 그다음 순위 3명에게는 실버바 100g이 제공된다. 또, 전체 참여 고객 중 15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이벤트 참여는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를 누른 후 카카오톡 채팅방을 통해 URL을 공유하면 된다. 제한 없이 반복 참여가 가능하며, 공유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소노스테이션 관계자
-
교촌에프앤비, 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기업탐방 프로그램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이주배경 청소년을 대상으로 외식산업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외식업의 운영 구조와 일터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프로그램은 지난 23일 교촌에프앤비 판교 본사에서 열렸으며, 서울시글로벌청소년교육센터와 사단법인 이주민센터 친구가 함께 참여했다. 청소년 20여 명은 브랜드 철학과 매장 운영 과정을 배우고, 구내식당 식사와 ‘교촌 1991 스쿨’ 조리 체험 등을 통해 현장감을 높였다.교촌은 앞서 경희사이버대학교와 이주민센터 친구와의 협약을 통해 이주배경 청소년과 성인학습자의 교육·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 일환으로, 참가
-
하이트진로음료, 동원F&B 상상육포와 캠핑 기획전 진행
하이트진로음료가 캠핑 시즌을 맞아 동원F&B의 육포 브랜드 ‘상상육포’와 협업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무알코올 음료와 육류 안주를 결합해 여가 음용 문화를 새롭게 제안하는 취지로 마련됐다.기획전은 동원몰, 진로토닉몰, 하이트진로음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10월에는 동원몰에서 ‘하이트제로0.00 & 상상육포’ 세트가, 11월부터는 ‘포멜로향’과 ‘0.7%’ 라인의 무알코올 음료를 포함한 한정 패키지가 판매된다. 소비자는 오리지널, 비프앤치즈, 불닭BBQ 맛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무알코올 음료가 단순한 대체품이 아니라 캠핑과 같은 여가 문화 속에서 즐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