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신안군 '그냥드림' 시범사업 이달부터 본격 추진

2025-12-23 19:21:13

12월 23일, 안좌면 일원에서 안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그냥드림 시범사업’ 홍보를 진행했다.이미지 확대보기
12월 23일, 안좌면 일원에서 안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그냥드림 시범사업’ 홍보를 진행했다.
[로이슈 우유정 기자] 신안군은 ‘그냥드림’ 시범사업을 이달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그냥드림’ 사업은 위기 상황에 놓인 주민의 식생활 안정을 신속히 돕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도움이 필요한 주민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선지원·후연계’ 방식으로 운영된다. 1인당 2만 원 상당의 기본 식료품을 우선 지원하고, 추가 지원이 필요한 경우 공공 및 민간 복지자원과 연계해 맞춤형 지원을 이어간다.

특히 신안군은 다수의 섬으로 이루어진 지역 여건상 기존 푸드뱅크 이용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이동식 그냥드림카’를 운영한다. 이동식 그냥드림카는 섬 지역 주민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 식품과 생활필수품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이동형 복지 서비스로, 복지 접근성이 낮은 지역의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유정 기자 / 지방자치 정책팀 milky082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