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임실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최종선정

2025-12-29 18:00:41

임실군,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이미지 확대보기
임실군,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로이슈 우유정 기자] 임실군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4명을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선정된 우수공무원은 ▲홍보담당관 김민우 주무관(행정 8급) ▲관광치즈과 문화인 주무관(행정 7급) ▲반려산업과 신광수 주무관(시설 6급) ▲환경보호과 김명수 주무관(시설 7급) 등 4명이다.

홍보담당관 김민우 주무관은 군정 홍보콘텐츠의 접근성이 낮고 청년층 등 다양한 군민과의 소통이 부족하다는 과제를 개선하기 위해, 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튜브 등 채널 운영을 재정비하고 카드뉴스․숏폼․브이로그형 홍보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군정 정보 전달력을 높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관광치즈과 문화인 주무관은 관내 36개교 학생들에게 주 3회 관내 유제품을 무상 지원해 학생들의 영양 불균형 해소와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기여했으며, 관내 업체 7개소․24개 품목 납품을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학부모 만족도 제고에 성과를 거뒀다.

반려산업과 신광수 주무관은 오수의견관광지․국민여가캠핑장․반려누리지원센터 등 반려동물 복합 관광지 조성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주민 반대 해소를 위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사업 필요성과 수익성을 설명하는 한편, 주민 지원 조례 제정을 병행하는 등 소통 기반의 갈등관리로 사업 추진 동력을 마련했다.

환경보호과 김명수 주무관은 33년간 임도 개설과 붕괴로 훼손돼 생태축 단절과 경관 저해가 발생한 국사봉 사면에 대해, 총사업비 48억원 규모의 공모사업(2026~2029년)에 선정되도록 이끌어 장기간 방치된 숙원사업 해결의 기반을 마련했다.

군은 선정된 우수공무원에게 12월 중 인센티브 및 상장 수여를 진행할 예정이며, 적극행정 우수사례가 조직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발굴과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우유정 기자 / 지방자치 정책팀 milky082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