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이지큐, 상온 보관 가능한 프리미엄 민물장어 캔 히츠마부시 출시

2026-01-15 09:15:07

이지큐, 상온 보관 가능한 프리미엄 민물장어 캔 히츠마부시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종합식품 기업 이지큐가 국내 최초로 상온 보관이 가능한 프리미엄 민물장어 캔 제품인 이나카안 블랙 캔 히츠마부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일본 후쿠오카의 장어 음식점 이나카안과 기술 제휴를 통해 개발됐다. 국내산 풍천장어 한 마리를 통째로 담아 히츠마부시의 식감과 풍미를 구현했으며, 기존 냉동 또는 냉장 보관이 필수였던 장어 간편식과 달리 상온에서 보관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이지큐는 앞서 출시한 장어 카바야키 제품이 홈쇼핑에서 연속 완판을 기록하는 등 시장의 수요를 확인한 바 있다. 이번 캔 제품은 보관과 이동이 용이해 캠핑 등 야외 활동이나 1인 가구의 식사, 선물용 등으로 활용 범위를 넓혔다.

이지큐는 향후 면세점 입점과 글로벌 수출 확대를 통해 유통망을 넓히고 장어 가정간편식 시장의 기준을 정립해 나갈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캔을 여는 순간 장어 전문점의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