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인천시교육청, 시민 생명 구한 중앙도서관 직원 3명 표창 수여

심폐소생술로 도서관 이용객 골든타임 지켜
전 직원 참여한 행복소통만남회서 시상
응급처치 역량 강화 교육 지속 추진

2026-02-02 15:12:16

시민 생명 구한 중앙도서관 직원 3명 표창 / 인천시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시민 생명 구한 중앙도서관 직원 3명 표창 / 인천시교육청
[로이슈 차영환 기자]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2일 행복소통만남회에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월 중앙도서관에서 심폐소생술로 시민의 생명을 구한 직원 3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표창은 도서관 이용객의 심정지 발생이라는 응급 상황에서 평소 익힌 응급처치 역량을 발휘해 인명을 구조한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당시 직원들은 상황 발생 즉시 119에 신고하고 자동심장충격기(AED)를 활용해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는 등 체계적으로 대응하며 이용객의 골든타임을 지켰다. 이러한 미담은 지난 1월 24일 도서관 누리집에 시민 칭찬 글이 올라오고 언론에 보도되며 지역사회에 큰 감동을 전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침착한 대응으로 소중한 생명을 살린 직원들의 용기와 실천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모든 교육 구성원이 응급 상황에 전문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