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인천교육청, 수도권 대학과 고교 간 ‘대입 역량 강화 간담회’ 개최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수능 체제 변화 대응 방안 논의
‘읽걷쓰’ 교육 정책 공유, 학생 미래 핵심 역량 강화에 집중

2026-01-26 14:58:21

인천교육청, 수도권 대학과 고교 간 ‘대입 역량 강화 간담회’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차영환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 23일 송도 워커힐 호텔에서 고등학교 교원과 수도권 대학 입학처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수도권 주요 대학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과 수능 체제 변화 속에서 학생들의 미래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대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학업 역량, 진로 역량, 공동체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인천교육청의 교육 정책인 ‘읽걷쓰’의 가치와 비전을 공유했다. 한 대학 관계자는 “대학은 단순히 지식을 암기한 학생보다 구체적인 경험에서 보편적 논리를 끌어내는 학생을 선호한다”며, “인천의 자원을 활용해 자신만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과정이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경쟁력 있는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읽걷쓰는 인천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우는 핵심 교육 솔루션”이라며, “학생들이 인천에서의 배움을 통해 대학이 원하는 인재이자 시대를 주도하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교육청은 이번 간담회 결과를 바탕으로 읽걷쓰를 교육과정에 더욱 밀착시키고, 논리적 추론 능력과 문해력 강화, 질문하고 상상하는 힘을 키우는 교육에 집중할 계획이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