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경기도의회 김성남 의원, 경기도 양봉산업 발전 방안 논의

뒤영벌 보급 지원사업 추진 현황 공유
한봉농가 연구연합회 가입 검토 등 정책 방향 논의

2026-01-13 14:37:12

12일 경기도의회 포천상담소에서 경기도농업기술원 축산곤충기술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경기도 양봉산업 관련 현안을 논의했다. / 경기도의회이미지 확대보기
12일 경기도의회 포천상담소에서 경기도농업기술원 축산곤충기술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경기도 양봉산업 관련 현안을 논의했다. / 경기도의회
[로이슈 차영환 기자] 경기도의회 김성남 의원(국민의힘, 포천2)은 12일 경기도의회 포천상담소에서 경기도농업기술원 축산곤충기술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경기도 양봉산업 관련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보고에서는 ‘경기도 뒤영벌 보급 지원사업’ 추진 현황과 한봉농가의 양봉연구연합회 가입 검토 사항을 중심으로 설명이 이뤄졌다. 축산곤충기술팀은 뒤영벌 생산 안정화와 보급 확대를 위한 사업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스마트 사육기술 도입을 통한 생산성 향상과 농가 경쟁력 강화 방안을 설명했다. 해당 사업은 시설원예 농가의 수정 효율 향상과 안정적인 농업 생산 기반 조성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한봉농가의 양봉연구연합회 가입과 관련해, 한봉산업 발전, 농가 권익 보호, 연구·기술 교류 확대를 위한 제도적 검토 사항과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가 이어졌다.

김성남 의원은 “한봉 산업은 농업 현장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만큼, 경기도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양봉산업에 대한 체계적 지원이 의회 차원에서도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점검하고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