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인톡, AI 보험 상담 훈련 플랫폼 '인톡 파트너스 2.0' 출시

2026-01-23 11:47:30

인톡, AI 보험 상담 훈련 플랫폼 '인톡 파트너스 2.0'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인톡이 인공지능 기반 보험 상담 훈련 플랫폼 '인톡 파트너스 2.0'을 정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플랫폼은 사용자가 본인과 지인의 보험을 점검하고 객관적으로 상담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가입비와 교육비는 무료로 제공된다.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현재 약 2800명의 파트너가 활동 중이며, 평균 월 수익은 63만 원으로 집계됐다.

2.0 버전의 핵심은 AI 기반 상담 시뮬레이션 시스템이다. 신규 계약, 보험금 청구, 해지 방어 등 6가지 유형의 105개 상담 시나리오를 AI로 구현해 사용자가 실전처럼 연습할 수 있다.

학습 과정은 개인 맞춤형 미션, 보험 용어 학습, 자격증 대비 모의고사 등 5단계로 구성됐다. 포인트 보상 시스템을 통해 현재 플랫폼 내 자격증 합격률은 92%로 나타났다.

특정 보험사에 종속되지 않는 독립적인 구조도 특징이다. 국내 32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 분석할 수 있으며, 학습 성과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협력 보험 대리점의 입사 제안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도입했다.

업체 관계자는 "보험 교육의 접근성을 높이고 실전 역량을 강화하는 데 방점을 뒀다"며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전문성을 갖추고 수입원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