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경기-아이 신나 프로젝트’는 초등저학년 학생의 방과후 돌봄 공백 해소와 기초체력, 사회적 상호작용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 놀이·체육 중심 프로그램이다. 프로젝트 명은 ‘아주 신난다!’와 ‘신체활동(신)이 자신(나)을 키운다’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도교육청은 2023학년도 시범운영을 거쳐 2024학년도부터 도내 전체 초등학교로 확대했으며, 이번 브랜드화 전략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했다. 조사에서 체육 프로그램 선호도가 24.1%로 가장 높게 나타나, 맞춤형 프로그램의 30% 이상을 뉴스포츠, 방송댄스, 전래놀이 등 놀이·체육 활동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램은 입학 초기 1학년 학생들의 협동 중심 활동을 통해 학교 적응과 건강한 교우관계 형성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부모 선호를 반영해 사교육 부담은 줄이고 공교육 만족도는 높이는 효과도 예상된다.
도교육청은 “‘경기-아이 신나 프로젝트’를 통해 초등저학년 학생들이 놀이와 체육을 통해 학교생활의 즐거움을 느끼고, 몸과 마음이 함께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