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티웨이항공, 2025년 항공보안 모범 부서·직원 포상 수여

2026-02-05 15:06:47

1월 29일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화물청사 티웨이항공에서 이상윤 대표이사 및 임직원들이 항공보안 모범 포상 수여식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티웨이항공)이미지 확대보기
1월 29일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화물청사 티웨이항공에서 이상윤 대표이사 및 임직원들이 항공보안 모범 포상 수여식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티웨이항공)
[로이슈 최영록 기자] 티웨이항공이 ‘2025년 항공보안 포상 수여식’을 열고 항공보안 활동에 기여한 모범 부서 및 직원을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했다고 5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이번 수여식은 항공보안 위협 요인을 사전에 예방 활동을 통해 항공보안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등 현장 중심의 보안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항공보안 최우선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포상은 항공보안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부서 및 직원을 대상으로 ‘항공보안 우수상’과 ‘항공보안 기여상’으로 나눠 진행됐다.

‘항공보안 우수상’은 항공보안 위협요인을 사전에 발견·예방하거나, 참신하고 결정적인 아이디어로 회사 내 위험요소를 경감하는데 기여한 부서 및 직원에게 수여됐다. ‘항공보안 기여상’은 철저한 절차 준수를 통해 항공보안 업무 전반에 기여한 부서 및 직원을 대상으로 선정됐다.

부서 부문에서는 파리지점이 항공보안 우수상을, 객실승무4가 항공보안 기여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직원 부문에서는 도쿄지점 석다미 매니저가 항공보안 우수상을, B737운항승무3 김재철 선임 기장과 객실승무1 김기랑 매니저가 항공보안 기여상을 수상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현장에서의 작은 관심과 철저한 절차 준수가 항공보안 사고 예방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항공보안 포상 제도를 지속 운영하여 임직원과 현장, 협력사 등 항공업계 관계자 모두 함께 참여하는 선진 항공보안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