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SSG닷컴이 내달 출시 예정인 신규 멤버십 ‘쓱세븐클럽’ 사전 알림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한 장보기 지원금 이용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SSG닷컴에 따르면 장보기 지원금을 사용한 고객 중 40대 이용 비중이 43%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회사는 가계 장보기를 주도하는 40대 고객층이 ‘장보기 결제 금액 7% 고정 적립’ 혜택을 실질적인 소비 절감 요소로 평가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지원금 이용자의 95%는 식품을 구매했으며, 이 가운데 76%가 신선식품을 함께 담은 것으로 조사됐다. 주요 구매 품목은 애호박, 양파, 삼겹살, 감귤 등 생활필수 식재료와 제철 과일이었다. SSG닷컴은 이마트의 상품 운영 노하우가 신선식품 구매 신뢰도를 높였다고 분석했다.
비식품을 함께 구매한 고객 비중도 40%를 넘어섰다. 구매 품목 중 67%는 휴지, 물티슈, 세제 등의 일상용품이었으며, 주방용품과 반려동물 용품 구매도 꾸준히 이어졌다.
지역별 분석에서는 새로운 고객 유입이 전국적으로 확산된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멤버십 미이용 고객 중 비수도권 이용자는 45%를 차지해, 전국 단위 ‘쓱배송’ 서비스 수요가 뚜렷하게 확인됐다.
SSG닷컴은 연말까지 사전 알림 신청 고객에게 장보기 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신청은 SSG닷컴 앱 및 웹사이트 내 새 멤버십 안내 배너를 통해 가능하다. 사전 알림 신청 고객 수는 현재 40만 명을 돌파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SSG닷컴에 따르면 장보기 지원금을 사용한 고객 중 40대 이용 비중이 43%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회사는 가계 장보기를 주도하는 40대 고객층이 ‘장보기 결제 금액 7% 고정 적립’ 혜택을 실질적인 소비 절감 요소로 평가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지원금 이용자의 95%는 식품을 구매했으며, 이 가운데 76%가 신선식품을 함께 담은 것으로 조사됐다. 주요 구매 품목은 애호박, 양파, 삼겹살, 감귤 등 생활필수 식재료와 제철 과일이었다. SSG닷컴은 이마트의 상품 운영 노하우가 신선식품 구매 신뢰도를 높였다고 분석했다.
비식품을 함께 구매한 고객 비중도 40%를 넘어섰다. 구매 품목 중 67%는 휴지, 물티슈, 세제 등의 일상용품이었으며, 주방용품과 반려동물 용품 구매도 꾸준히 이어졌다.
지역별 분석에서는 새로운 고객 유입이 전국적으로 확산된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멤버십 미이용 고객 중 비수도권 이용자는 45%를 차지해, 전국 단위 ‘쓱배송’ 서비스 수요가 뚜렷하게 확인됐다.
SSG닷컴은 연말까지 사전 알림 신청 고객에게 장보기 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신청은 SSG닷컴 앱 및 웹사이트 내 새 멤버십 안내 배너를 통해 가능하다. 사전 알림 신청 고객 수는 현재 40만 명을 돌파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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