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청주보호관찰소, 사랑나눔 기초푸드뱅크 식품지원 활동

2026-02-03 11:20:29

(사진제공=청주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청주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장관 정성호) 청주보호관찰소는 설 명절를 맞아 2월 3일 청주시 소재 사랑나눔 기초푸드뱅크에 사회봉사 대상자를 배치해 취약계층을 위한 식품 지원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봉사에는 사회봉사 대상자 6명이 참여해 식품 분류 및 포장, 창고정리 등 푸드뱅크 운영 전반을 지원했다.

특히 명절을 앞두고 식품 수요가 증가한 상황에서 인력 부족 해소에 기여하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힘을 보탰다.

청주보호관찰소는 지난해에도 사랑나눔 기초푸드뱅크에 연인원 442명의 사회봉사자를 지원해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사회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친 바 있다.

조경옥 푸드뱅크 대표는 “설 명절을 앞두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늘어나는 시기에 사회봉사 대상자들의 성실한 봉사가 큰 도움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사회봉사 활동에 참여한 B씨(40대)는 “계속되는 한파로 푸드뱅크에서의 사회봉사 활동이 다소 힘들었지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명절에 소외된 이웃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일중 청주보호관찰소장은 “사회봉사 활동을 통해 설 명절에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위로와 격려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