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서울시는 민원의 신속한 처리와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서울시 본청 및 사업소, 투자·출연기관, 자치구 등을 대상으로 매년 민원행정서비스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전년도 10월부터 당해 연도 9월까지 처리된 법정 민원과 응답소 민원에 대하여 처리기간 준수율 및 단축률, 구비서류 간소화 실적, 시민 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한다.
특히, 성동구는 처리기간 단축률 부문에서 25개 자치구 중 최고점을 획득하며 법정 민원 평가 1위를 차지함과 동시에 자치구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서울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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