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경기도교육청, 2026 ‘경기교사로의 초대’ 성료

4,000여 명 신규 임용 예정 교사 대상 교직 전문성·책무성 강화
정책 안내·선배 사례 공유·공감 콘서트 등 실천 중심 프로그램 운영
도교육청, 단계별 연수로 교사 전문성 신장·학교 교육력 향상 목표

2026-02-11 15:10:14

 ‘경기교사로의 초대’ 현장 사진 / 경기도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경기교사로의 초대’ 현장 사진 / 경기도교육청
[로이슈 차영환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3일부터 11일까지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6학년도 교사 신규 임용 예정자를 대상으로 ‘경기교사로의 초대’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연수에는 유·초·중·특수학교 신규 교사 약 4,000명이 참여했다. 연수는 경기교육 철학과 정책 이해, 교직 적응 지원, 미래교육 역량 강화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선배 교사의 사례 공유와 학교생활 대응 전략, AI 활용 진로수업 사례 등 현장 적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신규교사 환영과 소속감 형성을 위해 실내악, 뮤지컬, 치어리딩 등 ‘공감 콘서트’를 열어 교육공동체 일원으로서의 참여를 높였다.

임태희 교육감은 “신규 교사들이 자긍심을 갖고 교직에 안착하도록 지원하겠다”며 “경기교육청은 교사가 학생 성장에 전념할 수 있는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체계적인 단계별 연수를 통해 신규 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교 교육력을 높이는 데 힘쓸 계획이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