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서울구치소, 2025년도 교정협의회 정기총회 가져

2025-12-24 15:44:23

(사진제공=서울구치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서울구치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서울구치소(소장 김도형)와 서울구치소 교정협의회(회장 장향희)는 지난 22일 서울구치소 청사 대회의실에서 교정위원 80여 명이 참석한 ‘2025년도 교정협의회 정기총회’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올해 교화활동 성과를 평가하고 내년 교화사업의 방향을 논의하는 한편 신규 교정위원 위촉, 교화 유공 우수위원 시상식과 다과행사를 열어 교정위원을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장향희 회장은 인사말에서 “불신과 절망에 빠진 수용자들을 새희망의 길로 이끌며 교정교화에 힘쓰는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우리의 인내와 관심이 꾸준하다면 그들도 새사람으로 변화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서울구치소 김도형 소장은 축사에서 “힘든 가운데서도 헌신적인 봉사를 해온 위원님들이 있기에 사회가 아름답게 빛이 나는 것이다. 이러한 한분 한분의 고귀한 봉사의 마음과 활동이 사랑의 에너지로 널리 이 사회에 퍼져 나갈 것”이라고 했다.

서울구치소 교정협의회는 수용자 상담, 결연 활동, 인성교육, 교육교화프로그램, 종교 집회, 불우수용자 및 가족 지원, 취·창업 알선, 명절 특식 지원, 혹서기 얼음 생수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