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인천동부교육지원청, 겨울방학 맞아 취약계층 학생 맞춤 지원

교육복지사 미배치학교 대상 ‘겨울방학 행복+ 더하기’ 운영
가정 방문 사례관리로 정서 안정·결식 예방까지 지원

2026-01-02 15:39:12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전경 / 인천시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전경 / 인천시교육청
[로이슈 차영환 기자] 인천동부교육지원청은 겨울방학 기간인 1~2월 동안 관내 교육복지사 미배치학교 사례관리 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행복+ 더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온이음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하나로, 교육복지사가 직접 학생 가정을 방문해 방학 중 생활을 지원하고 학생 개개인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일상 유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학생이 스스로 선택한 도서를 활용한 독서 활동을 비롯해, 1대1 맞춤 개별 면담을 통한 ‘방학 중 계획과 실천 나누기’, ‘나의 긍정요소 발견하기’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방학 중 결식 예방 지원도 병행해 학생과 가정의 실제 수요를 반영했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 맞춤형 교육복지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 학생의 삶의 질을 높이고 교육격차를 완화하고자 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이 건강하고 의미 있는 겨울방학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방학 기간을 포함해 학생 개별 상황에 맞춘 교육복지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