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제주소년원 이길수 의료처우자문위원, 법무부장관 표창 수상

2026-01-08 10:31:55

(사진제공=제주소년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제주소년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장관 정성호) 제주소년원(제주한길학교)은 ‘제주수흉부외과의원’ 이길수 원장이 소년원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을 돕고 교육환경을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아 법무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길수 병원장은 2018년 제주소년원 의료처우자문위원으로 위촉된 것을 인연으로, 소년원 학생들의 건강권 보장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제주소년원은 이 원장으로부터 2021년~2023년까지 매년 세탁·건조기, 운동기구, 냉·난방기 등 천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받았고, 2024년부터 2025년에는 총 4,5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받아 도서 구입, 장학금, 급식비 지원은 물론 원내 조성된 올레길 벤치 및 야자매트 설치 등에 사용해 교육환경을 개선했다.

이길수 병원장은 "'지역사회를 생각하는 병원이 되자'는 이념으로 사회적 책임과 나눔을 실천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소년원에 있지만 우리 사회가 책임져야 할 청소년들이라고 생각하고, 학생들이 소년원 교육을 통해 잘못을 깨닫고 새로운 삶을 살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용재 제주소년원장은 "매년 물심양면으로 후원해 주신 이길수 원장님과 병원 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지난해 후원해 주신 기부금 역시 학생들의 교육과 건전한 사회 정착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