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번 표창은 신송식품이 미국, 동남아 시장에 K-푸드, K-장류를 꾸준히 선보이고 수출을 확대하는데 기여했기 때문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신송식품은 전통 장류 제품군(고추장, 된장, 간장, 쌈장 등)의 연구·개발을 지속 추진함으로써 국내외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 경쟁력 강화에 힘써왔다.
특히, 글로벌 소비 니즈에 맞춘 혁신 제품 개발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의 수출 기반을 만들었으며, 제조 전 과정에 걸친 철저한 품질관리와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을 통해 국내 식품 산업 성장과 글로벌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은 K-푸드의 세계 시장 확대 전략과도 맞물리며, 한국 농식품의 수출 성장 비전 아래 신송식품이 전통 장류 분야를 세계에 알리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내 정부는 올해 K-푸드 수출 목표 달성 및 세계 시장 주도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하며 기업들의 해외 활약을 지원해왔다.
신송식품 관계자는 “오랜 전통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고유의 장류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자 하는 노력이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품질 혁신과 글로벌 수출 확대를 통해 한국 전통 식품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