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드림어스컴퍼니 플로, 일본 음원 유통사 레코초쿠와 서비스 계약 체결

2025-12-23 14:01:46

드림어스컴퍼니 플로, 일본 음원 유통사 레코초쿠와 서비스 계약 체결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드림어스컴퍼니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가 일본 음원 서비스 기업 레코초쿠 그룹과 계약을 맺고 일본 음악 콘텐츠 공급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플로는 내년 상반기부터 레코초쿠의 글로벌 유통 솔루션인 플래글과 인디 아티스트 플랫폼 에그스 패스를 통해 다양한 일본 음원을 국내에 선보인다. 이를 통해 최근 국내에서 수요가 늘고 있는 제이팝(J-POP)과 일본 인디 음악 라인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플로는 현재 국내 음악 플랫폼 중 최대 규모인 약 1억 2천만 곡의 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일본 로컬 레이블과 신진 아티스트의 곡을 추가로 확보하여 글로벌 음악 트렌드를 반영하고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레코초쿠가 올해 출시한 플래글은 일본 현지 음원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며, 에그스 패스는 일본 내 신진 음악가들을 위한 유통 플랫폼이다. 플로는 이들 서비스와 연계해 일본 음악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음원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용자들에게 더욱 폭넓은 글로벌 음악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