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김진조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교수,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회장 취임

2026-06-02 13:37:28

[사진=인천성모병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인천성모병원 제공]
[로이슈 전여송 기자]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은 본원 김진조 위장관외과 교수가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제8대 회장에 취임했다고 2일 밝혔다.

김 교수는 최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열린 '2026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2026 International Congress of KSMBS)'에서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026년 6월부터 2027년 5월까지다.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는 비만 및 대사질환 수술 치료 분야의 학술 발전과 연구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학술단체다. 국내외 학술대회와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진료지침 개발 등을 수행하고 있다.

김 교수는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동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비만대사(당뇨)수술센터장과 입원진료부장을 맡고 있으며, 비만대사수술과 위장관외과 분야를 중심으로 진료와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또 고도비만과 대사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치료와 수술 분야에서 관련 진료 체계 구축과 발전에 참여해 왔다.

김진조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위장관외과 교수는 "비만과 대사질환은 적극적인 치료와 관리가 필요한 질환"이라며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가 국내 비만대사수술의 안전성과 치료 수준 향상, 학술 교류 및 연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