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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AI 기반 서비스 혁신으로 최우수경영대상 수상

2025-12-23 19:00:51

하나투어, AI 기반 서비스 혁신으로 최우수경영대상 수상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나투어가 '제13회 대한민국 최우수경영대상' AI 기반 서비스 혁신 부문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경영학회가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은 지난 22일 열렸으며, 하나투어는 AI 기술 도입으로 고객 경험 혁신과 여행 산업 디지털 전환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업계 최초 멀티 AI 에이전트 '하이(H-AI)'는 24시간 상담과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로 연내 이용자 100만 명을 앞두고 있다.

내부 시스템 고도화도 성과를 거뒀다. 호텔 매핑 AI로 상품 등록 시간을 70% 단축하고, AI 환불금 캘린더로 항공권 환불 문의 40%를 자동화해 업무 효율을 높였다. 이를 바탕으로 'AI 퍼스트 컴퍼니' 비전을 선포하고 B2C·B2E·B2B 전 영역에 AI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고객 중심 경영과 AI 혁신의 가치를 인정받았다”며 “여행 산업의 미래 표준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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