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인천시, 설 연휴 응급진료체계 가동…응급실·달빛어린이병원·심야약국 운영

닥터헬기·닥터카 상시 대기, 응급환자 신속 대응…연휴 의료 공백 최소화

2026-02-09 15:09:44

인천시, 설 연휴 응급진료체계 가동…응급실·달빛어린이병원·심야약국 운영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차영환 기자] 인천광역시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의 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응급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시와 군·구 보건소에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고, 응급의료기관과 병·의원, 약국 중심의 응급진료체계를 본격 가동한다고 9일 밝혔다.

연휴 기간 동안 응급의료기관 21개소, 응급의료시설 5개소,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2개소의 응급실이 24시간 정상 운영된다. 또한 중증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닥터헬기와 닥터-카를 상시 대기 상태로 유지해 신속한 현장 출동과 이송이 가능하도록 한다.

경증 환자와 소아 환자의 진료 편의를 위해 달빛어린이병원 7개소와 공공심야약국 35개소도 운영된다. 달빛어린이병원은 평일 야간과 주말·공휴일 소아 응급 진료를 제공하며, 공공심야약국은 밤 10시부터 새벽 1시까지 의약품 구입과 복약 상담이 가능하다.

연휴 기간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 정보는 응급의료포털 ‘e-gen’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20 미추홀콜센터, 119 구급상황관리센터, 129 보건복지상담센터에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신병철 인천시 보건복지국장은 “연휴 기간 의료 공백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해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병·의원이나 약국 방문 전에는 반드시 운영 여부를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