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SK에코플랜트-고용노동부 경기청,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실시

2026-06-02 16:42:14

SK에코플랜트 관계자들이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현장 근로자들에게 시원한 음료를 배부하고 있다.(사진=SK에코플랜트)이미지 확대보기
SK에코플랜트 관계자들이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현장 근로자들에게 시원한 음료를 배부하고 있다.(사진=SK에코플랜트)
[로이슈 최영록 기자] SK에코플랜트는 지난달 29일 경기 용인시 반도체 클러스터 건설현장에서 고용노동부 경기청과 함께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캠페인에서는 ‘폭염안전 5대 수칙’(△물 섭취 △냉방장치 활용 △2시간마다 20분 이상 휴식 △보냉장구 착용 △119 신고)이 안내됐으며, 현장 근로자들에게 쿨스카프 등 예방물품을 지급하고 휴게시설·냉방·통풍장치 가동 상태를 점검했다.

SK에코플랜트는 현장 특성에 맞춰 무더위 시간대 집중 관리, 체감온도 측정, 건강 모니터링 등 다각적인 대응 체계를 운영 중이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구성원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대응 체계를 지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