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날 회의는 경기도협의회 활성화 방안과 다가오는 2026년도 발전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했다.
김승용 경기도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AI(인공지능)시대에 걸맞게 이제 협의회가 혁신해야 한다”라며 “과감하게 바꿔보겠다”며 “앞으로 시군회장님을 귀찮게 해드릴 것 같다”며 “직접 의견을 듣고 서로 고민해서 경기도협의회를 발전시키자”라고 말했다.
이어 “2027년 민족통일협의회 전국대회를 여러분과 힘을 모아 꼭 경기도에서 유치하도록 하겠다”라며 “우리가 하나로 뭉쳐 못할 일이 없다”라며 “저를 믿고 함께 해주시라”고 당부했다.
이미지 확대보기이날 회의 중에 이용우 경기도협의회 수석부회장이 화성시협의회장을 겸직하게 돼 임명장을 수여 했으며 신임으로 노진만 남양주시협의회장이 임명됐다.
이날 회의안건 중 회원배가운동 일환으로 시군회장단들에게 경기도협의회 차원의 음식나눔봉사를 통해 각 협의회와 함께 홍보하고 이 같은 나눔 봉사에 지역회장단과 시군협의회 일원이 함께 참여해 공동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와 더불어 토의에서 경기도 차원의 민족통일협의회 지원 조례를 만들 수가 있도록 노력하고 각 시군에서도 지원 조례를 만들 수 있도록 경기도협의회와 긴밀히 서로 협력하기로 결의했다.
한편, 경기도협의회는 공석인 시군협의회장 임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 2026년 전반기에 마무리하기로 잠정적으로 결론을 내리며 토론회는 마무리됐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