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인천교육청, 협약형 특성화고 운영위원회 개최…미래 전략산업 핵심인재 양성

2025-12-24 14:32:13

'2025년 인천 협약형 특성화고 컨소시엄 운영위원회’ / 인천시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2025년 인천 협약형 특성화고 컨소시엄 운영위원회’ / 인천시교육청
[로이슈 차영환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2월 23일 반도체·항공·물류 등 미래 전략산업 분야 핵심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2025년 인천 협약형 특성화고 컨소시엄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협약형 특성화고는 지역 산업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교육청, 지자체, 특성화고, 기업, 대학이 협력해 현장 중심 실무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직업교육 모델이다.

인천시교육청은 2024년 인천반도체고와 정석항공과학고에 이어 2025년 영종국제물류고가 추가 선정되면서, 전국에서 가장 많은 3개의 협약형 특성화고를 운영하게 됐다.

이번 운영위원회에는 교육청과 지자체, 학교, 기업, 대학,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약형 특성화고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2025년 산업 분야별 운영 성과와 향후 활성화 및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주요 추진 과제로는 △산업체 참여 확대 △학습 중심 현장실습 강화 △대학 연계 후학습 체계 구축 △성과관리 고도화 △지역 정주 여건 마련 등 정주 기반 인재 양성 체계 강화가 제시됐다.

이상돈 부교육감은 “인천 협약형 특성화고는 지역 전략산업과 직업교육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며, “학교·산업·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직업교육 체계를 공고히 해 학생들이 미래 산업을 선도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