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경기도,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최우수 지자체 3년 연속 선정

디지털 기반 서비스 품질 관리 강화, 도민 맞춤형 복지 확대
온라인 관리 시스템·전문인력 체계화로 혁신적 사회서비스 구현

2025-12-24 14:55:59

 ‘2025년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시도 성과대회’/ 경기도청이미지 확대보기
‘2025년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시도 성과대회’/ 경기도청
[로이슈 차영환 기자] 경기도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시도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며 3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자체가 주민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해 사회서비스를 발굴·제공하는 사업으로,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추진 실적을 평가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경기도는 디지털 기술을 도입해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의 품질체계를 구축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요 성과로는 ▲온라인 서비스 효과성 측정 시스템 운영을 통한 데이터 기반 서비스 품질관리 강화 ▲디지털 행정관리 시스템 도입으로 이용자 관리 및 부정수급 예방 자동화 ▲제공인력 자격관리 제도 확대 운영을 통한 전문 인력 관리 체계화 등이 포함된다.

이와 함께 경기도는 일상돌봄서비스, 취약지 지원사업, 가격탄력제, 스마트 사회서비스 시범사업 등 다양한 지역 맞춤형 복지 정책을 추진하며 도민 중심의 사회서비스 체계를 강화했다.

김훈 경기도 복지국장은 “이번 성과는 디지털 기반 혁신을 통해 사회서비스의 품질을 한층 높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사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