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단신] 일화, 일화차시 호박팥차 340ml 캔 출시

2026-01-08 17:43:04

일화차시 호박팥차 340ml 캔 출시 이미지.(사진=일화)이미지 확대보기
일화차시 호박팥차 340ml 캔 출시 이미지.(사진=일화)
[로이슈 김영삼 기자] 일화(대표 권형중)는 ‘일화차시 호박팥차’를 340ml 캔으로 출시하고 국내 차(茶) 음료 시장 내 입지 강화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일화차시 호박팥차’는 국산 볶은 팥과 늙은 호박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고소한 풍미를 살린 블렌딩 티 음료로 카페인과 칼로리, 당류를 모두 배제해 생수 대용으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하며 RTD 차 음료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일화는 기존 500ml 페트병 단일 규격으로 운영하던 ‘일화차시 호박팥차’를 340ml 캔으로 확장한다. 규격 다변화를 통해 건강 관리 트렌드와 맞물려 성장 중인 차 음료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비자 접점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일화차시 호박팥차 340ml 캔은 일화몰과 일화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을 비롯한 전국 슈퍼마켓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현우 일화 F&B사업본부장은 “일화차시 호박팥차는 국산 호박과 팥을 사용해 구수한 풍미를 살린 제품으로 이번 340ml 캔 출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데일리 음료로 한층 더 다가가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일화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발맞춰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