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경기도의회 김미숙 의원, 의사상자 예우 및 지원 강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제도적 한계와 지원 사각지대 개선 필요성 논의
체계적 홍보·교육 통해 도민 인지도 제고 강조

2025-12-31 15:34:28

의사상자 예우 및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 / 경기도의회이미지 확대보기
의사상자 예우 및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 / 경기도의회
[로이슈 차영환 기자]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김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3)은 12월 30일 의사상자 예우 및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경기도의회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타인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한 의사상자와 유가족에 대한 지원 실태를 점검하고, 제도 운영 과정에서 드러난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의원은 “의사상자는 공동체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자신을 희생한 분들로, 국가와 사회가 끝까지 책임지고 예우해야 할 대상”이라며 “그러나 현장에서는 여전히 제도적 한계와 지원 사각지대가 존재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경기도 내 의사상자 지원 제도에 대한 도민 인지도가 낮아 실질적인 지원이 현장까지 전달되지 못하는 문제가 있다”며 체계적 홍보와 교육 강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간담회에는 의사상자 관련 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해 지원 절차의 어려움, 예우 확대 필요성, 사회적 인식 개선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 의원은 “논의된 의견을 토대로 관계 기관과 협력해 제도 개선과 인식 제고가 함께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사상자의 숭고한 희생이 사회적으로 존중받는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