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인천시, 초대형 체험형 캠페인 눈길… 연말 인천 송도를 물들인 ‘행복 예보’

- 높이 6m 초대형 뽑기 설치물·행복예보카드로 시민 공감 메시지 전달

2025-12-27 01:08:17

인천시, 초대형 체험형 캠페인 눈길… 연말 인천 송도를 물들인 ‘행복 예보’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차영환 기자] 인천광역시가 연말을 맞아 시민들에게 특별한 즐거움과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는 초대형 체험형 공공 캠페인 ‘행복 예보기’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에서 익숙한 뽑기 기계를 높이 약 6m 규모의 초대형 설치물로 구현한 체험형 콘텐츠로, 12월 27일부터 31일까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서 운영된다. 쇼핑몰을 찾은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어 연말 나들이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현장에 들어서면 한눈에 들어오는 초대형 뽑기 기계가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시민들은 직접 뽑기를 체험하며 캡슐을 열어보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고, 캡슐 안에는 새해의 행복을 예보하는 ‘행복예보카드’가 담겨 있어 소소한 설렘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이번 설치물은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할 뿐만 아니라 사진 촬영 명소로도 인기를 끌며, 가족·연인·친구 단위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연말 분위기와 어우러진 대형 콘텐츠는 시민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인천시, 초대형 체험형 캠페인 눈길… 연말 인천 송도를 물들인 ‘행복 예보’이미지 확대보기

인천시는 이번 캠페인 홍보를 위해 공공기관 최초로 ‘가짜 옥외광고(Fake Out Of Home)’ 기법을 도입한 영상도 제작했다. 현실 공간에 컴퓨터 그래픽을 결합해 초대형 설치물이 실제 도심에 등장한 듯 연출한 영상은 시민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인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즐겁게 참여하며 새해의 행복을 떠올릴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연말 송도를 찾는 시민들에게 따뜻한 기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행복 예보기’ 캠페인은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며, 시민들의 참여 속에 인천형 공공홍보 콘텐츠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