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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2025 소비자 ESG 혁신대상 상생협력상 수상 外

2025-12-22 12:43:33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2025 소비자 ESG 혁신대상 상생협력상 수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솥도시락이 2025 소비자 ESG 혁신대상에서 사회공헌 부문 상생협력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ESG 소비자 이니셔티브가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에서 한솥도시락은 취약계층 복지 향상과 농가 상생, 문화 예술 지원 등 다각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솥도시락은 매년 12월 착한도시락 행사를 통해 아동 기부금을 적립하고 있으며, 8년째 서울아동복지후원회를 지원하는 등 불우 아동과 장애인 복지 개선에 힘쓰고 있다.

또한 한우함박스테이크 등 지역 농가 상생 메뉴를 개발하고 100% 국산 농산물 김치를 사용하는 등 국내 식재료 소비 촉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한솥 아트스페이스를 통해 신진 작가 및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서울대학교와 외식산업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하는 등 인재 육성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소비자 평가단이 직접 참여한 시상인만큼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ESG 경영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애즈위메이크, 시리즈 C2 투자 유치 성공

식자재마트 디지털 전환 솔루션 큐마켓 운영사 애즈위메이크가 시리즈 C2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솔루엠, 플랜에이치벤처스 등이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기존 투자자인 HGI도 후속 투자를 이어갔다. 애즈위메이크는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전자가격표(ESL)와 AI 기반 가격 결정 기술을 결합한 통합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유통 현장 실증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2025 홈·테이블데코페어, 20주년 전시 성료

국내 프리미엄 홈 스타일링 전시회인 2025 홈·테이블데코페어가 지난 21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이번 행사에는 5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한국 리빙의 역사와 미래 트렌드를 조명했다. 특히 조명 특화 전시와 디자인살롱 서울 2025, 경기도자페어가 동시 개최되어 관람객들에게 깊이 있는 라이프스타일 영감을 제공하며 리빙 큐레이션의 정체성을 입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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