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요금 자동납부·전자고지 서비스 가입자 이벤트'사진=인천시 제공]](https://cli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60608112208045920d94aa4ada612114214569.jpg&nmt=12)
이번 행사는 10월 31일까지 운영되며, 수도요금 자동납부와 전자고지 서비스를 모두 이용하는 고객이 대상이다. 매월 200명씩 모두 10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신규 가입자는 별도 절차 없이 자동 응모되며, 기존 가입자는 상수도사업본부 사이버민원센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 차례 응모한 뒤 당첨되지 않더라도 이후 추첨 대상에 계속 포함된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전자고지와 자동납부를 함께 이용하는 시민에게 요금 감면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최초 신청 시 3000원을 감면하며 이후에는 매월 200원의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자동납부 신청 고객은 신청한 달의 수도요금부터 납부할 수 있다.
또한 자동납부 신청 과정에 금융인증서비스를 도입해 본인 확인 절차와 보안성을 강화했다.
장병현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행사 기간 동안 총 1000명을 추첨하는 만큼 자동납부와 전자고지 서비스 이용자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요금 할인과 함께 비대면 납부 서비스를 활용하는 시민 참여가 확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