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아산시 '도서관 수요예술무대' 운영

2026-02-07 09:48:18

수요예술무대 홍보지이미지 확대보기
수요예술무대 홍보지
[로이슈 황성수 기자] 아산시는 ‘도서관 수요예술무대’를 운영하고, 2026년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술인과 단체를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수요예술무대’는 도서관을 일상의 문화 향유 공간으로 활용해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공연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별도의 공연장을 찾지 않아도, 도서관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어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2025년에는 총 26회의 공연을 운영하며 클래식 악기 연주, 생활악기 공연, 연극, 판소리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지역 예술인에게는 안정적인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에게는 생활 속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성과를 거뒀다.

2026년 참여자 모집은 2월 19일부터 상시 진행되며, 도서관 공연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시각예술 △공연예술(음악·무용·연극 등) △전통예술(국악·시조·민속 등) △예술 간 융·복합의 다원 예술 등 폭넓게 인정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시립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시된 모집 안내를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 제출 또는 도서관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공연 일정은 도서관과 협의를 통해 조정된다.

황성수 기자 / 지방자치 정책팀 lawissue1@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