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인천시교육청, 전국 학교지원단 만족도 조사 1위 달성

교무·행정·시설 지원 등 전방위 학교 현장 지원 인정
‘인천 학교현장지원 방안 100선’ 체감형 정책 효과

2026-01-09 15:09:31

인천시교육청 전경 / 인천시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인천시교육청 전경 / 인천시교육청
[로이슈 차영환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의 학교 현장지원 정책이 전국 단위 공식 조사에서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았다. 9일 교육청에 따르면, 한국교육개발원(KEDI)이 주관한 전국 학교지원 전담기구 만족도 조사에서 인천시교육청 학교지원단은 업무지원 전반 만족도, 행정업무 부담 감소 체감도, 직무만족 향상 체감도 등 주요 지표에서 모두 전국 1위를 기록했다.

학교지원단은 교무학사 업무 지원, 학교 행정 지원, 교육 환경 조성, 인력 채용 관리, 학교시설 안전 점검 등 학교 현장을 다방면으로 지원하며, 교사와 학생이 수업과 생활지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왔다. 이러한 성과에는 인천시교육청 전 기관이 함께 실행한 ‘인천 학교현장지원 방안 100선’이 큰 역할을 했다.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과제를 발굴하고, 실무 부서와 협의를 거쳐 체감형 업무 경감을 실현한 것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전국 1위 달성은 교육청 모두가 하나가 되어 학교 현장을 지원한 노력이 실질적 변화로 이어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학교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든든한 지원 체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