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시교육청은 지난 18일 스토리지인천에서 ‘2025 읽걷쓰 교육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읽걷쓰 교육 정책 추진 결과와 학교 현장의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읽걷쓰 교육이 학교 현장에 실질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공유회에는 읽걷쓰 학습역량강화 이끔학교 담당자와 현장지원단, 교사 추진단, 연수 강사단, 장학사·교육연구사 등 50여 명이 참석해 정책 담당자와 현장 교사가 함께 의견을 나눴다.
1부에서는 2025 읽걷쓰 교육 추진 사항을 비롯해 이끔학교 운영 사례와 학교급별 수업 사례가 소개됐다. 연계 수업 설계 방법, 학생 참여와 성찰을 이끄는 수업 운영, 평가와 피드백 적용 사례 등 현장에서 축적된 경험이 공유됐다.
이어진 2부에서는 ‘학생과 교사가 체감하는 읽걷쓰 교육’과 ‘읽걷쓰 교육 현장 안착을 위한 교육청 지원 방향’을 주제로 자유 토의가 진행됐다. 이 과정에서 제시된 다양한 제안과 요구 사항은 향후 읽걷쓰 교육의 발전 방향과 2026년 학교 지원 계획 수립에 반영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학생 성공 시대를 여는 인천교육의 핵심 정책으로 읽걷쓰 교육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