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길수 병원장은 2018년 제주소년원 의료처우자문위원으로 위촉된 것을 인연으로, 소년원 학생들의 건강권 보장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제주소년원은 이 원장으로부터 2021년~2023년까지 매년 세탁·건조기, 운동기구, 냉·난방기 등 천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받았고, 2024년부터 2025년에는 총 4,5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받아 도서 구입, 장학금, 급식비 지원은 물론 원내 조성된 올레길 벤치 및 야자매트 설치 등에 사용해 교육환경을 개선했다.
이길수 병원장은 "'지역사회를 생각하는 병원이 되자'는 이념으로 사회적 책임과 나눔을 실천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소년원에 있지만 우리 사회가 책임져야 할 청소년들이라고 생각하고, 학생들이 소년원 교육을 통해 잘못을 깨닫고 새로운 삶을 살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용재 제주소년원장은 "매년 물심양면으로 후원해 주신 이길수 원장님과 병원 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지난해 후원해 주신 기부금 역시 학생들의 교육과 건전한 사회 정착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