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연수는 탐구·토의·실행 중심의 참여형 방식으로 진행되며, 학교와 교육지원청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내용을 담았다. 연수생들은 30시간의 집합 연수를 이수한 뒤, 교육지원청에서 8시간의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게 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정책 토론 ▲정책 기획 ▲현장-정책 연계 실무 과정(Learning Hub) ▲교육지원청 현장실습(담임장학, 행사기획, 민원 업무) 등으로 구성됐다.
연수생들은 지역 교육 현안을 분석하고, 정책 대안을 탐색하며 추진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을 조별 협력으로 수행함으로써 교육전문직원으로서 전문적 역량을 강화한다. 또한 전문가 특강을 통해 미래교육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교육전문직원의 역할과 성장 방향에 대해 함께 모색한다.
임태희 교육감은 연수 시작일 대화 자리에서 “여러분은 경기교육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파트너”라며 “교육은 사회를 변화시키는 엔진으로, 각자의 자리에서 학생 성장에 최적의 환경을 만드는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 교육전문직원이 학교와 교육지원청을 잇는 핵심 주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