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인천시, 연말 체험형 공공 캠페인 ‘행복예보기’ 운영

12월 27~31일 송도서 체험형 공공 캠페인 ‘행복예보기’ 운영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 높이 6m 초대형 뽑기 기계 설치

2025-12-26 14:32:44

인천시, 체험형 공공 캠페인 ‘행복예보기’ 운영 / 인천시청이미지 확대보기
인천시, 체험형 공공 캠페인 ‘행복예보기’ 운영 / 인천시청
[로이슈 차영환 기자] 인천광역시는 연말을 맞아 시민들이 2026년의 행복을 상상할 수 있는 체험형 공공 캠페인 ‘행복예보기’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행복예보기’는 일상에서 친숙한 뽑기 기계를 높이 약 6m 규모의 초대형 설치물로 구현한 체험형 콘텐츠로, 12월 27일부터 31일까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서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현장에 설치된 초대형 뽑기 기계는 압도적인 규모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참여하고 사진을 촬영하도록 유도한다. 뽑기 기계에서 나온 캡슐 안에는 새해의 행복을 기원하는 ‘행복예보카드’가 들어 있어 재미와 의미를 동시에 전달한다.

또한 인천시는 이번 캠페인 홍보를 위해 공공기관 최초로 ‘가짜 옥외광고(Fake Out Of Home)’ 기법을 활용한 영상을 제작했다. 초대형 뽑기 기계가 도시 공간에 등장하는 장면을 연출한 영상은 시민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높였으며, 인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